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일반교사들과 특수교사들의 중재반응(RTI)모델에 대한 실행 필요성과 가능성 인식정도 차이
서유진
201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서유진
제어번호
77010605
학술지명
특수교육
권호사항
Vol. 9 No. 1 [ 2010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39-70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0
KDC
379.05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26)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일반교사들과 특수교사들의 중재반응(RTI)모델에 대 ...
' 일반교사들과 특수교사들의 중재반응(RTI)모델에 대한 실행 필요성과 가능성 인식정도 차이'
의 참고문헌
학습장애의 진단 및 평가: 기준 모델의 문제점과 시사점
허승준
학습장애연구 2 (2) : 31 ~ 53
[2005]
학습장애 판별을 위한 중재반응모형(RTI)의 이상과 함정
김윤옥
특수교육학연구 41 (3) : 141 ~ 161
[2006]
학교기반 중재반응모형에 의해 진단된 학습장애 학생의 읽기 수행 특성
안정애(An, Jeong Ae)
한국특수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자료
[2009]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들의‘학습장애’에 대한 인식
이원령(Lee Won Ryeong)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5 (3) : 21 ~ 39
[2006]
초등학교 교사들이 인식한 중재-반응(RTI) 접근법의 적용 가능성
이대식(Dae-Sik Lee)
특수아동교육연구 11 (3) : 221 ~ 235
[2009]
중재반응모형의 적용 가능성 탐색 연구
이효자(Hyou-Ja Lee)
정광조(Kwang-Jo Jung)
특수교육학연구 44 (2) : 315 ~ 341
[2009]
중재반응 모형의 학교현장 적용을 위한 교사 및 예비교사 교육의 내용과 방향 탐색
허유성(Yu-Sung Heo)
특수아동교육연구 11 (3) : 413 ~ 435
[2009]
장애 학생의 일반교육과정 참여를 위한 통합학급 교사의 수행 능력
정주영 ( Joo Young Jeong )
특수아동교육연구 7 (4) : 211 ~ 231
[2005]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가 인식하는 학습장애 요인 명시적 지식과 묵시적 지식을 중심으로
김동일
이일화
열린교육연구 11 (1) : 63 ~ 79
[2003]
일반교사들이 특수아 지도와 관련하여 필요로 하는 전문가 지원
이대식
한국교원교육연구 22 (3) : 263 ~ 280
[2005]
미국의 학습장애 판별과정과 교육
Timothy Landrum
양민화
학습장애연구 2 (2) : 103 ~ 120
[2005]
기초학력부진학생 지도의 실태, 문제점, 개선방안에 관한 초등교사들의 인식 조사
이대식
이명학
한국교원교육연구 22 (1) : 109 ~ 124
[2005]
Treatment validity: A unifying concept for reconceptualizing theidentification of learning disabilities
Fuchs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 Practice 13 : 204 ~ 219
[1998]
The Effects of tier 2 intervention on the mathematics performance of first-grade studentswho are at risk for mathematics difficulties
Bryant
Learning Disability Quarterly 31 : 47 ~ 63
[2008]
Responsiveness-to-intervention. Definitions, evidence, and implications for the learning disabilities construct
C.L
Fuchs
Morgan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 Practice 18 (3) : 157 ~ 171
[2003]
Responsiveness to general education instruction as the first gate to learning disabilities identification
Case
Molloy
Speece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 Practice 18 (3) : 147 ~ 156
[2003]
Response to intervention: An alternative means of identifying students as emotionally disturbed
Gresham
Education and Treatment of Children 28 : 328 ~ 344
[2005]
Redefining learning disabilities as inadequate response to instruction: The promise and potential problems
Fuchs
Vaugh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 Practice 18 (3) : 137 ~ 146
[2003]
RTI와 학습장애, 어떻게 봐야하나?: 국내 학습장애 이론과 실제에의 시사점
통합교육연구 3 (2) : 25 ~ 48
[2008]
Preservice training in response to intervention: Learning by doing an interdisciplinary field experience
Barnett
Hawkins
Kroeger
Musti-Rao
Ward
Psychology in the Schools 45 (8) : 745 ~ 762
[2008]
Identifying specific learning disability: Is responsiveness to intervention theanswer?
Kavale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38 : 553 ~ 562
[2005]
Identifying learning disabilities with RTI
Fuchs
Perspectives 32 : 39 ~ 43
[2006]
How the special need brain learns
Sousa, D. A.
Corwin Press
[2006]
Feasibility and consequences of response to intervention;Examination of the issues and scientific evidence as a model for the identification ofindividual with learning disabilities
Mastropierl
Scruggs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38 : 525 ~ 531
[2005]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Techniques and procedures for developing grounded theory(2nd ed.)
Strauss, A. L.
SAGE Publications
[1998]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 techniques and procedures for developing grounded theory
Strauss Anselm L
Sage Publication, Inc.
[1998]
' 일반교사들과 특수교사들의 중재반응(RTI)모델에 대한 실행 필요성과 가능성 인식정도 차이'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