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아의 기하도형 합성과 분할의 발달적 수준
홍혜경 ( Hae Kyung Hong )
2007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홍혜경 ( Hae Kyung Hong )
참고문헌( 35)
유사주제 논문( 3,699)
유아 및 초등교육 3,699건
인용/피인용
유아의 기하도형 합성과 분할의 발달적 수준
' 유아의 기하도형 합성과 분할의 발달적 수준'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유아 및 초등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700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유아 및 초등교육
3,700
1
0.0%
계
3,700
1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유아의 기하도형 합성과 분할의 발달적 수준'
의 참고문헌
종이접기를 통한 초등 기하 학습 지도 방법의 탐색
백석윤(Paik Suk-Yoon)
대한수학교육학회 논문집 6 (1) 25 ~ 32
[1996]
유아의 좌표이해 능력에 관한 연구
이정욱 ( Jeong Wuk Lee )
유아교육학논집 9 (2) 5 ~ 18
[2005]
유아의 종이접기 활동이 기하도형의 이해에 미치는 영향
김혜숙
홍혜경
아동학회지 20 (3) 325 ~ 337
[1999]
유아의 입체도형 표상에 관한 연구
이정욱
임수진
유아교육 22 (1) 125 ~ 141
[2002]
유아의 이동기하 능력에 관한 연구
이정욱 ( Jeong Wuk Lee )
최연 ( Yeon Choi )
열린유아교육연구 11 (1) 197 ~ 215
[2006]
유아의 기하학적 공간 이해에 관한 표상능력
교육학연구 39 (2) 81 ~ 98
[2001]
유아수학교육의 탐구; 한국수학교육학회 수학교사 시리즈 2
김민경
교우사
[2006]
유아 수학능력과 교육
홍혜경
양서원
[2004]
아동의 쌓기놀이 활동이 그림그리기 영역의 공간표현력에 미치는 영향:교사의 역할을 중심으로
박현주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1999]
박사
쌓기놀이에서 그리기 표상활동이 유아의 공간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경례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2003]
박사
쌓기놀이 활동이 유아의 공간조망능력에 미치는 영향
윤영심
윤영심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1998]
Young children's ideasaboutgeometricshapes
Clements
Sarama
Teaching Children Mathematics 7 (2) 82 ~ 86
[2000]
Young children's composition of geometric figures: A learning trajectory
Clements
Clements, D, H.
Sarama
Wilson
Mathematical Thinking and Learning 6 (2) 163 ~ 184
[2004]
Young children doing mathematics: Observations of everyday activities, In Mathematics in the early years
Ginsburg, H. P.
NCTM
[1999]
The young child and mathematics
NAEYC
[2000]
The state of state Pre-Kindergarten standards
Neuman, S. B.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0 (2) 125 ~ 145
[2005]
The child’s thought and geometry, In Classics in mathematics education research
van Hiele, P. M.
NCTM 60 ~ 66
[1985]
Structure and insight: A theory of mathematics education
van Hiele
Academic
[1986]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NCTM
[2000]
Perception of numberx by human infants
Starkey, P.
Science 210 1033 ~ 1035
[1980]
Navigating through geometry in prekindergarten-grade 2
Findell, Carol R
NCTM
[2001]
Mathematics in the preschool
Teaching Children Mathematics 7 270 ~ 275
[2000]
Mathematics in kindergarten, In K today: Teaching and learning in the kindergarten year
Sarama, J.
NAEYC
[2006]
Massachusetts mathematics curriculum framework
MA
MA Dept of Education
[2000]
Make early learning standards come alive
Gronlund
Gronlund, G.
NAEYC
[2006]
Intervention of Block Play for Spatial Abilities of Young Children
Haekyung Hong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11 (2) 99 ~ 112
[2005]
Infant perception of numerical concepts in fancy
Strauss, M. S.
Origins of cognitive skillsThe Eighteen Annual Carneigie Symposium on Cognition
[1981]
Geometric and spatial thinking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In Engaging young children in mathematics education
Clements, D, H.
Lawrence Erlbaum Associates, Pub
[2004]
Effects of types of board games on spatial abilities and social skills of young children
Hong
Hong, H.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9 (2) 5 ~ 19
[2003]
Early childhood mathematics: Promoting good beginnings. Joint position statement
NAEYC & NCTM
NAEYC
Dienes의 수학학습원리의 구체와 방안 연구
김정하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2000]
Concrete manipulatives, concrete ideas
Clements
Clements, D, H.
Contemporary Issues in Early Childhood 1 (1) 45 ~ 60
[1999]
Block play performance among preschoolers as a predictor of later school achievement in mathematics
Jones
Stannard
Wolfgang
Journal of Research in Childhood Education 15 (20) 173 ~ 180
[2001]
7차 교육과정에 의한 초등수학교육
강지영
강지형
동명사
[2002]
3,4,5세 유아의 비형식적 더하기와 빼기의 수학능력 및 인지적 전략의발달에 관한 연구
김소향
신은수
유아교육연구 15 (1) 101 ~ 121
[1995]
' 유아의 기하도형 합성과 분할의 발달적 수준'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