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제7차 도덕과 교육과정의 특징과 개선 방향
조난심
200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조난심
제어번호
40116217
학술지명
교육과정연구
권호사항
Vol. 22 No. 1 [ 2004 ]
발행처
한국교육과정학회
발행처 URL
http://www.curriculum.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18 ( 18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4
KDC
374.00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한국학술정보
참고문헌( 21)
유사주제 논문( 1,437)
교육과정 1,437건
인용/피인용
제7차 도덕과 교육과정의 특징과 개선 방향
' 제7차 도덕과 교육과정의 특징과 개선 방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8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과정
1,438
0
0.0%
계
1,43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제7차 도덕과 교육과정의 특징과 개선 방향'
의 참고문헌
현행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의 운영 실태 및 개선 방안.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중등학 교 도덕과 교육의 실태 파악과 새로운 교육목표 및 내용 체계의 정립. 연구자료ORM
173 ~ 186
[2002]
현행 중학교 도덕과 교육의 운영 실태 및 개선 방안.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중등학교 도덕과 교육의 실태 파악과 새로운 교육목표 및 내용 체계의 정립. 연구자료ORM
187 ~ 208
[2002]
현행 도덕과 교육의 쟁점과 올바른 이해.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중등학교 도덕과 교 육의 실태 파악과 새로운 교육목표 및 내용 체계의 정립. 연구자료ORM
113 ~ 134
[2002]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의 현황과 발전 방향
차우규
(16) 39 ~ 55
[2003]
초등 도덕과 교육론
이인제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교과 교육론 97 ~ 150
[2002]
제7차 초?중?고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 개정 연구
정세구
[1997]
제 7차 교육과정 개정과 학교 도덕과 교육.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도덕 교과용도서 개발 방향 정립. 세미나 자료집. 연구자료 ORM
25 ~ 44
[1998]
제 6차 교육과정 각론 개정 연구- 국민학교 바른생활·도덕과
[1992]
신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교육개혁 방안
대통령자문 교육개혁위원회
제 2차 대통령보고서. 5월
[1996]
도덕적으로 성숙한 인간 육성을 위한 '생각하는 교육'의 정책 및 프로그램 연구
교육인적자원부
[2001]
도덕교육학신론
[2003]
도덕교육의 본 모습 찾기. 도덕과 교육과정 우리가 만들기
전국도덕 교사모임 여름연수 자료집. 6 ~ 19
[2003]
도덕과 교육의 정체성 찾기
2 전국도덕교사모임. 도덕과 교육과정 우리가 만들기. 전국 도덕교사모임 여름연수 자료집 60 ~ 75
[2003]
도덕과 교육목표 및 내용체계 연구(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C
2002-5
[2002]
도덕과 교육과정 개정 방식 개선의 탐색 교육과정연구
21 (3) 93 ~ 107
[2003]
도덕과 교육과정
교육부
교육부고시 제 1997-15호(별책 6). (15)
[1997]
도덕 교과의 현행 교육과정 분석 및 제 7차 교육과정 개발 방안 탐색에 대한 토론
교육과정연구- 제 7차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세미나
[1996]
국가 수준 교육과정 개정 방식 개선에 대한 토론 교육과정연구
21 (3) 39 ~ 45
[2003]
Three approaches to moral education The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39 ~ 51
[1983]
The Return of Character Education
Likona
[1993]
Reflections on thirty years of moral education research 20 (3)
[1995]
' 제7차 도덕과 교육과정의 특징과 개선 방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