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지체 초등학생의 일반교육과정 참여에 대한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과 실제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정주영
제어번호
45026175
학술지명
특수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11
No.
2
[
2004
]
발행처
국립특수교육원
발행처 URL
http://www.knise.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309-336
(
28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4
KDC
379.000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
정신지체 초등학생의 일반교육과정 참여에 대한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과 실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67
1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2
계
4,634
2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8
닫기
'
정신지체 초등학생의 일반교육과정 참여에 대한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과 실제' 의 참고문헌
특수학급 학생의 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교수 방안에 대한 연구
특수아 조기교육의 교육과정 모형 및 방법의 모색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통합교율을 위한 교사간 협력에 대한 인식비교
방명애
36 (2) 65 ~ 82
[2001]
통합환경에서의 장애아동을 위한 포트폴리오 평가도구의 활용방안 연구
이병인
18 (1) 269 ~ 290
[2002]
통합유치원에서의 포트폴리오 평가도구의 효용성 연구
백은희
15 (1) 43 ~ 55
[1999]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한국의 초등학교 교실내에서의 협력교수 실제에 대한 연구
박사
초등학교에서의 성공적인 장애아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 교육의 방향 초등교육연구
이대식
15 (1) 167 ~ 187
[2002]
초등학교 통합학급의 정신지체아 교수적합화 연구
초등학교 통합교실의 장애 학생을 위한 평가적합화에 대한 교사 인식
청각장애유아를 위한 유치원 통합프로그램
이기현
1 (1) 85 ~ 103
[1997]
제7차 특수학교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정신지체학교 국어과 교육의 방향성 탐색
유치원 경증 발달지체아를 위한 통합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연구
정계숙
18 (3) 153 ~ 176
[1997]
완전통합교육의 실행을 위한 학교조직의 재구조화에 따른 유리나라 통합교육의 과제
신진숙
18 (3) 39 ~ 56
[1997]
and remedial teachers' acceptance of behavioral and instructional strategies for mainstreaming students with mild handicaps
The past and the future of special education
Testing accommodations for examinees with disabilities 71 (1)
Teacherperceptions of the regular education initiative
TThe Exceptional Teacher's Handbook
Students' perceptions of instruction in inclusion classrooms Implications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66
Regular education teacher modifications for mainstreamed mildly handicapped students The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Psychometric issues in testing students with disabilities Appled Measurement in Education
Making adaptations for mainstreamed students
Integration of students with mild and moderate handicaps Quality education for all
Inclusive education k (wledge)
Implementing instructional adaptations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in inclusive classroom 19 (2)
Handbook of individual differences
General educator's specialized adaption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61 (5)
General education teacher planning 61 (4)
Exemplary and promising teaching practices that foster inclusive education
Empowering teachers and students with instructional choices in inclusive settings 17 (4)
Classroom teachers' views of intervention strategies for learning and behavior problems; Which are reasonable and how frequently are they used The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Adapting instruction to accommodate students in inclusive settings
ATI but mostly A and T with not much I 3
21세기를 향한 특수교육의 방향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개선방향
[1991]
'
정신지체 초등학생의 일반교육과정 참여에 대한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과 실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