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한글의 문자 특성에 적합한 유아 읽기, 쓰기교육
이문정
200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문정
제어번호
40118554
학술지명
미래유아교육학회지
권호사항
Vol. 11 No. 1 [ 2004 ]
발행처
미래유아교육학회
발행처 URL
http://www.futureece.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69-192 ( 24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4
KDC
375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한국학술정보
참고문헌( 61)
유사주제 논문( 3,699)
유아 및 초등교육 3,699건
인용/피인용
한글의 문자 특성에 적합한 유아 읽기, 쓰기교육
' 한글의 문자 특성에 적합한 유아 읽기, 쓰기교육'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유아 및 초등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700
16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유아 및 초등교육
3,700
0
0.0%
계
3,70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6
닫기
' 한글의 문자 특성에 적합한 유아 읽기, 쓰기교육'
의 참고문헌
현대 언어학의 흐름
[1999]
한글의 특성에 따른 한글 해독 지도 방법 탐색
이차숙
23 (1) 5 ~ 24
[2003]
한글의 역사와 미래
김정수
[1997]
한글의 문자론적 위상-세계의 문자와 한글
153 ~ 181
[1991]
한글 및 한국어 정보처리 특집 한글인식 초기 과정의 글자유형분류 처리 실험 및 인지
6 ~ 25
[1992]
한글 및 한국어 정보처리 특집 한글 단어재인에 있어서 글자처리와 낱자의 지각 실험 및 인지
36 ~ 52
[1992]
한글 단어인지과정에서 표기법이 심성어휘집의 구조와 검색에 미치는 영향 실험 및 인지
26 ~ 39
[1993]
한국유아 교육의 쟁점과 과제
이은화
[2001]
초등학생 100중 3명이 학습부진아
[2003]
초기 읽기의 지도의 개념적 모형
이차숙
20 (1) 5 ~ 25
[2000]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교육부
[1998]
읽기를 위한 가정환경 요인과 책 읽기에 나타난 어머니-유아의 상호작용분석
조미송
[1992]
읽기 과정에서 단어 재인의 역할에 대한 이해
이차숙
19 (1) 133 ~ 149
[1999]
인지발달: 학령전 아동에서 음운인식, 시각 지각 및 한글 읽기와의 관계
김현자
조증열
14 (2) 15 ~ 29
[2001]
유치원 아동을 위한 읽기 준비 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연구
김혜련
7 (1) 73 ~ 84
[1998]
유아언어교육
박혜경
[1999]
유아교육과정
임재택
[2000]
유아 읽기 지도에 관한 이론적 고찰
이문옥 ( Lee Mun Og )
8 (2) 201 ~ 220
[2003]
유아 교육 이론 해체하기 : 비판적 접근
Cannella, Gaile Sloan
[2002]
영유아의 발달과 교육
이숙재
[1999]
아동의 한글 읽기발달에 관한 연구 음소 대응규칙의 터득을 중심으로
[1997]
아동의 음운인식 발달
박향아
21 (1) 35 ~ 44
[2000]
쓰기의 역사와 유아의 쓰기발달에 대한 고찰
정남미 ( Jeong Nam Mi )
7 (2) 63 ~ 82
[2002]
쓰기 능력 신장을 위한 학습 지도 방법 탐색
김선배
(13) 246 ~ 280
[1995]
소리내어 책읽기에서 나타나는 실수를 통한 유아의 읽기전략 분석
김정화
이문정
24 (5) 91 ~ 104
[2003]
세계의 문자체계
Sampson, Geoffrey
[2000]
비계설정된 쓰기 기법이 유아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권수정 ( Kwon Su Jeong )
최보가 ( Choe Bo Ga )
7 (2) 39 ~ 62
[2002]
논문; 한글 글자의 시각적 체계화
153 ~ 161
[1984]
국어학개설
이희승
[1974]
국어문법론강의
이익섭
[2012]
what's important and to whom? pho (logical awareness)
141 ~ 159
[1993]
Why our children can't read and what we can do about it
[1997]
What is this thing called "balance 53 (2)
100 ~ 107
[1999]
What does a N “balanced literacy approach” mean?
[2001]
Using literacy booster groups to maintain and extend reading recovery success in the primary grades 55 (3)
222 ~ 234
[2001]
The development of reading strategies in a whole language classroom 21 (1)
91 ~ 105
[1999]
The development of children's strategic processing in reading recovery 22
129 ~ 151
[2001]
Teaching children to read and write(3th)
[2001]
Teachers' knowing about knowledge Its significance for classroom writing instruction
282 ~ 289
[1993]
TV, 게임으로 초등학생 읽기, 쓰기 저하
[2003]
Stages of reading development
Chall, Jeanne Sternlicht
[1996]
Rhyme and reason in reading and spelling University of Michigan Press
[1985]
Reflecting on literacy in education
Hannon, Peter
[2000]
Phonic instruction
Mustafa
121 ~ 133
[2000]
Phonemic analysis synthesis as word attack skill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3 ~ 83
[1975]
Nature of the reading-writing relation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466 ~ 477
[1984]
Literacy research and practice: What's hot, what's not, and why 52 (4)
402 ~ 406
[1998]
Learning to read: Schooling's first mission 19 (2)
3 ~ 6
[1995]
Language arts: process
Farris
[2001]
Handbook of Reading Research
759 ~ 788
[1991]
Effective primary-grades literacy instruction=balanced literacy instruction 50 (6)
518 ~ 521
[1997]
Does phoneme awareness training inkindergarten make a difference in early word recognition and developmentalspelling?
Ball
Blachman
49 ~ 66
[1991]
Deconstructing early childhood education: Social justice and revolution
Cannella
유혜령
[2002]
Categorizing sounds and learning to read: A casual connection
Bradley,L.
Bryant,P.
419 ~ 421
[1983]
Beginning to read
Adams
[1992]
Beginning reading and writing:Perspectivesoninstruction
Teale
Yokota
3 ~ 21
[2000]
Aquisition of literacy A longitudinal study of children in first and second grade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243 ~ 255
[1986]
Am I allowed to group? using flexible patterns for effective instruction
127 ~ 131
[1992]
5세 유아를 위한 읽기지도 방법에 관한 연구
유아교육연구 21 ~ 39
[1994]
5세 아동과 1학년 아동의 읽기 쓰기 발달과 가정 문해환경의 상관관계 연구
이문옥
35 (3) 263 ~ 282
[1997]
(The Cambridge Encyclopedia of)Language
Crystal, David
[1997]
' 한글의 문자 특성에 적합한 유아 읽기, 쓰기교육'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