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위한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
정미경
2007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정미경
제어번호
35496200
학술지명
교육과학연구
권호사항
Vol. 38 No. 1 [ 2007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43-164 ( 22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7
KDC
370.5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상명대학교 중앙도서관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연세대학교 학술문화처 도서관 연세대학교 학술문화처 도서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34)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위한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 ...
'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위한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
의 참고문헌
현행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의 운영 실태 및 개선 방안. 초중등학교 도덕과 교육의 실태 파악과 새로운 교육목표 및 내용 체계의 정립
신현우
[2002]
학교폭력과 예방: 그 이해의 관점
문용린
13 ~ 25
[2005]
학교폭력 피해자 치료, 재활 및 가해자 선도의 효율적 방안연구
고셩혜
이완수
최병갑
[2005]
학교폭력 피해자 치료 프로그램 -‘무지개’ ‘친구야 놀자’
강주현
333 ~ 363
[2005]
학교폭력 저연령화 심각하다
한국교육신문(2006.12.21).
[2006]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이주연
395 ~ 423
[2005]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를 위한 연계체제 구축 방안
금명자
백현주
신주연
오혜영
조은경
[2005]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대책에 대한 효과 평가 연구
박효정
33 (3) : 145 ~ 167
[2006]
학교폭력 실태의 이해와 진단
박효정
[2005]
학교폭력 대처를 위한 지원체제 구축 및 운영 방안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2006]
친구야 놀자 프로그램
[2002]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
[1998]
초등학교 6학년 도덕 교과서
[2002]
초등학교 5학년 도덕 교과서
[2002]
차기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의 평가와 교과서 개발 방향
이인재
62 : 169 ~ 198
[2006]
질적 분석을 통한 학교폭력 현상의 이해
박효정
33 (4) : 167 ~ 197
[2006]
제7차 교육과정 개정과 학교 도덕과 교육.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도덕 교과용 도서 개발 방향 정립
조난심
25 ~ 44
[1998]
정의교육과 인성교육 구현을 위한 기초 연구 1: 철학적 심리학적 접근에 기초한 인성교육의 구성요소 탐색
김아영
김인전
신동주
임현식
조아미
조연순
28 : 131 ~ 152
[1998]
인권교육 개선을 위한 도덕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연구 : 중학교 도덕교과서 분석중심으로
최현호
32 (3) : 233 ~ 264
[2005]
영국내의 Anti Bullying Campaign에 관한 소개
구효진
[2002]
시우보우 프로그램
[2005]
수호천사 프로그램의 왕따 감소 효과에 관한 연구 :중학교 1학년 남학생을 중심으로
박경현
백경임
12 (2) : 81 ~ 93
[2000]
배려 수업 모형과 사례 연구 : 초등학교 도덕과를 중심으로
오기성
9 (2) : 181 ~ 203
[2006]
미국의 학교폭력 예방 및 처치 프로그램에 관한 개관
박종효
학교폭력 예방과 상담 : 289 ~ 317
[2005]
도덕성의 세 가지 측면(인지적정의적행동적 측면이 구분에 따른 도덕교육의 오해와 이해)
고미숙
23 : 1 ~ 26
[2000]
도덕과 교육과정 개선 방안 연구
한국교육과정 평가원
[2005]
교사학생간 상호작용 분석을 통한 인성교육의현황 및 가능성 탐색
김아영
김인전
조연순
허미화
39 (3) : 233 ~ 258
[2001]
공격적 피해자의 심리사회적 특성과 문제행동
박종효
41 (3) : 423 ~ 449
[2003]
Recent research findings on aggressive and violent behavior in youth Implications for clinical assessment and intervention
35 : 260 ~ 277
[2004]
Psychology and Life(17th Ed.)
[2004]
Moral education and the psychology of character
[1966]
In search of effective character education
: 63 ~ 71
[1993]
Educating for character:how our schools can teach respect and responsibility
[1992]
Character Education in America’s Schools
[1995]
'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위한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