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의 자기결정성동기 잠재프로파일에 따른 친사회적 행동, 친구지지, 수업참여 및 수업이탈의 차이

' 초등학생의 자기결정성동기 잠재프로파일에 따른 친사회적 행동, 친구지지, 수업참여 및 수업이탈의 차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lass participation and departure
  • friend support
  • latent profile analysis
  • prosocial behavior
  • self-determination motivation
  • 수업참여 및 수업이탈
  • 자기결정성동기
  • 잠재프로파일분석
  • 친구 지지
  • 친사회적 행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64 0

0.0%

' 초등학생의 자기결정성동기 잠재프로파일에 따른 친사회적 행동, 친구지지, 수업참여 및 수업이탈의 차이' 의 참고문헌

  • 협동학습에서 학습자의 유능감 및 관계성 욕구와 내재동기 및 수업 참여의 관계분석
    김은주 [2009]
  • 한국형 학업적 자기조절 설문지 타당화 연구
    김아영 [2008]
  • 학습장애 학생과 일반학생의 자기결정성 학습동기와 학교적응의 관계
    신보희 [2012]
  • 초등학생이 지각한 부모와 교사의 자율성 지지, 자기결정성 동기, 자기조절학습의 구조적 관계
    김민지 [2021]
  • 초등학생의 학년과 성별에 따른 자기결정성 수준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임지현 [2007]
  • 초등학생의 직업가치관과 사회적 지지, 부모의 양육태도 및 자기효능감의 관계
    김남경 [2019]
  • 초등학생의 자기결정성동기와 생애목표 잠재프로파일 분석: 자율성 지지 및 통제의 예측효과
    임성애 [2019]
  • 초등학생의 자기결정성동기와 목표내용 프로파일: 수업참여와 자기조절학습의 차이
    송지은 [2015]
  • 초등학생의 내·외재적 학습동기 잠재프로파일에 따른 학습전략, 인성 차이분석
    장희선 [2020]
  • 초등학교에서 중학교 전환기 학생의 자기결정성동기 잠재전이분석 및 부모 변인 예측효과 검증
    장희선 [2020]
  • 청소년의 발달 단계에 따른 대인관계, 성취압력, 부모지원이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송병국 [2016]
  • 청소년기 자기결정성 동기 프로파일의 잠재전이분석 및 영향요인 검증
    이은주 [2018]
  • 중학생의 학습몰입 영향 요인 탐색 : 자기결정성 동기, 가족건강성, 또래관계를 중심으로
    윤소정 [2012]
  • 중학생의 자기결정성 동기 프로파일에 따른 자기조절학습전략, 시험불안 및 학업성취의 차이
    장유진 [2017]
  • 중고등학교 시기 교사-학생관계, 교우관계의 종단적 변화가 자기결정성에 미치는 영향
    김민성 [2012]
  • 중·고등학생의 자기결정성 동기 프로파일의 종단적 변화 및 영향 요인 분석
    김수연 [2021]
  • 자기결정성이론의 연구 동향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에 대한 메타분석
    김성수 [2012]
  • 자기결정성이론과 현장 적용 연구
    김아영 [2010]
  • 자기결정성동기 프로파일에 따른 자기조절학습전략의 차이
    서은희 [2013]
  • 자기결정성 이론에 따른학습동기 변화의 잠재프로파일 분류 및 영향요인 검증
    최현주 [2014]
  • 자기결정성 이론에 따른 학습동기 유형 분류체계의 타당성
    김아영 [2002]
  • 자기결정성 이론에 기반한 학업동기 프로파일
    신이나 [2019]
  • 자기결정성 동기 프로파일 잠재집단의 변화: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이동하는 전환기를 중심으로
    김나영 [2018]
  • 성취목표지향성, 성취정서, 및 수업참여 간의 구조적 관계: 교사의 자율성 지지에 따른 차이
    김정근 [2015]
  • 부모의 자율성 지지와 통제적 양육이 청소년의 학업성취와 또래애착에 미치는 영향: 자기결정성 동기의 종단적 매개효과
    홍국진 [2017]
  • 부모와 교사의 자율성지지와 심리적 통제, 자기결정성동기, 수업참여의 관계: 이중과정모형의 적용
    임성애 [2020]
  • 몰입에 대한 학습동기와 인지전략의 관계
    이은주 [2001]
  • 모의 자율성지지 및 조건부 관심, 자율적 동기, 친사회적 행동 간의 구조적 관계분석
    이지연 [2015]
  • 대학생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갈등해결 전략이 대학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김연종 [2014]
  • 내외적 학습동기, 자기결정성, 목표지향, 자기지각, 지능관 및 자 기조절학습전략 요인들의 학습태도, 학습행동 및 학업성취에 대한 효과
    조현철 [2011]
  • 기본심리욕구와 수업참여를 매개로 한 학생-교사애착관계와 학 업성취 간 관계: 교사지지와 학생-교사애착관계의 의미와 역할의 차이를 중심으로
    김남희 [2011]
  • 고등학생의 자기결정성동기 잠재프로파일에 따른 진로교육과 활동의 예측효과 및 대학생활만족도 차이분석
    장희선 [2022]
  • Why students become more engaged or more disengaged during the semester : A self-determination theory dual-process model
    Jang, H. [2016]
  • When helping helps : autonomous motivation for prosocial behavior and its influence on well-being for the helper and recipient
  • What it takes to do well in school and whether I've got it : A process model of perceived control and children's engagement and achievement in school
  • Toward a hierarchical model of intrinsic and extrinsic motivation .
  • The “what” and “why” of goal pursuits: Human needs and the self-determination of behavior
    Deci, E. L. [2000]
  • The general causality orientations scale : Self-determination in personality
    Deci, E. L. [1985]
  • The development of academic self-efficacy
  • Testing the number of components in a normal mixture
    Lo, Y. [2001]
  • Students' motivational profiles and achievement outcomes in physical education : A self-determination perspective
    Boiché, J. [2008]
  • Profiles of intrinsic and extrinsic motivations: A person-centered approach to motivation and achievement in middle school
  • Prevention of school bullying : The important role of autonomy-supportive teaching and internalization of pro-social values
    Roth, G. [2011]
  • Prevention of school bullying : The important of autonomy-supportive teaching and internalization of pro-social values
    Roth, G. [2010]
  • Overview of self-determination theory : An organismic dialectical perspective
    Ryan, R. M. [2002]
  • Motivational profiles from a self-determination perspective: The quality of motivation matters
  • Motivation in education: Theory, research and applications
  • Intrinsic versus extrinsic goal contents in self-determination theory : Another look at the quality of academic motivation
  • Intrinsic and extrinsic motivation from a self-determination theory perspective : Definitions, theory, practices, and future directions
    Ryan, R. M. [2020]
  • Integrating person-centered and variable-centered analyses : Growth mixture modeling with latent trajectory classes
    Muthén, B. [2000]
  • Evidence of a continuum structure of academic self-determination : A two-study test using a bifactor-ESEM representation of academic motivation
  • Engagement and disaffection in the classroom : Part of a larger motivational dynamic?
    Skinner, E. [2008]
  • Deciding on the number of classes in latent class analysis and growth mixture modeling : A Monte Carlo simulation study
  • Auxiliary variables in mixture modeling : Using the BCH method in Mplus to estimate a distal outcome model and an arbitrary secondary model
  • Autonomy support and need satisfaction in the motivation and well-being of gymnasts
    Gagne , M. [2003]
  • Autonomous, controlled, and amotivated types of academic motivation: A person-oriented analysis
  • Antecedents and outcomes of self-determination in 3 life domains : The role of parents' and teachers' autonomy support
    Soenens, B. [2005]
  • Advances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Vol. 13)
    Deci, E. L. [1980]
  • Achievement goal orientations and self-regulation in writing : An integrative perspective
    Kaplan, A.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