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휴먼 시대와 감응의 교육

논문상세정보
' 포스트휴먼 시대와 감응의 교육'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산
  • affect
  • deleuze
  • micro-perception
  • non-representative thought
  • post-human age
  • resonance.
  • sympoiesis
  • 감응
  • 공명.
  • 들뢰즈
  • 미세지각
  • 비재현적 사유
  • 포스트 휴먼 시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25 0

0.0%

' 포스트휴먼 시대와 감응의 교육' 의 참고문헌

  • 해러웨이, 공-산의 사유
    최유미 [2021]
  • 학습을 넘어: 인간의 미래를 위한 민주교육
    Biesta, G. [2022]
  • 프루스트와 기호들
    Deleuze, G. [1997]
  • 포스트휴먼의 조건: 뇌를 넘어선 의식
  • 포스트휴먼 시대 학습자의 존재론적 이해와 학습이론 패러다임의 변화
    박휴용 [2019]
  • 포스트휴머니즘과 휴머니즘에 기반한 교육 재고
    정윤경 [2019]
  • 포스트휴머니즘과 교육학: 논의의 지형과 의미에 관하여. 포스트휴머니즘과 교육학
    우정길 [2021]
  • 트러블과 함께 하기
    Haraway, D. [2022]
  • 철학이란 무엇인가
    Deleuze, G. [1995]
  • 천하나의 고원
    이정우 [2008]
  • 천개의 고원
    Deleuze, G. [2001]
  • 차이와 타자
    서동욱 [2000]
  • 차이와 반복
    Deleuze, G. [2004]
  • 지상 최고의 사운드
    Cox, T. [2019]
  • 정동이론
    Gregg, M. [2015]
  • 정동교육과 심미적 체험
    정은영 [2019]
  • 정동 이론 탐구: 미술교육 정의적 영역의 확장을 위한 고찰
    정은영 [2019]
  • 유물론 선언: 천 개의 유물론을 위하여
    박태호 [2021]
  • 외부, 사유의 정치학
    이진경 [2009]
  • 오늘의 정동이론
    김지영 [2016]
  • 연장된 인간, 연장된 문제: 팬더믹 시대 디지털 네트워크로 연장된 인간의 문제
    박일준 [2021]
  • 스피노자의 철학
    Deleuze, G. [1999]
  • 스피노자의 에티카 : 욕망과 정서의 철학
  • 사회과 교육에서 감정 개념의 명료화: 정동 이론(Affect Theory)을 중심으로
    이태성 [2017]
  • 비물질노동과 다중
    Deleuze, G. [2019]
  • 들뢰즈와 교육
    김재춘 [2016]
  • 들뢰즈에서 정동의 논리와 공명의 잠재력
    연효숙 [2015]
  • 들뢰즈, 괴물의 사유
    이찬웅 [2020]
  • 들뢰즈 개념어 사전
    Villani, A. [2013]
  • 들뢰즈 감성론의 교육학적 의미 탐색 :『차이와 반복』의 ‘강도’ 개념을 중심으로
    김재춘 [2012]
  • 도래할 코뮨, 또는 ‘가장 작은 것’과의 연대. 감응의 정치학
    최진석 [2019]
  • 노마디즘에 나타난 ‘감응’의 교육
    송혜린 [2014]
  • 근대적 사유를 넘어 새로운 교육지형도 그리기: 신유물론적 논의를 중심으로
    남미자 [2022]
  • 교육학의 포스트휴머니즘 수용과 포스트휴먼 감응교육 탐색
    정윤경 [2020]
  • 감응이란 무엇인가? 감응의 유물론과 예술
    이진경 [2020]
  • 감응과 커먼즈. 감응의 유물론과 예술
    최진석 [2020]
  • Towards a posthuman theory of educational relationality
    Ceder, S. [2019]
  • The Posthuman
  • Posthuman research practices in education
  • Meeting the universe halfway
    Barad, K. [2007]
  • Feminist posthumanism, new materialism and education
    Taylor, A. [2019]
  • Deleuze as a philosopher of education : affective knowledge/effective learning
    Smetsky, I. [2009]
  • Changing the educational landscape
    Martin, J. [1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