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대학생 학습동기 유형에 따른 학업소진과 학업적 실패내성의 차이
고홍월
201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고홍월
참고문헌( 61)
유사주제 논문( 14,718)
교육학 14,718건
인용/피인용
대학생 학습동기 유형에 따른 학업소진과 학업적 실패 ...
' 대학생 학습동기 유형에 따른 학업소진과 학업적 실패내성의 차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7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2
0.0%
계
14,719
2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5
닫기
' 대학생 학습동기 유형에 따른 학업소진과 학업적 실패내성의 차이'
의 참고문헌
한국형 학업소진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이상민
이영복
이자영
한국교육학연구 15 (3) 59 ~ 78
[2009]
한국 청소년의 학업동기 발달
김아영 ( Ah Young Kim )
한국심리학회지문화 및 사회문제 14 (1) 111 ~ 134
[2008]
한국 어린이-청소년 행복지수 연구와 국제비교
박종일(Park Jong-Il)
박찬웅(Park Chan-Ung)
서효정(Seo Hyo-Jung)
염유식(Youm Yoo-Sik)
한국사회학 44 (2) 121 ~ 154
[2010]
학업우수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및 애착과학업적 실패내성과의 관계
유성경
장수영
황매향
교육심리연구 21 (4) 1029 ~ 1046
[2007]
박사
학업우수 고등학생의 학업서열 변화와 자아개념, 정서, 실패내성의 관계
김영빈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
[2008]
학업스트레스가 청소년의 자살충동에 미치는 영향 : 부모와 친구에 대한 애착의 매개효과
문경숙
아동학회지 27 (5) 143 ~ 157
[2006]
학업스트레스 및 성적과 학습된 무기력의 관계
강혜원
김영희
상담학연구 5 (4) 883 ~ 897
[2004]
학업동기: 이론, 연구와 적용
김아영
학지사
[2010]
학업동기 척도 표준화 연구
김아영
교육평가연구 15 (1) 157 ~ 184
[2002]
박사
학습장면에서 자기결정론의 동기화 경로 모형 검증
이민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
[2007]
학생들의 지각된 수단성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 및 사회 문화적 요인 탐색
신종호
제3회 한국교육종단연구 학술대회 자료집
[2009]
학구적 실패에 대한 내성의 관련변인 연구
金雅暎
교육심리연구 11 (2) 1 ~ 19
[1997]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김계현
학지사
[2005]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학습된 무력감 간의 관계
김희화 ( Hee Hwa Kim )
박성희 ( Seung Hee Park )
청소년학연구 15 (3) 159 ~ 182
[2008]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와 자살생각의 관계: 부모 및 또래와의 관계와 인지왜곡의 매개효과
이정윤
이지현
상담학연구 10 (2) 1113 ~ 1126
[2009]
청소년용 학습동기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이민희
정태연
한국청소년연구 18 (3) 295 ~ 321
[2007]
지각된 수단성, 숙달목표지향성, 학업성취 간의 구조적 관계
서은진
신종호
유승민
아시아교육연구 9 (4) 23 ~ 37
[2008]
자아결정성 정도에 따른 동기유형의 분류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15 (4) 97 ~ 119
[2001]
자기결정이론을 토대로 한 학습동기 경로 모형 검증
이민희 ( Min Hee Lee )
정태연 ( Tae Yun Jung )
한국심리학회지문화 및 사회문제 14 (1) 77 ~ 99
[2008]
자기결정성이론이 제안한 학습동기 분류형태의 재구성
박병기 ( Byung Gee Bak )
이종욱 ( Jong Ug Lee )
홍승표 ( Seung Pyo Hong )
교육심리연구 19 (3) 699 ~ 717
[2005]
박사
자기결정성 이론에 따른 학업적 자기조절 동기유형 탐색
고경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2003]
자기결정성 이론에 따른 학습동기 유형 분류체계의 타당성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16 (4) 169 ~ 187
[2002]
성적 하락을 경험한 학업우수 학생들의 학업실패 과정과 반응
김동진
김영빈
선혜연
정애경
황매향
아시아교육연구 10 (3) 191 ~ 212
[2009]
반복적인 실패상황에서 차별적 중요성과 실패내성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지적, 학업적 영역을 중심으로
채고은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2005]
교육개발원
강요된 학습에 관한 탐색적 연구
오헌석 13인
아시아교육연구 8 (1) 131 ~ 168
[2007]
Understanding Motivation and Emotion(2nd ed.)
Reeve, J.
Wiley
[2001]
Thoughts on a theory of constructiv e failure
Clifford
Clifford, M. M.
Educational Psychology 19 109 ~ 120
[1984]
The role of educational track in adolescents' school burnout : A longitudinal study
Katariina Salmela-Aro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8 663 ~ 689
[2008]
The relationship between goals, metacognition, and academic success
Coutinho, S. A.
The Journal of Doctoral Research in Education 7 (1) 39 ~ 47
[2007]
The inner resources for school performance: Motivational mediators of children's perceptions of their parents
Deci
Grolnick
Ryan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3 508 ~ 517
[1991]
The burnout of college student : A descriptive profile
Meier, S. T.
Journal of college student personnel 26 63 ~ 69
[1985]
The Korea examination hell : Long hours of studing, distress, and depression
Lee. M.
Journal of Youth and Adolescence 29 (2) 249 ~ 271
[2000]
Success and motivation among college students
Schweinle, A.
Social psychology of education an international journal 14 529 ~ 546
[2011]
Studying the development of learning and task motivation
Eccles, J, S.
Learning and Instruction 15 161 ~ 171
[2005]
Striving for success : A qualitative exploration of competing theories of high-achieving black college students' academic motivation
Kimberly, G.
Journal of college student development 47 (4) 384 ~ 400
[2006]
Social context, students' motivation, andacademic achievement: Toward a process model
Guay
Vallerand
Social Psychology of Education 1 211 ~ 233
[1997]
Self-determination theory and the facilitation of intrinsic motivation, social development, and well-being
American psychologist 55 (1) 68 ~ 78
[2000]
Restructuring the school environment to enhance student motivation and learning
Maehr, M. L.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Annual Meeting
[1991]
Promoting strategic learning by adul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An alternative approach
Butler, D. L.
Simon Fraser University 박사
[1993]
Perfectionism, academic burnout and engagementamong Chinese college students: A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analysis
Cham
Zhang
Zhang, Y.
Personality and individual defferences 43 1529 ~ 1540
[2007]
Perceived locus of causality and internalization: Examining reasons for acting in two domains
Connell
Ryan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7 749 ~ 761
[1989]
Passion and motivation for studying : predicting academic engagement and burnout in university students
Stoeber, J.
Educational psychology An international journal of experimental educational psychology 31 (4) 513 ~ 528
[2011]
Motivating students to learn (2nd ed.)
Brophy J.E
Lawrence Erlbaum, Associates, Inc., Publishers
[2004]
Maslach Burnout Inventory Manual"(3rd ed)
Jackson
Leiter
Maslach
Maslach, C.
Counseling Psychologists Press
[1996]
Learned helplessness : a theory for the age of personal control
Peterson, Christopher
Oxford University press
[1993]
Job burnout
Leiter
Schaufeli
Annual Review of Psychology 52 397 ~ 422
[2001]
Intrinsic motivation and self-determination in human behavior
Deci, Edward L
Plenum Press
[1985]
Intrinsic and Extrinsic Motivations: Classic Definitions and New Directions
E.L.Deci
Ryan
Com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25 54 ~ 67
[2000]
High-and Low-Burnout schools : School culture aspects of teacher Burnout
Friedman, I. A.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84 325 ~ 333
[1991]
Handbook of self-determination research
Deci, Edward L
The University of Rochester press
[2004]
Goalsource,goaldifficulty,andindividual difference variables as predictors of response tofailure
Kim
Kim, A.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58 28 ~ 43
[1988]
Declining motivation after the transition to middle school : Schools can make a difference
Anderman, E. M.
Journal of Research and Development in Education 32 131 ~ 147
[1999]
Classrooms: goals, structures, and student motivation
Ame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4 (3) 262 ~ 271
[1992]
Burnoutand engagement in university students: A cross-national Study
Journal of Cross-Cultural Psychology 33 464 ~ 481
[2002]
Breaking through the loss cycle of burnout: The role of motivation
Brummulhuis, L. L.
Journal of occupation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84 268 ~ 287
[2011]
Approach and avoidance Motivation and AchievementGoals
Elliot
Educational Psychologist 34 169 ~ 190
[1998]
Adjusting to job demands : The role of work self-determination and job control in predicting burnout
Fernet, C.
Journal of vacational behavior 65 39 ~ 56
[2004]
A hierarchical model of approach and avoidance achievement motivation
Church
Ellot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2 (1) 218 ~ 232
[1997]
A conceptual framework for assessing motivation and self-regulated learning incollege students
Pintrich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6 (4) 385 ~ 407
[2004]
(SPSS WIN을 이용한)통계분석
채서일
무역경영사
[2005]
' 대학생 학습동기 유형에 따른 학업소진과 학업적 실패내성의 차이'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