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치기 전략 훈련이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박한숙 2004년
논문상세정보
' 시험치기 전략 훈련이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정책 및 행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82 4

0.0%

' 시험치기 전략 훈련이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학습기술습관검사 및 훈련 프로그램의 개발과 활용
  • 학습기술 훈련이 초등학교 아동의학습태도, 성취동기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2000]
  • 박사
  • 박사
  • 학습기술 훈련 프로그램 -초등학교용-
    [2004]
  • 학습기술 훈련 프로그램 -교사용 지침서
    [2004]
  • 학습기술 프로그램 개발 및 훈련을 통한 초등학교 아동의 학업성취 개선에 관한 연구 교육평가연구
    변영계 14 103 ~ 125 [2001]
  • 학교 교육에 있어서 ‘자기 주도적 학습(self-directed learning)’의 의미.「교육과정연구
    소경희 16 329 ~ 351 [1998]
  • 자기주도학습의 길잡이
  •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척도 개발을 위한 탐색적 시도 교육과정평가연구
    (2) 27 ~ 38 [1999]
  •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기술 훈련 가능성 탐색 열린교육연구
    7 (2) 139 ~ 158 [1999]
  • 대학에서의 학습기능(Study Skills) 계발을 위한 학습방법 과목의 효과 검증「 교육학연구」,
    30 (3) 165 ~ 185 [1991]
  • 가정중심 학습의 학습프로그램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가정학습 수행에 미치는 효과
    1 ~ 25 [2000]
  • and attitudes of high school freshman and their relationship to first-term academic achievement
    [1993]
  • Tools for learning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1990]
  • Teaching kids to learn:An integrated study skills curriculum for grades 5-7
    [1996]
  • Study for sucess teachers manual
    [1988]
  • Prepared for Lift-Long Learning. Frame of Reference for the Measurement of Self-Regulated Learning as a Cross-Curricular Competency(CCC) in the PISA Project
    [1998]
  • Oklahoma Research Center for Continuing Professional and Higher Education
    1 ~ 9 [1991]
  • How to study in college
    [1989]
  • Handbook of Reading Research
    [1991]
  • Control of concentration during academic task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122 ~ 128 [1981]
  • Children's learning skills:A cautionary note on ethnic differences 21 (3)
    108 ~ 112 [1989]
  • A study of the relationships between high school GPA and interpersonal adjustment, potential career focus, and study skills for high scorers on the scholastic assessment test
    [1997]
  • A guide for learners and techers
    [1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