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과학 영재의 세포 설명에 나타난 글쓰기 특성 분석
이혜정
심규철
201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혜정
심규철
제어번호
60040486
학술지명
영재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22 No. 1 [ 2012 ]
발행처
韓國英才學會
발행처 URL
http://www.ksg.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41-155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2
KDC
379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참고문헌( 20)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과학 영재의 세포 설명에 나타난 글쓰기 특성 분석
' 과학 영재의 세포 설명에 나타난 글쓰기 특성 분석'
의 참고문헌
초등학생의 설명 텍스트에 나타난 쓰기 발달 특성 연구
임천택
청람어문교육 32 (32) : 123 ~ 151
[2005]
초등 과학 글쓰기 지도 전략의 개발 및 적용
구슬기 ( Sul Ki Koo )
박일우 ( Il Woo Park )
초등과학교육 29 (4) : 427 ~ 440
[2010]
지구와 달' 단원에서 초등학생들의 과학 글쓰기 활동 효과
지영숙
[2006]
중학교 과학 영재 학생들의 과학적 가설에 대한 이해
심규철
이혜정
영재교육연구 21 (1) : 193 ~ 207
[2011]
비판적 사고와 학술적 글쓰기
김영정
서울대학교 교수학습 개발센터 글쓰기교실
[2004]
분석적 평가에 의한 논증글 쓰기 수행의 발달적 차이
신현숙
교육학연구 46 (1) : 1 ~ 29
[2008]
박사
물리개념을 주제로 한 11학년 학생의 과학 글쓰기 분석: 쓰기 과제의 유형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정 혁
[2003]
글쓰기 능력의 지표화 방안 연구 내용 생성 범주를 중심으로
이성영(Seong young Lee)
국어교육학 연구 14 : 321 ~ 349
[2001]
박사
과학 용어로 인한 중학생의 어려움과 과학 용어 활용 글쓰기를 통한 해결 방안
남경식
[2008]
과학 글쓰기에 나타나는 초등학생들의 선행 개념 및 오개념
이호진
교과 교육학연구 8 (3) : 421 ~ 435
[2004]
고교 과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Writing-to-learn strategies in secondary school cell biology: a mixed method study
Hand
Mohenshell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8 (2) : 261 ~ 289
[2006]
Writing tasks and gender: Influences on writing quality of black and white students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87 (4) : 197 ~ 209
[1994]
Using descriptive drawings as a conceptualchange strategy in elementary science
Edens
Potter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103 (3) : 135 ~ 144
[2003]
Text generation and recall by high-knowledge and low-knowledge individuals
Spillich
Vesonder
Voss
Journal of Verbal Learning and Verbal Behavior 19 (6) : 651 ~ 667
[1980]
Revitalizing Instruction in Scientific Genres: Connecting Knowledge Production with Writing to Learn in Science
Keys
Science Education 83 (2) : 115 ~ 130
[1999]
Learning from Writing in secondary science: some theoretical and practical implications
Prain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8 (2) : 179 ~ 201
[2006]
Elementary students' strategies for writing-to-learn in science
Klein
Cognition and Instruction 18 : 317 ~ 348
[2000]
A review ofwriting tolearn in science:Implicationfor practice and research
Rivard.L.P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1 (9) : 969 ~ 983
[1994]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과학 . 6-1
교육인적자원부
금성출판사
[2002]
' 과학 영재의 세포 설명에 나타난 글쓰기 특성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