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수준별 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학생평가 방안 연구
김석우
김정섭
정성아
200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석우
김정섭
정성아
제어번호
40116223
학술지명
교육과정연구
권호사항
Vol. 22 No. 1 [ 2004 ]
발행처
한국교육과정학회
발행처 URL
http://www.curriculum.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45-74 ( 30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4
KDC
374.00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한국학술정보
참고문헌( 40)
유사주제 논문( 1,437)
교육과정 1,437건
인용/피인용
수준별 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학생평가 방안 ...
' 수준별 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학생평가 방안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8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과정
1,438
0
0.0%
계
1,43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수준별 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학생평가 방안 연구'
의 참고문헌
현장교사의 평가전문성 연구 교육평가연구
15 (1) 67 ~ 85
[2002]
학교 차원에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기 위한 교직원 개발 모형 탐색
김대현
(38) 197 ~ 211
[1999]
프로젝트 중심 학습을 적용한 고등학교 수준별 영어 수업에 관한 연구
[2002]
초등학교의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연구 교육과정연구
21 (1) 61 ~ 88
[2003]
중학교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실태 분석 연구 질문지법을 중심으로 교육평가연구
15 (1) 27 ~ 49
[2002]
박사
중등학교 수준별 수업 운영에 관한 연구
박소영
[2001]
제7차 교육과정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후속 지원 연구-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및 평가 방안을 중심으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육정책연구 2000-일-23
[2000]
제 6차 교육과정에서의 중등학교 수준별 수업 방안 연구
조난심
[1998]
일반계 고등학교 학교 교육과정 준비에서 평가까지. 제 7차 교육과정 적용 우수사례집
[2003]
일반계 고등학교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적용. 교육과정 연구학교 운영보고서
[2001]
일반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평가 방안 교육과정연구
20 (2) 97 ~ 124
[2002]
수행평가의 기준 설정 방법에 관한 고찰 수행평가와 교과교육
91 ~ 120
[2000]
수행평가가 교육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
백순근
황은희
16 (1) 125 ~ 142
[2003]
수직적 동등화 방법들의 양호성 실증 비교
부재율
13 (1) 127 ~ 152
[2000]
수준별 평가를 위한 문제은행 시스템
전우천
홍종기
6 (3) 298 ~ 307
[2002]
수준별 수업과 교육기회의 평등화 문제
정미경
18 (1) 275 ~ 297
[2000]
수준별 교육과정의 이해
[1999]
수준별 교육과정을 위한 교육평가 방안에 대한 토론
한국교육평가학회·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술세미나 자료집
[1999]
수준별 교육과정을 위한 교육평가 방안
한국교육평가학회·한국교육과정평가원, 7차 교육과정에서의 교육평가 방안 탐색을 위한 세미나 25 ~ 50
[1999]
수준별 교육과정에서 평가의 새로운 방향
이중권
37 (2) 139 ~ 145
[1998]
수준별 교육과정에 따른 평가의 쟁점과 과제. 황정규(편). 한국교육평가의 쟁점과 대안
319 ~ 344
[2000]
수준별 교육과정 평가 준거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교육과정연구
18 (1) 299 ~ 326
[2000]
수준별 교육과정 적용교과의 학교급별 평가방안연구 교육부 위탁 연구과제 답신보고
[1999]
미국의 수행평가
[2003]
대학입시가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수업에 미치는 영향 교육과정평가연구
1 (1) 1 ~ 15
[1998]
단위학교 차원에서의 수행평가의 질 관리 방안 구축을 위한 기초연구 교육평가연구
14 (2) 47 ~ 70
[2001]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을 위한 교육평가 방안
한국교육평가학회·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술세미나 자료집
[1999]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의 주요 쟁점과 발전 방향 교육평가연구
16 (1) 241 ~ 264
[2003]
국가 교육과정에 근거한 평가기준 및 도구를 활용한 고등학교 공통과학 수행평가 적용 사례연구
전영석
26 (2) 279 ~ 306
[1999]
국가 교육과정에 근거한 평가기준 및 도구개발 연구(총론). 연구보고 RRE
[1998]
교육평가의 개념에 대한 고찰:교육적 가치를 중심으로
백순근
13 (1) 1 ~ 10
[2000]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새로운 교원 연수 모형으로서의 해석적 교원 연수 모형
김평국
21 (2) 123 ~ 143
[2003]
고등학교 교육과정(Ⅰ)
교육부 고시 제 1997-15호 (15)
[1998]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Ⅱ).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교육과정 자료 84
[2001]
The influences of testing on the curriculum Critical Issues in Curriculum 87th Year book of the NSSE
[1988]
Technical issues in assessments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l Educational of Curriculum Theorizing 1 (2)
5 ~ 25
[1996]
Focus groups as qualitative research
[1997]
Curriculum: Alternative Approaches, Ongoing Issues. (2nd ed.). New Jersey
[1999]
Curriculum Foundation, Principles, and Issues (3ed). Boston Allyn and Bacon
[1998]
Combining measurement-driven instruction with authentic assessment Some initial observations of national assessment in England and Wales
81 ~ 90
[1993]
' 수준별 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학생평가 방안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