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이해와 실천역량 비교

논문상세정보
' 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이해와 실천역량 비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n-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 Key Words: Pre-kindergarten Teachers
  • Play-centered Curriculum
  • Practice Competencies
  • Understanding Competencies
  • 놀이중심교육과정
  • 실천역량
  • 이해역량
  • 핵심어: 예비유아교사
  • 현직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1 0

0.0%

' 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이해와 실천역량 비교' 의 참고문헌

  •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과 유아교사의 역할
    권귀염 [2018]
  • 유아특수교사가 인식하는 놀이지원 역량의 중요도-실행도 분석(IPA) 및 영향 변인 분석
    박소영 [2021]
  • 유아중심, 놀이중심 교육과정과 유아의 미래 역량
    김인경 [2020]
  •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의 놀이지원자 역할 실행에 대한 유아반 보육교사의인식 및 어려움
    김태희 [2021]
  • 유아교사의 놀이지원역량 평가척도 개발 및 타당화
    김화록 [2021]
  • 유아교사의 놀이중심 교육과정 인식에 대한 개념도 분석: 2019 개정 누리과정을 중심으로
    허민정 [2020]
  • 유아교사의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행 역량 척도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유수정 [2021]
  • 유아교사의 놀이실행역량 관련 변인 분석: 놀이성, 놀이신념, 놀이교 수효능감의 관계를 중심으로
    손귀옥 [2022]
  • 유아교사용 수업역량 평가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김연수 [2017]
  • 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의놀이실행에 대한 인식
    이혜경 [2021]
  • 실내 자유놀이 시간에 나타나는 유치원 교사의 놀이 개입
    김태영 [2019]
  • 보육교사의 보육 현장 핵심역량 인식과 전문성 신장을 위한 요구 조사 연구
    박경진 [2015]
  • 놀이중심 교육과정에서의 교사역량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인식 탐색
    임선아 [2020]
  • Kindergaten children’s perspective on play and learning
    Pyle, A. [2018]
  • 2019 개정누리과정의 놀이실행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박종명 [2020]
  •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성격과 그 실천을 위한 유아교사의 역량 탐색
    이경화 [2019]
  •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반영한 유아교사 핵심역량 모델 개발
    유재경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