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 생성 텍스트를 활용한 문법 수업이 중학생의 문법 태도에 미치는 영향- 문장 성분 단원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학습자 생성 텍스트를 활용한 문법 수업이 중학생의 문법 태도에 미치는 영향- 문장 성분 단원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Grammar attitude
  • Grammar education
  • Learner-generated text
  • Sentence components Learner-centered grammar education
  • 문법 태도
  • 문법교육
  • 문장 성분
  • 학습자 생성 텍스트
  • 학습자 중심 문법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59 0

0.0%

' 학습자 생성 텍스트를 활용한 문법 수업이 중학생의 문법 태도에 미치는 영향- 문장 성분 단원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학습자 생성 텍스트를 이용한 문법 교수․학습 방안 연구
    김수정 [2015]
  • 학습에 대한 생태학적 접근이 교육평가에 주는 시사
    백순근 [2002]
  • 질적연구: 시작부터 완성까지
    Yin, R. K. [2013]
  •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 제1997-15호
  • 중등학교 문법 교육에 대한 국어 교사의 인식 연구
    김중수 [2015]
  • 읽기·쓰기 능력 발달을 위한 문장 교육 교재 개발 연구- 문장 성분 지도를 중심으로-
    이춘근 [2003]
  • 음성언어 생태와 듣기·말하기 교육
    이창덕 [2003]
  • 생태학적 학습 이론
    Davey [1998]
  • 생태학적 국어교육의 현실과 지향
    박인기 [2003]
  • 생태학적 관점의 통합 문법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연구 —‘협력학습’을 중심으로
    고희성 [2013]
  • 생태학 담론을 통한 국어교육 설계
    김혜숙 [2014]
  • 문장 성분 교수를 위한 ‘문법 교과 내용 지식’ 연구
    이지수 [2015]
  • 문법-말하기의 통합적 교수 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김서경 [2008]
  • 문법 학습자의 태도 변화를 위한 학습자 중심 문법 교 수ㆍ학습 방안 연구 거꾸로 교실을 중심으로
    김수정 [2017]
  • 문법 인식 확장에 따른 문장 성분 교육 내용 연구
    양세희 [2018]
  • 문법 교육에서의 교사 요인 연구
    박형우 [2008]
  • 문법 교수․학습 방법 구체화를 위한 수업 의사소통 양상 연구-교사의 문법적 지식 설명하기를 중심으로-
    김은성 [2009]
  • 독서연극을 통한 문법 교수-학습 방법 - 이야기 활용 문법의 교수-학습 모형 개발 -
    김규훈 [2011]
  • 국어교육학의 생태학적 지평과 발전 전략,
    박인기 [1997]
  • 국어교육학사전
  • 국어과 수업 목표와 수업 절차
    이대규 [2015]
  • 국어과 문법 영역 교수·학습 방안 연구 : 초등 어휘 관련 내용을 중심으로
    이창수 [2011]
  • 국어과 교육과정(제2015 - 74호)
  • 국어과 교육과정 제2007-79호
  • 교육의 목적
  • 공공화법
    임칠성 [2013]
  • 거꾸로 교실을 통한 국어 문법 수업의 효과 검증
    이민정 [2016]
  • Research in education: A conceptual introduction
  • KEDI 종합검사도구 개발 연구(Ⅰ) - 기술보고서
    현주 [2006]
  • Ecological Literacy-Education and the Transition to a Postmoern World-
    Orr, D. [1992]
  •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노은희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