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학교 초등교사의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논문상세정보
' 혁신학교 초등교사의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nnovative elementary school teachers
  • narrative inquiry
  • 내러티브 탐구
  • 혁신학교 초등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95 0

0.0%

' 혁신학교 초등교사의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의 참고문헌

  • 협동적 학교조직 문화형성에 관한 연구: 특성과 요인 분 석
    정일환 [2003]
  • 혁신학교의 협력적 거버넌스 형성과정 연구: 서울시교육청 사례를 중심으로
    신현석 [2014]
  • 혁신학교의 민주적 학교 운영에 관한 질적 연구. 서울 S초등학교의 교사회를 중심으로.
    윤석주 [2015]
  • 혁신학교의 공동체 문화 형성과정에서 나타난 교사의 행위주체성 탐구
    정계숙 [2021]
  • 혁신학교를 경험한 교사들의 일반학교 적응 과정 분석
    민경용 [2017]
  • 혁신학교가 초등학교 교사의 소진에 미치는 영향
    김동선 [2020]
  • 혁신학교(지구) 질적 도약을 위한 혁신학교(지구) 지원 기본계획(안)
  • 혁신학교 혁신부장교사의 스트레스 경험에 대한 연구
    탁미정 [2019]
  • 혁신학교 지속가능성을 저해하는 교사리더의 소진 연구
    이영애 [2021]
  • 혁신학교 지속가능성 제고 방안
    백병부 [2015]
  • 혁신학교 운영의 특징과 갈등 탐색
    배은주 [2014]
  • 혁신학교 교사의 민주적 의사소통 경험에 관한 연구
    박종철 [2013]
  • 혁신학교 교사문화의 특징과 과제
    박철희 [2014]
  • 혁신학교 교사로 산다는 것의 의미: 달빛초등학교 최민혁 교사의 삶에 관한 사례연구
    전현욱 [2016]
  • 혁신학교 교사들의 교사공동체를 통한 수업혁신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윤석주 [2016]
  • 혁신학교 경험을 통한 교사의 변화 연구
    정현숙 [2019]
  • 한국의 중등학교 문화와 교육정책
    오영재 [2009]
  • 한 초등교사의 혁신학교 근무를 통한 성장 경험에 대한 생애사적 연구
    김영주 [2022]
  • 한 초등교사의 혁신학교 교육경험에 관한 내러티브탐구
    이연선 [2017]
  • 한 소규모 초등학교 교사들의 혁신학교에 대한 질적 사례연구
    오영범 [2016]
  • 학교혁신, 리더 교사 그리고 평생교육
    김성열 [2006]
  • 학교혁신 과정의 양가성 (ambivalence): 혁신학교 운영과 정에 관한 문화기술적 사례연구
    유경훈 [2014]
  • 학교 혁신의 핵심 원리: 교장공모제를 실시한 D중학교를 중심으로
    김성천 [2009]
  • 학교 혁신을 위한 대안적 패러다임 모색: 해석적 교육사회 학의 관점에서
    서근원 [2011]
  • 학교 중심 교육공동체 구현을 위한 기반 요인 탐색: 혁신학교 교사면담을 중심으로
    손환희 [2020]
  • 학교 변화와 혁신:패턴, 원리, 당면과제(Implementing change)
    Hall, G. E. [2011]
  • 학교 구성원의 삶과 문화
    조용환 [1995]
  • 초등교사의 자생적 혁신 학교에서의 근무경험에 대한 생애사 연구
    채아란 [2015]
  • 자생적 학교 혁신의 확산 경로와 과정에 대한 연구
    정바울 [2011]
  • 서울형혁신학교의 학교혁신과정에 참여한 네 초등교사의 리더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이현숙 [2020]
  • 서로주체성의 이념: 철학의 혁신을 위한 서론
    김상봉 [2007]
  • 빈곤한 어머니의 양육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류소영 [2014]
  • 단위학교 혁신과정에서의 학생의 역할에 관한 질적 연구 -경기도 A 혁신고등학교의 사례를 중심으로-
    남미자 [2015]
  • 내러티브탐구의 이해와 실천 [Engaging in narrative inquiry]
  • 내러티브란 무엇인가?: 이야기 만들기, 의미구성, 커뮤니케이션의 해석학적 순환.
    박민정 [2006]
  • 내러티브 탐구: 교육에서의 질적 연구의 경험과 사례[Narrative inquiry: experience and story in qualitative research]
  • 내러티브 논문작성의 실제.
    홍영숙 [2020]
  • 교직과 교사의 전문적자본: 학교를 바꾸는 힘(Professional capital transforming in every school)
  • 교사의 학교 개혁 실행 영향요인 간 구조적 관계
    김효정 [2011]
  • 교사의 전문적학습공동체 실천에 관한 질적 메타분석
    이수민 [2020]
  • 교사,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 학교공동체에서 관계 맺기부터 교육 혁신의 주체로 성장하기까지, 고군분투 교사 성장기
    김성천 [2015]
  • 교사 협력이 교사 만족에 미치는 효과 분석 : 혁신 학 교와 일반 학교의 차이를 중심으로
    김혜진 [2015]
  • 교사 행위주체성에 관한 체계적 문헌 조사와 지원 방안 탐색
    김정윤 [2019]
  • 공영형 혁신학교에 대한 교육주체들의 인식 조사 연구
    김현진 [2006]
  • 경기도 혁신학교 성과분석: 교육격차 감소를 중심으로
    백병부 [2014]
  • 개방형 자율학교의 학교혁신 사례 분석
    박상완 [2009]
  • What's worth fighting for?: Working together for your school
    Fullan, M. [1991]
  • School participant empowerment scale : Assessment of level of empowerment within the school environment
  • Handbook of narrative inquiry: Mapping a methodology
  • Conflict amid community : The micropolitics teacher collaboration
  • A Three-component Conceptualization of Organizational Commi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