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해결 과정에서 메타인지적 활동 안내를 통한 고등학생의 메타인지 능력 활성화 가능성 탐색

이봉주 2004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이봉주
    • 제어번호 363098
    • 학술지명 수학교육
    • 권호사항 Vol. 43 No. 3 [ 2004 ]
    • 발행처 한국수학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sme.info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17-231 ( 15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4
    • KDC 374.41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한국학술정보
    유사주제 논문( 1,437)
' 문제해결 과정에서 메타인지적 활동 안내를 통한 고등학생의 메타인지 능력 활성화 가능성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8 5

0.0%

' 문제해결 과정에서 메타인지적 활동 안내를 통한 고등학생의 메타인지 능력 활성화 가능성 탐색' 의 참고문헌

  • What's all the fuss about metacognition? In A
    189-215 [1987]
  • Research on teaching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247 ~ 266 [1985]
  • Office of peducational research and improvement
    [1990]
  • Methodological considerations in research on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instruction
    Lester 41 ~ 69 [1985]
  •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163 ~ 176 [1982]
  • Designing system that train learningability: From theory to math skills
    Derry Murphy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1 ~ 39 [1986]
  • A Study of metacognition in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The rolls of metacognition on solving a construction problem Proceedings of the seventeenth international conference for the Psychology of Mathematics Education
    (hda) 278 ~ 285 [1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