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구성주의에 기초한 물리과학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태도 및 인지적 자아에 미치는 효과
김희정
김세루
윤수인
2011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희정
김세루
윤수인
참고문헌( 39)
유사주제 논문( 7,522)
유아 및 초등교육 3,823건
인용/피인용
구성주의에 기초한 물리과학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 ...
' 구성주의에 기초한 물리과학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태도 및 인지적 자아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유아 및 초등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031
4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유아 및 초등교육
3,700
0
0.0%
계
3,70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구성주의에 기초한 물리과학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태도 및 인지적 자아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박사
창의성기법을 활용한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임귀자
임귀자
전남대학교 박사
[2011]
박사
중학생의 과학적 태도와 인지갈등 정도에 따른 과학 개념변화
이상용
이상용
한국교원대학교 석사
[2000]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교육부
교육부
[1998]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교육부
교육과학기술부
[1999]
유아의 자아 존중감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김영옥
박희숙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7 (1) 3 ~ 67
[2003]
유아의 과학적 태도 형성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
[1984]
유아교육의 구성주의적 접근
김선영
아동학회지 22 (4) 271 ~ 283
[2001]
박사
유아 자아개념 검사도구 개발 및 프로그램 효과 연구
이현경
전남대학교 박사
[2004]
박사
상호작용적 교수법에 의한 과학교육이 유아의 과학적 개념.탐구능력.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경민
중앙대학교 박사
[2000]
동화에 기초한 과학 극화놀이 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과 과학적 태도 및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희정 ( Hi Jung Kim )
문신혜 ( Shin Hye Moon )
박유영 ( Yu Yeong Park )
박찬옥 ( Chan Ok Park )
지성애 ( Sung Ae Chi )
홍혜경 ( Hae Kyung Hong )
유아교육학논집 12 (6) 127 ~ 152
[2008]
동화를 통한 과학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예
전남대학교 석사
[2007]
국민학생의 과학 분야에 대한 이해도 및 과학적 태도 분석
김희선
연세대학교 석사
[1985]
박사
구성주의적 심화.보충형 수준별 학습이 과학적 탐구능력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신원정
중앙대학교 석사
[2003]
구성주의에 기초한 밀가루점토활동 구성방식에 따른 유아의 과학적 개념 , 과정기술 및 태도의 차이분석
유경숙
중앙대학교 박사
[2000]
구성주의에 기초한 과학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윤희
한국교원대학교 석사
[2003]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유아과학교육 교사 연수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에 한 연구
안부금
덕성여자대학교 박사
[2002]
박사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물놀이 활동에서 나타난 유아의 과학적 개념과 태도의 변화
나명숙
대구대학교 석사
[2002]
박사
구성주의 과학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문제해결력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영란
중앙대학교 석사
[1999]
박사
개념변화 교수법에 기초한 과학교사교육이 유아교사의 과학 교수능력 증진에 미치는 효과
라정숙
서울여자대학교 박사
[2001]
science attitude and science education: A critical reappraisal
Gauld, C. F.
Science Education 66 (1) 109 ~ 121
[1982]
Theantecedentofself-esteem
Coopersmith
Coopersmith, S.
Consulting Psychologist Press
[1967]
The pictorial scale of perceived competence and social acceptance for young children
Child Development 55 1969 ~ 1982
[1982]
Starting science from talking listening andquestioning(chp.6). Science with reason
Stickland
Stickland, R.
Heinemann
[1995]
Self-understanding in childhood and adolescence
Damon, William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8]
Science with Reason
Atkinson
Fleer
Heinemann
[1995]
Physical knowledge in preschool education: Implication of Piaget's theory
DeVries
Kamii
Prentice Hall
[1978]
Making sense of our world: An interactive teaching approach. Hamilton
Biddulph. F.
Science education research unit. University of Wailkato
[1984]
Language about me and toy: Pronominal reference and the emerging concept of self, In The self in transition
Bates, 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90]
Investigating science with young children
Althouse, Rosemary
Teacher College Press
[1988]
Interactive teaching: can it survive in school?
Fernandez, T. S.
Science and Mathematics Education Papers 18 ~ 39
[1994]
Exploring telephones. Science with reason
Elliot, J.
Heinemann
[1995]
Exploring science in early childhood : a developmental approach
Lind, Karen
Delmar
[1991]
Elementary science methods : a constructivist approach
Martin, David Jerner
Delmar
[1997]
Developmental perspectives on the self-system, In Socialization, personality, and social development (4ed, Vol. 4)
Harter, S.
John Wiley and Sons
[1984]
Constructing early childhood science
Martin, David Jerner
Delmar
[2001]
Building understanding together; Aconstructivist approach to early childhood education
Waite-Stupiansky
Delmar Publishers
[1997]
After virtue: A study in moral theory(2nd ed.)
MacIntyre
University of Notre Dame Press
[1984]
A moving experience. Science with reason
Corra, M.
Heinemann
[1995]
(유아를 위한)과학 및 수교육
조연순
창지사
[1992]
' 구성주의에 기초한 물리과학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태도 및 인지적 자아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