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만 5세 남녀 유아의 상호작용적 또래놀이와 부모의 언어통제유형간 관계
문혜련
엄정애
2009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문혜련
엄정애
제어번호
76527492
학술지명
교육과학연구
권호사항
Vol. 40 No. 2 [ 2009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59-181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9
KDC
370.5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35)
유사주제 논문( 14,718)
교육학 14,718건
인용/피인용
만 5세 남녀 유아의 상호작용적 또래놀이와 부모의 언 ...
' 만 5세 남녀 유아의 상호작용적 또래놀이와 부모의 언어통제유형간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6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계
14,71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6
닫기
' 만 5세 남녀 유아의 상호작용적 또래놀이와 부모의 언어통제유형간 관계'
의 참고문헌
취업모의 양육태도와 유아의 부적응 행동간의 관계
이혜상 ( Hyei Sang Lee )
열린유아교육연구 8 (3) : 337 ~ 354
[2003]
자녀의 성,어머니의 취업여부,사회경제적 수준에 따른 양육신념과 양육행동
고율희
[2001]
유아의 상호작용적 또래놀이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변인의 인과 모형 분석
황윤세
유아교육연구 27 (1) : 323 ~ 350
[2007]
유아의 또래수용도, 놀이 상호작용 및 놀이 형태와의 관계
김수영
유아교육연구 20 (3) : 47 ~ 66
[2000]
유아의 놀이성과 상호작용적 또래놀이에 관한 연구
마지순
박화윤
천은영
열린유아교육연구 9 (4) : 285 ~ 298
[2004]
유아의 기질, 자기조절력과 상호작용적 또래놀이와의 관계
황윤세
열린유아교육연구 12 (1) : 145 ~ 166
[2007]
박사
유아의 거친 신체 놀이와 사회적 능력 간의 관계
김영아
[2007]
박사
유아들의 거친 신체 놀이의 양상과 영향을 주는 요인 및 의미 분석
고여훈
고여훈
[2009]
어머니의 정서표현성 및 언어통제 유형과 유아의 사회적 능력간의 관계
김화자
오영희 ( Young Hee Oh )
우수경 ( Soo Kyeong Woo )
유아교육학논집 10 (1) : 149 ~ 165
[2006]
박사
어머니의 언어유형과 아동의 타인 사고 추론 능력과의 관계
최연희
[1992]
어린이들의 학습에 비계 설정(Scaffolding) : 비고스키와 유아교육
Berk, Laura E
창지사
[2000]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언어통제방식과 아동의 참조적 의사소통
이원정
서울대학교
[1990]
박사
부와 모의 양육태도 차이가 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미녀
아동교육 13 (2) : 279 ~ 291
[2004]
부모의 언어통제유형이 유아의 사회적 능력 및 친사회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
도혜숙
[1997]
박사
부모의 언어통제유형에 따른 아동의 사회적 조망수용능력의 차이 분석
하보영
한국교원대학교
[2003]
박사
부모의 언어통제유형과 아동의 사회적 능력과의 관계
이경희
이경희
[1993]
박사
부모의 언어통제 유형과 유아의 정서지능과의 관계
조병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0 (2) : 61 ~ 83
[2003]
부모의 양육태도에 따른 유아의 문제행동과 주의집중력
이소은 ( So Eun Lee )
아동학회지 28 (2) : 71 ~ 89
[2007]
모의 양육태도 및 언어통제유형과 자녀의 내?외통제성과의 관계: 아동의 지각을 중심으로
차윤정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남녀 유아의 거친 신체 놀이와 또래 유능성과의 관계
이지영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교사가 지각한 유아의 문제행동과 유아기질 및 교사기질과의 관계 연구
조정애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걸음마기 아동의 문제행동과 보육교사의 어려움에 관한 연구
윤주화
이종희
아동학회지 20 (2) : 171 ~ 186
[1999]
Rough-and-tumble in preschool and playground. In Play in animals and human
Humphreys, A
Basil Blackwell : 241 ~ 266
[1984]
Relationships between peer interactive play and social competence in at-risk preschool children
Gagnon
Nagle
Psychology in the Schools 41 (2) : 173 ~ 189
[2004]
Play=learning : how play motivates and enhances children's cognitive and social-emotional growth
Singer, Dorothy G
Oxford University Press
[2006]
Play and young children's learning. In Today's kindergarten: Exploring the knowledge base, expanding the curriculum
Saracho,O.N
Teachers College Press : 91 ~ 109
[1986]
Parental assessment of peer play: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parent version of the Penn Interactive Play Scale
Fantuzzo
Mendez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3 (4) : 659 ~ 676
[1998]
Kindergartenteaching practices: Associations with later child academic andsocial/emotional adjustment to school
SRCD Symposium presentation, Tampa, FL.
[2003]
Kindergarten teaching practices: Associations with later child academic and social
Hart, C.
emotional adjustment to school
[2003]
Field dependence-independence from early childhood through adolescence: Personality and socialization aspects. In Field dependence-independence cognitive style across the life span
Kogan, N
Erlbaum : 177 ~ 207
[1991]
Directions in sociolinguistics : the ethnography of communication
Gumperz, John J
Holt, Rinehart, & Wilston
[1986]
Class, codes and controls (volume 1): Theoretical studies toward sociology of language
Bernstein,B.A
Routledge and Kegan Paul
[1971]
Assessment of preschool play interaction behaviors in young low-income children: Penn Interactive Peer Play Scale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0 : 105 ~ 120
[1995]
Assessment of children's social skills: Recent developments, best practices, and new directions
Merrell
Exceptionality 9 (1) : 3 ~ 18
[2001]
An examination of the contributions of interactive peer play to salient classroom competencies for urban Head Start children
Cohen
Fantuzzo
Sekino
Psychology in the Schools 41 (3) : 323 ~ 336
[2004]
' 만 5세 남녀 유아의 상호작용적 또래놀이와 부모의 언어통제유형간 관계'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