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특수학교 교사의 긍정적 행동지원 적용을 위한 교수적 지원이 장애학생의 문제행동과 특수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영란
2008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영란
제어번호
75176232
학술지명
특수교육
권호사항
Vol. 7 No. 2 [ 2008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53-80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8
KDC
379.05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37)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특수학교 교사의 긍정적 행동지원 적용을 위한 교수적 ...
' 특수학교 교사의 긍정적 행동지원 적용을 위한 교수적 지원이 장애학생의 문제행동과 특수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박사
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학생을 포함한 학생들의 문제행동과 학교 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김미선
[2005]
학교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정신지체학생의 문제행동, 대안기술및 생활방식에 미치는 영향
김정선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5]
학교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정신 지체학생 문제행동, 대안기술 및 생활방식에 미치는 영향
김정선
[2005]
특수학급교사와의 협력을 통한 교사포트폴리오 제작이 통합학급교사의 교수수행능력과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주혜 ( Joo Hye Kim )
박은혜(Eun Hye Park)
[2009]
박사
특수학급 교사들의 PBL(문제중심학습) 적용을 위한 교수적 지원이 장애 아동의 언어적 문제해결력 및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경순
[2007]
중도장애학생의 교육(M.E.Snell & F.Brown)
박은혜
시그마프레스.(원작 2006)
[2008]
중도장애 학생의 교육에 관한 특수학교 교사의 인식 조사
박순희
박은혜
특수교육학연구 35 (1) : 29 ~ 55
[2001]
장애 학생을 위한 개별화 행동지원(L.M.Bambara & L.Kern)
이소현
학지사.(원작 2005)
[2008]
문제행동을 지닌 장애 학생 행동지원의 현황과 과제: 행동지원에 대한 국내 연구 고찰
박지연
오주현
정서행동장애연구 19 (4) : 1 ~ 24
[2003]
박사
기능평가에 기초한 선행사건 중심의 중재가 장애학생의 문제행동, 과제수행행동, 과제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노현정
[2002]
박사
기능평가에 기초한 상황이야기 중재가 장애 학생의 방해행동, 과제수행행동에 미치는 영향
오주현
[2003]
기능적 의사소통훈련이 행동장애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윤치연
특수교육학연구 34 (1) : 179 ~ 203
[1999]
긍정적인 행동지원(PBS) 과정에서의 핵심관련자 간 협력에 관한 고찰
김주혜
박지연
특수교육연구 11 (2) : 27 ~ 45
[2004]
긍정적 행동지원. 제18회 특수교육과 학술특강
박지연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특수교육학과,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2002]
구조화된 사회성 기술 교수가 정신지체아의 공격성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경선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99]
박사
교사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학생의 수업시간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고동희
[2003]
The motivation assessment scale
Durrand,V.M.
Program Development Associaton.
[1992]
Teacher Efficacy, Supervision, and the Special Education Resource-Room Teacher
Breton
Colardarci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90 (4) : 230 ~ 239
[1991]
Strategies for addressing behavior problems in the classroom
Kerr, Mary Margaret
Pearson Education Inc.
[2002]
Serving students with or at-risk for emotional and behavior disorders: Future challenge
Gresham
Lane
O'Shaughnessy
Education & Treatment of Children 25 (4) : 507 ~ 521
[2002]
School consultation:Conceptual and empirical base of practice(2nd ed)
Erchul,W.P.
Plenum Press.
[1997]
Prospective teachers' sense of efficacy and.beliefs about control
Woolfolk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 81 ~ 91
[1990]
Positive behavior support.in Instruction of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Horner,R.H.
Prentice Hall,Inc.
[2000]
Positive Behavior support: Evolution of an applied science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4 (1) : 4 ~ 16
[2002]
Moderate and severe disabilities : a foundational approach
Collins, Belva C
Pearson Prentice Hall.
[2007]
Making a difference : teachers' sense of efficacy and student achievement
Ashton, Patricia T
Longman.
[1986]
Instructional consultation model team:Collaborating for change
Rosenfield, S. A.
A Division of Guilford Publications, Inc.
[1996]
Functional assessment and program development for problem behavior:A practical handbook(2nd ed)
O'Neill,R.E.
Brooks/Cole
[1997]
Essential elements of inservice training in positive behavior support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2 (1) : 22 ~ 32
[2000]
Effects of reciprocal peer tutoring and self-graphing on reading fluency and classroom behavior of middle school students with emotional or behavioral disorders
Snyder
Sutherland
Academic Research Library 15 (2) : 103 ~ 118
[2007]
Designing positive behavior support plans,innovations(Monograph No.13)
Bambara,L.M.
America Association in Mental Retardation.
[1998]
Critical issues in special education(3rd ed)
Yessdldyke, J. E.
Houghton Mifflin Company.
[2000]
Comprehensive lifestyle support for adults with challenging behavior: From rhetoric to reality
Turnbull
Education and Training in Mental Retardation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 34 : 373 ~ 394
[1999]
Behavioral support: Teachers' guides to inclusive practices
Janney, R.
Paul H. Brookes
[2000]
A study of teacher's sense of efficacy. Final report of National Institute of Education Contact No. 400-79-0075. Gainesville
Ashton, P. T.
University of Florida
[1983]
A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behavioralchange
Bandura
Bandura.A
Psychological Review 84 (2) : 191 ~ 215
[1986]
A construct validation
Journal of Educational and Psychology 76 : 569 ~ 582
[1984]
' 특수학교 교사의 긍정적 행동지원 적용을 위한 교수적 지원이 장애학생의 문제행동과 특수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