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자기평가 활동이 초등학생의 말하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경은
김정환
2006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경은
김정환
제어번호
35491690
학술지명
敎員敎育
권호사항
Vol. 22 No. 3 [ 2006 ]
발행처
한국교원대학교교육연구원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81-97 ( 17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6
KDC
371.3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한국교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44)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자기평가 활동이 초등학생의 말하기 능력에 미치는 영 ...
' 자기평가 활동이 초등학생의 말하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현대 교육평가의 이론과 실제
강승호
서울: 양서원
[1996]
학습자 중심의 국어과 평가
서울: 박이정
[2002]
포트폴리오 평가를 통한 말하기 능력 신장 방안 연구
김경언
[2003]
타당도와 신뢰도
성태제
서울: 교육과학사
[1996]
박사
초등학교 영어과의 평가 방법에 관한 연구
안호영
[1997]
초등학교 국어 교사용지도서 4-2
교육부
한국교육과정 평가원
[2001]
초등학교 4학년 체육수업에서의 포트폴리오 평가도구 개발과 적용
류만수
서울교육대 교육대학원
[2000]
초등 영어 교육에서 자기평가 활동이 활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
원효연
[2002]
박사
전문가 협동학습이 초등학생의 말하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황석종
[2003]
자기평가 활동이 한국 중학생의 듣기 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이정은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1]
자기평가 활동이 초등영어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신
[2002]
자기평가 활동이 창의적인 작문능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서민규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1998]
자기평가 활동이 중학교 학생들의 과학개념이해 및 과학관련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연
[2001]
박사
자기조절 학습전략 훈련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과 학업성취도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진선
[2004]
박사
자기 조절 훈련이 초등 학생의 말하기 기능 신장에 미치는 효과
이경순
[1998]
쓰기 포트폴리오를 통한 초등학생의 자기평가 활동의 반응에 관한연구
임천택
[1998]
수학교과에서 자기평가 활동이 학습에 대한 연구
이지현
[2000]
박사
상호평가가 말하기 능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이성종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0]
사회 속의 정신: 고등 심리 과정의 발달
조희숙
서울: 성원사
[1994]
반성적 평가를 활용한 말하기 교수-학습 모형에 관한 연구
김지은
[2002]
문학 반응 활성화를 위한 자기평가 활동 방안 연구
변미애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
[2004]
메타말하기 지도요소와 교수?학습 모형 연구
공숙자
[2002]
박사
말하기에 나타난 자기조정하기 양상 연구
김윤옥
[2000]
말하기·듣기 교육론
전은주
박이정
[1999]
말하기 학습에서의 반성적 자기평가 활동에 관한 연구
장인혜
[1999]
듣기?말하기 활동철(노트) 평가에 관한 연구
정상섭
[2001]
국어교육학 원론
박영목
교학사
[1999]
국어과 수행평가
최미숙
삼지원
[1999]
교육연구 및 통계방법
김정환
원미사
[2003]
The origins of intelligence in children
Piaget, Jean
New York: International Universities Press
[1977]
Self-regulated learning and academic achivement: A phenomenological view. In Self-regulated learning and academic achievement: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McCombs, B. L
New York: Springer-Verlag : 51 ~ 81
[1989]
Self-regulated and academic achievement: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Zimmerman, B. J
New York: Springer-Verlag
[1989]
Self-assessment of language learning in formal settings
Harris
ELT Journal 51 (1) : 12 ~ 20
[1997]
Self-assessment of foreign-language skills:Implications for teachers and researchers
Blanche
Relc Journal 19 : 75 ~ 96
[1988]
Self-assessment of foreign language skills: A survey of research and development work
Council for Cultural Cooperation, Strasbourg, France
[1984]
Self-assessment in the classroom: A case study. In The second language curriculum in action
Lewis, J
Sydney, Australia: National Centre for English Language Teaching and Research, Macquarie University
[1990]
Portfolios: Clarifying,Constructing and Enhancing
Johnson,N.J.
Technomic Publishing Co. Inc.
[1997]
Operant theory and research on Self-regulated learning and academic achivement: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Mace, F. C
New York: Springer-Verlag : 27 ~ 50
[1989]
Mind in society : the development of higher psychological processes
Vygotskii, L. S
[1978]
Metacognition aspects of problem solving. In The Nature of intelligence
Flavell. J. H
Hillsdale, Nj : Erlbaum
[1976]
Language and thought of the Child(3rd ed.)
London: Routledge and Kegan Paul
[1959]
Knowing when, where and how to remember: A problem of meta-cognition. In Advances in instructional psychology
Brown, A. L
Hillsdale, N.J : Erlbaum
[1978]
Becoming a self-regulated learner: Which are the key subprocesses
김정렬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16 : 307 ~ 313
[1986]
Authentic assessment for English language learners. Reading
O’Malley, J. M
MA: Addison-Wesley
[1996]
' 자기평가 활동이 초등학생의 말하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