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초등학교 디지털교과서의 과목별 적용효과와 성별에 따른 차이효과에 대한 잠재평균비교
류지헌
변호승
201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류지헌
변호승
제어번호
60248180
학술지명
교육방법연구
권호사항
Vol. 24 No. 3 [ 2012 ]
발행처
한국교육방법학회
발행처 URL
http://www.kaem.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617-636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2
KDC
37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참고문헌( 30)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초등학교 디지털교과서의 과목별 적용효과와 성별에 따 ...
' 초등학교 디지털교과서의 과목별 적용효과와 성별에 따른 차이효과에 대한 잠재평균비교'
의 참고문헌
한국 남녀 중학생 집단에서 자기결정성이 학업성취도에 주는 영향
김은주 ( Eun Joo Kim )
김주환(Joohan Kim)
홍세희(Se Hee Hong)
교육심리연구 20 (1) : 243 ~ 264
[2006]
학습 및 오락목적의 컴퓨터 활용이 성별에 따른 학업성취도변화에 미치는 영향: 잠재성장모형 분석
김혜숙
한국교육 36 (2) : 165 ~ 188
[2009]
태블릿PC 기반의 디지털교과서 수업에 대한 교실생태학적 분석
류지헌
교육공학연구 24 (2) : 271 ~ 297
[2008]
컴퓨터와 수학에 대한 태도의 성별 차이
권오남
교육사회학연구 12 (2) : 19 ~ 40
[2002]
초등학교에서의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 쟁점과 과제
임정훈(Leem Jung Hoon)
한국교육논단 9 (1) : 141 ~ 168
[2010]
초등학교 수학용 디지털교과서가 성별 및 적용환경에 따라 학업성취와 매체인식에 미치는 영향
류지헌
교육공학연구 24 (3) : 53 ~ 83
[2008]
초등사회과 서책형교과서와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효과 비교
강명희
송윤희
교육공학연구 27 (1) : 177 ~ 211
[2011]
초등 국어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에서의 학습효과에 대한 자기효능감과 교수실재감의 예측관계 분석
강명희
구진아
윤성혜
이정민
교과교육학연구 14 (4) : 787 ~ 806
[2010]
청소년용 여성 진로장벽 척도의 잠재평균분석
이은설
홍세희
황매향
교육심리연구 19 (4) : 1159 ~ 1177
[2005]
스마트교육 추진 전략 실행계획(안)
교육과학기술부
정책설명회 자료집
[2011]
수학용 디지털교과서에서 ARCS 기반 교수매체동기요인과 유용성 지각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김남균(NamGyun Kim)
류지헌(Jeeheon Ryu)
변호승(Ho-Seung Byun)
조완영(Wanyoung Cho)
교육방법연구 21 (1) : 47 ~ 67
[2009]
수학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성과에 대한 정보리터러시와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예측력과 인지적 실재감의 매개효과 검증
강명희
김민정
윤나라
이지은
교육방법연구 23 (1) : 127 ~ 150
[2011]
성별의 차이를 고려한 로봇프로그래밍 교수전략에 관한 연구
배영권 ( Young Kwon Bae )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0 (4) : 27 ~ 38
[2007]
성별에 따라서 사전지식과 ICT활용능력이 디지털교과서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류지헌
변호승
서정희
교육과학연구 40 (2) : 51 ~ 75
[2009]
사회경제적 수준에 따른 디지털 교과서 활용이 초등학교 수학교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송해덕 ( Hae Deok Song )
초등교육연구 24 (4) : 421 ~ 437
[2011]
디지털교과서의 연구동향과 학업성취도 효과성 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류지헌(Jiheon Ryu)
변호승(Ho-Seung Byun)
송연옥(Yeonok Song)
교육방법연구 23 (3) : 635 ~ 663
[2011]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초등영어수업에서 학습성과를 예측하는 요인 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6 (2) : 197 ~ 221
[2010]
디지털교과서 효과성 측정 연구
계보경
곽범덕
서혜숙
최규갑
[2015]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학습자측면의 효과성 연구
송해덕
[2007]
디지털교과서 현장적용을 위한 연구학교 운영방안
조대연
[2008]
디지털교과서 상용화 개발 계획
교육인적자원부
보도자료 2007. 3. 22
[2007]
검사동등화 방법
남현우
교육과학사
[2001]
Testing configuralmetric, scalar, and latent mean invariance across genders insociotropy and autonomy using a non-western sample
Hong
Lee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63 (4) : 636 ~ 654
[2003]
Technology and assessment : the tale of two interpretations
Russell, Michael
CT. Information Age Publishing
[2006]
Studies of technology implementation and effects, In Evaluating educational technology: Effective research designs for improving learning
Hedges, L. V.
Teachers College : 187 ~ 204
[2003]
Measuring important student learning outcomes, In Evaluating educational technology: Effective research designs for improving learning
Means, B.
Teachers College : 121 ~ 112
[2003]
Can electronic textbooks help children to learn?
Cheyne
Maynard
The Electronic Library 23 (1) : 103 ~ 115
[2005]
6학년 수학과 전자교과서 실험학교 운영보고서
교육인적자원부
[2007]
2006년 전자교과서 효과성 측정 연구
변호승
[2006]
2005년 전자교과서 개발 표준안 연구
변호승
[2005]
' 초등학교 디지털교과서의 과목별 적용효과와 성별에 따른 차이효과에 대한 잠재평균비교'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