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특수교육 현장에서 AAC 시스템의 활용에 대한 사용자의 경험 및 요구분석
김정연
황지현
201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정연
황지현
제어번호
60254249
학술지명
특수교육
권호사항
Vol. 11 No. 3 [ 2012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65-90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2
KDC
379.05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27)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특수교육 현장에서 AAC 시스템의 활용에 대한 사용 ...
' 특수교육 현장에서 AAC 시스템의 활용에 대한 사용자의 경험 및 요구분석'
의 참고문헌
특수교육 보조공학
정동훈
시그마프레스
[2011]
질적연구방법론Ⅰ
김영천
문음사
[2006]
질적 연구방법론 - 다섯가지 접근
조흥식
학지사
[2010]
지체 및 중도장애학생들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 활용. 장애학생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의 실제와 전망
박은혜
197 ~ 225
[2003]
지역사회 상황에서 중도 뇌성마비 학생의 PDA 활용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의 효과
강우정
한경임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3 (2) : 213 ~ 231
[2010]
중도장애아동을 위한 보완? 대체의사소통도구 개발 및 교사 지원에 관한 연구조사
Nandini,S.
김정연
김주혜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0 (1) : 97 ~ 115
[2005]
중도,중복장애학생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AAC) 체계 중재 원리의 실제적 적용 방안 탐색
한경근 ( Kyoung Gun Han )
특수아동교육연구 12 (4) : 75 ~ 98
[2010]
장애학생을 위한 보완대체 의사소통
Nandini,S.
이정은
특수교육연구 10 (2) : 142 ~ 165
[2000]
장애인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기기 설계 및 제작
송병섭(Byung-Seop Song)
이근민(Kun-Min Rhee)
황준길(Jun-Gil Hwang)
언어치료연구 15 (3) : 127 ~ 142
[2006]
인지적 장애를 지닌 아동을 위한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에 대한 메타분석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남경욱
특수교육학연구 42 (4) : 193 ~ 212
[2008]
음성산출 의사소통 콘텐츠 및 시스템 개발 기초연구: AAC 관련전문가의 경험 및 요구분석을 중심으로
김경양(Kyung Yang Kim)
김정연 ( Jung Yeon Kim )
박은혜(Eun Hye Park)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4) : 345 ~ 374
[2010]
언어장애인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용 어휘·상징체계 수립에 관한 문헌연구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9 (3) : 118 ~ 138
[2004]
보완대체의사소통(AAC) 가족 참여 연구 동향 분석 통한 중재 요소 고찰
김경양
박은혜
특수교육 10 (3) : 219 ~ 243
[2011]
보완대체 의사소통
박현주
학지사
[2008]
멀티플 키스트로크 타입 AAC 소프트웨어 개발
보이스웨어
보이스웨어 : 78 ~ 97
[2012]
Vocabulary selection: A case report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5 (2) : 101 ~ 108
[1989]
Teaching specific requests: A comparative analysis on skill acquisition and preference using two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aids
Belfiore
Haynes
Schlosser
Soto
Education and Training Mental Retardation 6 : 169 ~ 179
[1993]
Tablet PC기반의 AAC중재가 통합된 중도장애 학생의 의사소통행동과 비장애 학생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
임장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박사
Quebec User Evaluation of Satisfaction with assistive Technology(QUEST 2.0)의 한국어 번역 및 검증연구
안나연
[2009]
Quebec User Evaluation of Satisfaction with Assistive Technology-QUEST 2. 0-an outcome measure for assistive technology devices
Demers, L.
Institute for Matching Person & Technology
[2000]
Promoting generalization and maintenance in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A meta-analysis of 20 years of effectiveness research
Lee
Schlosser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16 (4) : 208 ~ 226
[2000]
박사
PDA를 이용한 보완·대체 의사소통중재가 비구어 자폐성장애 학생의 의사소통과 상동행동에 미치는 효과
정명철
창원대학교 대학원
[2009]
Outcomes in AAC conference report : Alliance '95. Monterey
Blackstone, S.
Augmentative Communication
[1995]
Integrating AAC instruction into regular education setting: Expounding on best practices
Calculator
Jorgensen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7 : 209 ~ 212
[1991]
Handbook of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Glennen, S. L.
Singular Publishing Group
[1997]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
Jensen
Tetzchner.S.V
Pediatric Annals 32 (7) : 467 ~ 474
[1996]
Assistive technologies: Principles and practice(2nd ed.)
Cook, A. M.
Mosby
[2002]
' 특수교육 현장에서 AAC 시스템의 활용에 대한 사용자의 경험 및 요구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