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과학 생명 단원의 PBL 수업 설계 및 적용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태은 정미선 박원혁
    • 제어번호 45041524
    • 학술지명 생물교육
    • 권호사항 Vol. 32 No. 4 [ 2004 ]
    • 발행처 韓國生物敎育學會
    • 발행처 URL http://www.bioedu.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316-324 ( 9쪽)
    • 언어 -
    • 출판년도 2004
    • KDC 400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경상국립대학교 도서관 국립공주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한국학술정보
    유사주제 논문( 113)
' 고등학교 과학 생명 단원의 PBL 수업 설계 및 적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생물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4 6

0.0%

' 고등학교 과학 생명 단원의 PBL 수업 설계 및 적용' 의 참고문헌

  • 학습자의 인지약식에 따라 문제중심수업이 학습태도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2002]
  • 초등학교 사회과에서 문제중심학습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박병선 [2001]
  • 실생활 관련 문제를 기반으로 한 문제중심학습이 수학적 신념과 태도에 미치는 효과
    [2002]
  • 문제중심학습의 실천적 모형탐색: 사례연구
    이인경 최성희 37 (3) 247 ~ 277 [1999]
  • 문제중심학습을 통한 경제적 사고력 신장
    김창용 [2001]
  • 문제중심학습(Problem-Based Learning)과정을 통한 통합적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2000]
  • 문제중심수업이 초등학생의 인지양식에 따라 자기주도적 학습태도에 미치는효과
    정미경 [2002]
  • 국가수준의 과학에 관련된 정의적 특성의 평가체계 개발
    18 (3) 357 ~ 369 [1998]
  • 구성주의에 근거한 문제중심학습이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2001]
  • 박사
  • 구성주의 문제중심수업이 초등학교 아동의 사회도덕성과 내적 동기에 미치는 효과
    [2002]
  • 고등학교 영어 동아리 활동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의 효과
    [2001]
  •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과학
  • WBIPBL 수업이 고등학생들의 과학 학업성취도 및 교과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
    장대호 [2001]
  • The Effects of a Problem Solving Based Instructional Model on the Achievement and Alternative Frameworks of Ninth Grade Earth Sci- ence Students in Taiwan
    [1996]
  • Testing the Effectiveness of Problem-based Learning through Problem Generation and Problem Solving with High School Biology Students
    [1995]
  • Student attitude toward and achievement in science in a problem-based learning educational experience
    [1997]
  • Problem Based Learning in Social Studies : Results of a Field Trial with Adolescents
    [1995]
  • PBL에 의한 도덕과 수업의 설계 및 적용 효과
    여성숙 [2003]
  • PBL(Problem-Based Learning)에 의한 중학교 과학 수업 사례 연구
    [2000]
  • As authentic as it gets
    25 ~ 28 [1993]
  • A qualitative examination of problem-based learning at the K-8 level: preliminary findings
    Sage, S. M [1996]
  • A Comparison of Problem-Based and Traditional Learning in Algebra Ⅱ
    Elshafei [1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