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공학 단원의 제한 효소 지도 작성 탐구실험 수업이 고등학생의 과학긍정경험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생명공학 단원의 제한 효소 지도 작성 탐구실험 수업이 고등학생의 과학긍정경험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Positive Experiences about Science (PES)
  • Restriction Enzyme Mapping
  • generalhigh-school
  • inquiry experiment
  • 과학긍정경험
  • 일반계 고등학교
  • 제한 효소 지도 작성
  • 탐구실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7 0

0.0%

' 생명공학 단원의 제한 효소 지도 작성 탐구실험 수업이 고등학생의 과학긍정경험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효소의 구조와 활성화 개념 학습을 위한 고등학교 생물 수업 모듈의 개발 및 적용-미국 국립생물정보센터(National Center for Biotechnology Information) 데이터베이스 활용을 중심으로
    우정임 [2009]
  • 중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과학 학습 동기 및 자기조 절학습 전략과 과학 학업성취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이정수 [2014]
  • 중학교 과학 실험 수업에서 초임 과학 교사들의 탐구 지도 수준 분석
    정진우 [2006]
  • 중등학교 과학 실험 수업에 대한 실험 목적·상호 작용·탐구 과정의 분석
    양일호 [2006]
  •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분자생물학실험 디지털교재 개발 및 적용
    박서희 [2017]
  • 일반계 고등학교에서 활용 가능한 유전자 재조합 실험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서햇살 [2022]
  • 실생활 소재 과학 탐구 모듈이 중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실험 활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김중복 [2005]
  • 생명과학 교과서에 수록된 DNA 종이 모형 분석과 개선된 DNA 종이 모형의 개발
    홍명진 [2017]
  • 보편적 학습설계 기반 과학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긍정 경험에 미치는 영향
    김용성 [2019]
  • 구강 상피 세포 DNA를 사용한 고등학교 분자생물학 실험 수업 모듈의 개발
    우정임 [2011]
  • 과학중심 STEAM 프로그램이 과학긍정 경험에 미치는 효과: 초등학교 과학 “지구와 달” 단원을 중심으로
    문주영 [2018]
  • 과학선도학교 사업이 학생의 과학긍정경험에 미치는 영향 및 관련 교육과정 요소에 대한 교사의 인식
    강훈식 [2019]
  • 과학긍정경험 지표 검사를 위한 도구 개발 연구
    신영준 [2017]
  • 과학관련 정의적 영역 검사도구에 대한 조사 연구
    신영준 [2017]
  • 과학 수업에서의 탐구 활동 및 교사 피드백에 대한 학생 인식 유형: 학생-학교수준 영향요인 및 정의적 특성 분석
    박현정 [2018]
  • 과학 긍정경험 구성 변인 간의 구조방정식 모형에 관한 연구
    김희경 [2017]
  • 고등학생의 과학긍정경험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 및평가 개선 방안에 대한 질적 탐구
    곽영순 [2020]
  •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적용한 ‘사이언스 레벨 업’ 과학 수업이 과학긍정경험에 미치는 효과
    이여빈 [2019]
  • Using peer feedback to improve students'scientific inquiry
  • Traits, genes, particles and information : re-visiting students’ understandings of genetics
    Lewis J. [2004]
  • Small-Scale Chemistry(SSC)를 적용한 화학 I 수업이 자연계열 고등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및 과학 관련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홍훈기 [2007]
  • Rethinking difficulties of teaching inquiry-based practical work : Stories from elementary preservice teachers
  • Restriction endonuclease mapping of the plasmid pTi12 from Agrobacterium tumefaciens
    Lee, Y. [1987]
  • Quick Guide . BIOFACT(Cat. No. PM105-100), Ver 2.0
  • OECD programme for international students assessment : An in-depth analysis of PISA 2015 results
    Ku, J. [2017]
  • National Science Curriculum. No. 2015-74
  • Measuring emotions during epistemic activities : the epistemicallyrelated emotion scales
    Pekrun, R. [2015]
  • How to Extract Genetic Materials from Plants-Using Broccoli, Kiwi and Banana-
    Park, K. [2007]
  • Handbook of Research on Student Engagement
  • Genes, chromosomes, cell division and inheritance - do students see any relationship?
    Lewis J. [2000]
  • Gamification for engaging computer science students in learning activities : A case study
  • Emotion in education
  • Development of teaching and learning materials for the 2015 revised curriculum - Integrated Science & Science Inquiry and Experiment
    Shin, Y. [2015]
  •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he Laboratory-Oriented Molecular Biology Inquiry Program for General High School Students
    Jeong, S. Y [2021]
  •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he Laboratory-Oriented Molecular Biology Inquiry Program for Coherent Understanding of DNA, Gene, and Protein-Focusing on Polymorphism
    Woo, J [2015]
  • Construction of BamHⅠ and Sal Ⅰ Restriction map of plasmid pKS1
    Ahn, K. [1996]
  • Analysis of Students'Alternative Conceptual Frameworks on Genetics and Evolution
    Min, J. S. [2003]
  • Analysis of 'Digestion of Starch by Saliva'Experiment in High School Biology Textbook
    Kim, K. [1999]
  • ABO식 혈액형 유전자를 활용한 분자생물학 탐구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조재형 [2020]
  • A Study on the Misconception and students' understanding about chromosomes, genes, and genetic information
    Kim, E. J [2002]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생명과학Ⅱ 교과서의 탐구활동 유형 분석
    정수연 [2019]
  • 2009 개정과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생명과학 Ⅱ 교과서의 탐구활동 유형 분석
    정수연 [2020]
  • 2007년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의 실행에 관한 과학 교사의 인식
    심재호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