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독증 및 읽기 부진 학생들을 위한 개별화된 지원 방안 고찰: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수업일지 분석

' 난독증 및 읽기 부진 학생들을 위한 개별화된 지원 방안 고찰: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수업일지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yslexia
  • individualized intervention
  • learning difficulties
  • observation worksheets
  • textmining
  • underachievers
  • 개별화된 지원
  • 기초학습부진
  • 난독증
  • 수업 일지
  • 읽기 부진
  • 텍스트 마이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64 0

0.0%

' 난독증 및 읽기 부진 학생들을 위한 개별화된 지원 방안 고찰: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수업일지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글 파닉스 접근법에 기초한 단어인지 지도 프로그램이 난독증 학생의 단어인지에 미치는 효과
    김용욱 [2016]
  • 한글 파닉스 교수가 난독증 아동의 철자와 자모지식, 음운처리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애진 [2018]
  • 한국 난독증 문헌 분석:내용 분석과 의미 연결망 분석을 활용하여
    연준모 [2021]
  • 학습장애아동의 이해와 교육
    김동일 [2003]
  • 학습장애 진단 및 선정 절차의 현황과 과제: 특수교육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신재현 [2021]
  • 학습장애 위험학생 대상 개별화 증거기반 읽기유창성 프로그램 사례연구
    김동일 [2020]
  • 학습부진학생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정부 지원 사업의 특징과 발전 방향
    이대식 [2015]
  • 학습부진학생 지원 체제에 대한 경기 지역 초등교사들의 의견
    이대식 [2019]
  • 학습부진 아동의 기초학습능력과 초기 또래관계의 관계 특성: 사회망분석을 활용하여
    이애진 [2015]
  • 파닉스 교수법에 기초한 읽기·철자 통합 프로그램이 난독증 위험군 학생의 음운인식과 읽기 유창성에 미치는 효과
    김동일 [2021]
  • 특수학급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 기본 교육과정 적용 및 평가에 관한 특수학급 교사의 인식과 활용 실태
    박경옥 [2021]
  • 초등학교 고학년의 읽기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읽기관련변인에 관한 연구
    김애화 [2008]
  • 초등학교 3학년 읽기학습부진 학생을 위한 일대일 어휘 중재 사례 연구: 명시적 정의, 상황적 맥락, 형태소 분석을 중심으로
    김동일 [2021]
  • 초등 저학년 학습부진 아동을 위한 협력교사제 운영 효과 분석
    김은영 [2017]
  • 초등 1, 2학년 난독 고위험군 아동에 대한 개별화된 파닉스프로그램 중재효과
    원효은 [2021]
  • 청소년의 자기개념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정신건강 문제의 매개효과: 학습부진 여부에 따른 다집단분석
    김동일 [2020]
  • 중재반응모형(RTI) 기반 기초학력부진 학생 단계별 읽기중재 효과
    김동일 [2020]
  • 중등 통합학급 교수적 수정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비교
    권현수 [2016]
  • 좋은 수업을 하는 통합학급 교사의 내용교수지식(PCK)
    김수연 [2011]
  • 읽기 태도의 개념과 성격
    정혜승 [2006]
  • 읽기 저성취 초등학생의 언어 지식과 독해력과의 관계
    이일화 [2005]
  • 읽기 성취와 독자의 심리적 요인의 상관
    윤운성 [1998]
  • 읽기 성취 수준에 따른 읽기동기 유형 연구
    전제응 [2005]
  • 일반교육과정을 적용받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정당한 평가를 실현하기 위한 평가 방법 탐색- 세분화된 평가준거에 기초한 평가를 중심으로 -
    강은영 [2019]
  • 음운인식 기반 한글읽기교수가 난독위험군 학생의 해독 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복실 [2021]
  • 우리는 왜 학교에 가는가? - 온라인학기가 대학 신입생에 미친 효과
    김희삼 [2020]
  • 스크립트화된 합성 파닉스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한글 단어인지에 미치는 효과
    김애화 [2011]
  • 쉽게 배우는 R 텍스트 마이닝
    김영우 [2021]
  • 두드림학교 및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역할 제고 방안
    오상철 [2020]
  • 두드림 (Do-Dream) 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기초학습 또는 교과학습 부진학생의 반응분석
    이용범 [2016]
  • 난독증 및 읽기 부진 학생 대상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난독증 아동청소년 전문치료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김동일 [2018]
  • 기초학습부진학생을 잘 지도하는 학교의 특성: 개념도 방법 적용
    조영희 [2015]
  • 기초학습기능 수행평가체제: 초기문해
    김동일 [2011]
  • 기초학습기능 수행평가체제-읽기
    김동일 [2008]
  • 기초학력 보장법
  • 기본 교육과정
  • 국민대학교-서울시교육청, 난독 학생 지원·퇴직교원 난독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체결
  • 국내 학습장애 중재반응모형(RTI) 관련 연구의 동향과 RTI 적용 연구의 효과성 탐색 - 증거 기반 정도와 메타분석을 중심으로 -
    정광조 [2015]
  • 교육회복 종합방안
    교육부 [2021]
  • 교육과정-수업-평가 유형과 학생 참여 양상 연구: 혁신학교 사례를중심으로
    이형빈 [2015]
  • 교육과정-수업-평가 운영 실태 및 일체화 방안 연구
    박승철 [2015]
  • 『유아특수교육연구』의 연구동향 및 지식구조: 의미연결망분석을 활용하여(2001-2019)
    연준모 [2019]
  • 「사회 연결망 분석」
    김용학 [2016]
  • What ’ s meaning got to do with it : The role of vocabulary in word reading and reading comprehension
  • Treatment validity as a unifying construct for identifying learning disabilities
  • Tidyr: tidy messy data. r package version 1.2.0
  • The temporal-interactive influence of reading achievement and reading attitude
    Kush, J. C. [2005]
  • The simple view of reading redux vocabulary knowledge and the independent components hypothesis
  • The role of domain expertise in beginning special education teacher quality
  • Text mining analysis of teachers’ reports on student suicide in South Korea
    Lee, K. [2020]
  • Summary of Using Student Growth to Evaluate Educators of Students with Disabilities: Issues, Challenges, and Next Steps
  • Reading attitudes and literacy skills in prekindergarten and kindergarten children
  • Predicting responsiveness to intervention in dyslexia using dynamic assessment
    Aravena, S. [2016]
  • Outcomes and Challenges of Do-Dream School for Underachieving Elementary Students in South Korea :A Qualitative Study
    정진주 [2021]
  • Mentors’ awareness of effective consultation skills in a teaching portfolio workshop : A text-mining approach
    Kato, Y. [2019]
  • Measuring teacher effectiveness through meaningful evaluation : Can reform models apply to general education and special education teachers?
    Sledge, A. [2013]
  • Learner characteristics that influence the treatment effectiveness of early literacy interventions : A meta-analytic review
  • KoNLP: Korean NLP Package. R package version 0.80.2
  • Implementing a multi-tiered system of support(MTSS) : Collaboration between school psychologists and administrators to promote systems-level change
  • Educational data mining and learning analytics : An updated survey
    Romero, C. [2020]
  • Educational data mining : A survey from 1995 to 2005
    Romero, C. [2007]
  • Dyslexia : Why precise definitions are important
  • Characteristics of children who are unresponsive to early literacy intervention: a review of the literature
  • Analysing preservice teachers' reflection journals using text-mining techniques
    Chen, Y.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