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의 전문성과 책무성에 근거한 교원평가제도의 타당성 평가
-
-
저자
정수현 ( Soo Hyeon Jeong )
-
제어번호
5084859
-
학술지명
초등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21
No.
2
[
2008
]
-
발행처
한국초등교육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409-434
(
26쪽)
-
언어
-
-
출판년도
2008
-
KDC
375.05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한국학술정보
'
교원의 전문성과 책무성에 근거한 교원평가제도의 타당성 평가'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
동일주제 총논문수 |
논문피인용 총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
3,700
|
6
|
|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
주제별 논문수 |
주제별 피인용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 |
주제분류(KDC/DDC) |
유아 및 초등교육
|
3,700
|
0
|
|
계 |
|
3,700
|
0
|
|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
6
|
|
'
교원의 전문성과 책무성에 근거한 교원평가제도의 타당성 평가' 의 참고문헌
-
-
-
현행 교원 평가 제도의 한계와 대
정수현
대한사립중고등학교장회 34 ~ 41
[1999]
-
-
학교 현실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교원평가에 대한 반응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
[2000]
-
-
-
초등교사 전문성 논의를 위한 몇 가지 축
박화숙
초등 우리교육 66 ~ 71
[2000]
-
-
좋은 수업에 대한 인식 차이를 어떻게 좁힐 것이냐
김종구
중등 우리교육, 2005년 6월호 74 ~ 75
[2005]
-
-
쌓여가는 노하우도 전문성이다
방대식
초등 우리교육 82 ~ 83
[2000]
-
신자유주의와 교원의 자율성ㆍ책무성
이인규
중등 우리교육 46 ~ 51
[1998]
-
-
-
수업 전문성의 근거 :지식의 통합성
안효일
초등교육연구 20 (1) 119 ~ 144
[2007]
-
-
새로운 길 찾기
이주영
자율 연수 통해 전문성 꾀해야초등 우리교육 66 ~ 69
[1997]
-
-
-
-
교직의 교과전문성
이인규
중등 우리교육 47 ~ 49
[1998]
-
-
-
-
-
-
-
-
교원평가의 바람직한 방향
김명수
교육행정연구 13 (1) 1 ~ 12
[2004]
-
-
교원능력개발평가 법제화 추진 관련 정책설명 참고 자료
-
-
-
-
-
-
-
-
-
교사ㆍ학교효과성 제고를 위한 교사평가 연구
김덕례
지방교육경영 8 1 ~ 28
[2004]
-
-
공교육 실패에 대한 책임론으로 가는게 옳은가
신관식
중등 우리교육 72 ~ 73
[2005]
-
The Role of Deliberate Practice in the Acqusition of Expert Performance
Ericsson,K.
Psychological Review 100 (3) 363 ~ 406
[1993]
-
Teacher evaluation to enhance professionalpractice
-
Identifying Teacher Expertise: An Examination of Researchers' Decision Making
Palmer,D.J.
Educational Psychologist 40 (1) 13 ~ 25
[2005]
-
Educational Accountability: Features of the Concept
-
Does Accountability Policy Diminish Teachers' Intrinsic Motivation to Teach? Evidence From the 2000 SASS Database
-
Conflict and Consensus in the Reform of Teacher Evaluation in : Teacher Evaluation Policy: From Accountability to Professional Development
Duke,D.L.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1995]
-
'
교원의 전문성과 책무성에 근거한 교원평가제도의 타당성 평가'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