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무용교육과 문제중심학습(PBL)

김기화 2011년
논문상세정보

' 창의적 무용교육과 문제중심학습(PBL)' 의 참고문헌

  • 학교무용교육과 평생교육의 연관성으로 본 무용교육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강지난 공주대학교교육대학원 [2004]
  • 유리드믹스(Eurhythmics)무용교육 프로그램 참여가 아동의 정서 지능에 미치는 효과
    노미희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왜 구성주의인가
    문음사 [1997]
  • 문제중심학습의 이론과 실제
    조연순 학지사 [2006]
  • 문제중심 학습이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력에 따라 학업 성취에 미치는 효과
    노정심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메타인지(Meta-cognition)학습방법을 적용한 접촉적흥 무용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황혜선 단국대학교대학원 [2008]
  • 박사
  • 달크로즈의 이론을 적용한 무용 음악의 통합교육 가능성에 관한 연구
    손주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 과학적 창의성과 예술적 창의성:지식의 성장으로서의 창의 성에 대한 사례연구 및 과학적 창의성의 타당화
    강정하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8]
  • Problems As Possibilities: Problem-Based Learning for K-16 Education
    Trop, L. Assn for Supervision & Curriculum [2002]
  • Problem-based learning: An approach to medical educatio
    Barrows, H. S Springer Publishing Company [1980]
  • Practice-based Learning: Problem-Based Learning Applied to medical Educational
    Barrows, H. S SIU School of Medicine [1994]
  • Foundations of problem-based learning: some explanatory notes
    Schmidt Medical Education 27 : 422 ~ 432 [1993]
  • Constructivist learning environments: case studies in instructional design: Problem-based learning: An instructional model and its constructivist framework
    Saver, J Educational Technology [1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