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치원 교사의 발달 수준과 관련된 교사 배경 변인에 관한 연구
조부경
백은주
고영미
200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조부경
백은주
고영미
제어번호
75064532
학술지명
교육과학연구
권호사항
Vol. 36 No. 1 [ 2005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281-297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5
KDC
370.5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상명대학교 중앙도서관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연세대학교 학술문화처 도서관 연세대학교 학술문화처 도서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40)
유사주제 논문( 14,718)
교육학 14,718건
인용/피인용
유치원 교사의 발달 수준과 관련된 교사 배경 변인에 ...
' 유치원 교사의 발달 수준과 관련된 교사 배경 변인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1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계
14,71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1
닫기
' 유치원 교사의 발달 수준과 관련된 교사 배경 변인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한국 사립중등학교 교사의 교직사회화 과정에 관한 연구
반성수
[1998]
초·중등 교사발달 과정에 관한 사례 연구
박찬주
심춘자
교육학연구 40 (1) : 197 ~ 218
[2002]
박사
유치원 조직풍토와 직무만족 및 교사 효능감의 관계
이분려
[1998]
유치원 교사의 전문성 발달 수준 자기 평가 도구 개발
백은주
조부경
24 (4) : 95 ~ 117
[2004]
박사
유치원 교사의 성격특성과 역할수행능력 인식과의 관계
김순혜
[1998]
유치원 교사의 성격특성과 교사의 역할 수행과의 관계
허정혜
[2004]
유치원 교사의 성격유형과 자아상태와의 관계
이병래
3 (2) : 217 ~ 241
[1998]
유치원 교사의 배경 변인과 교직 지향성 및 교직 지향 이유와의 관계 연구
고영미
조부경
20 (3) : 295 ~ 311
[2003]
유아교사의 자아상 유형에 관한 연구
이지현
임승렬
정현숙
22 (4) : 201 ~ 227
[2002]
유아교사의 의사결정 참여정도와 교사효능감
김미정
[2000]
유아교사의 발달을 돕는 장학
[2001]
박사
유아교사발달단계에 기초한 유치원 교사의 관심사 분석
이승연
[1993]
우리나라 중등교사들의 발달과정에 관한 예비적 기술
이윤식
한국교육 18 : 293 ~ 331
[1991]
박사
발달적 장학을 통한 유치원 교사의 발달 과정
백은주
백은주
[2002]
박사
교사의 직능발달 특성에 관한 연구
이난숙
[1992]
교사의 직능발달 과정에 관한 연구
김선희
[1993]
교사의 발달과정에 관한 탐색모형
백승관
21 (1) : 29 ~ 50
[2003]
교사발달을 저해하는 조직적·개인적 요인에 관한 연구 -인천광역시 공립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박안수
이윤식
18 (1) : 97 ~ 126
[2000]
교사발달단계 및 직능발달 요인에 관한 연구
윤홍주
[1996]
박사
경력 유치원 교사를 통해 본 교사 발달의 제요인 및 유형
노길영
이화여자대학교
[1999]
敎師の力量形成と硏修體制. 日本敎師敎育學會編
217 ~ 230
[2002]
You don't have to be a teacher to teach this unit technology and control in the classroom
20 ~ 42
[1992]
Working in special education Factors that enhance special educators' intent to stay
67 (4) : 549 ~ 567
[2001]
Why keep teachers going
60 (8) : 14 ~ 29
[2003]
Why great teachers stay
68 (8) : 71 ~ 74
[2003]
Toward teacher maturity 36 (4)
55 ~ 59
[1985]
Toward teacher maturity
36 (4) : 55 ~ 59
[1985]
The development of a communication based model of teacher efficacy
[1993]
Teachers as learners
778 ~ 782
[1985]
Teacher's sense of efficacy and the organizational health of schools
93 (4) : 355 ~ 372
[1993]
Teacher development
[1987]
Stage of teacher career Implication for professional development
[1980]
MBTI 개발과 활용
한국심리검사연구소
[1995]
Life cycle of the career teacher
Steffy, Betty E
[2000]
Intent to stay in teaching :Teachers of students with emotional disorders versus other special educators
17 : 37 ~ 47
[1996]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er education
: 666 ~ 703
[1990]
Factors that predict teachers staying in, leaving or transferring from the special education classroom
65 (2) : 201 ~ 218
[1999]
Entering the professional phase of teaching :Factors which impede or propel teacher development
Root, K. S.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Arizona State University, Arizona, USA
[2001]
Development of a knowledge base for mentors
[1993]
A survey study of Chinese kindergarten teacher concern University of Illinois
Tsai, D. T
[1990]
' 유치원 교사의 발달 수준과 관련된 교사 배경 변인에 관한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