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력 향상 프로그램이 다문화 가정 학습부진 아동의 주의력과 문식성에 미치는 효과

논문상세정보
' 주의력 향상 프로그램이 다문화 가정 학습부진 아동의 주의력과 문식성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ttention
  • Attention Training Program
  • Learning Difficulties
  • Literacy
  • multi-cultural family
  • 다문화가정
  • 문식성
  • 주의력
  • 주의력 향상 프로그램
  • 학습부진아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77 0

0.0%

' 주의력 향상 프로그램이 다문화 가정 학습부진 아동의 주의력과 문식성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학습장애 조기선별을 위한 읽기 전 능력검사의 현황과 개발 방향
    김동일 [2004]
  • 초등학생의 읽기와 인지-언어적 변인들과의 인과적 관계
    이임숙 [2003]
  • 초등학생의 과제 집중력, 의미 지식, 읽기 이해력 및 수학 문장제 문제 해결력 간의 관계
    김효정 [2014]
  • 초등 다문화 학습자의 읽기 유창성 신장 탐구
    송영복 [2009]
  • 청지각 훈련(The Listening Program)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의 감각처리 및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영향
    이찬화 [2022]
  • 직접교수(DI) 원리를 적용한 한글읽기프로그램이 읽기부진 다문화 아동의 단어읽기와 읽기유창성에 미치는 효과
    김수정 [2012]
  • 작업기억과 읽기이해 간 상관관계 메타분석
    조영희 [2020]
  • 읽기장애아동의 독해력 설명변인 연구
    안성우 [2005]
  • 읽기 과제에서 시간 경과에 따른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의 뇌파 변화
    김수경 [2009]
  • 유치원 아동의 형태소인식과 한글 읽기 및 쓰기와의 관계
    김기예 [2021]
  • 서예학습과 아동 주의집중력의 상관관계 연구
    권은경 [2008]
  • 단어읽기전략을 활용한 읽기훈련이 자폐성장애 학생의 내용이해력에 미치는 영향
    홍기순 [2017]
  •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한 읽기·쓰기 통합교육 방안 : 초등학교 저학년 이주여성 자녀를 대상으로
    이수진 [2010]
  • 다문화 학습자의 한글 깨치기 원리와 방법 연구
    송영복 [2008]
  • 농촌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가정 아동의 자아발달수준과 문제행동증후 비교연구
    백용매 [2015]
  • 난독증 고위험군의 읽기훈련과 청지각 자극 훈련의 중재효과
    김은희 [2021]
  • 고등학생의 주의 집중력이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조윤희 [2009]
  • Understanding and Guidance of Learning Motivation and Attention to Improve the Study Readiness of Students from Multicultural Families
  • The korean test of literacy diagnosis(K-TOLD)
    Cho, J. R. [2017]
  • The Relation between the Attention, Phonological Awareness Ability and Reading Comprehension Ability of the Lower Grades in Elementary School
    Kim. E. J. [2017]
  • The Effect on Story - Mapping Training for Reading Comprehension and Reading Attitude of Children with ADHD
    Noh. S. L. [2007]
  • Systematic and precise instruction of reading and writing
    Kim. Y. S. [2018]
  • Receptive & expressive vocabulary test (REVT)
    Kim, Y. T. [2009]
  • Prediction of Reading Disabilities in Kindergarten and First Grade
  • Motivational emotional vulnerability and difficulties in learning to read and spell
  • Learning disabilities and related disorders: characteri stics and teaching strategies
    Lerner. J. [2006]
  • Korean-Coloured progres sive matrices (K-CPM)
    Im, H. C. [2004]
  • Korean Attention Test System (KAT)
    Hong, K. W. [2022]
  • Korea Test of Language and Literacy Skills(K-TOLLS)
    Kim, Y. S. [2020]
  • Introducing a New Storybook to Young Readers
    Clay. M. M. [1991]
  • Development of and relationship between phonological and motivational processes and naming speed in predicting word recognition in grade 1
    Lepola, J. [2005]
  • Conceptual and empirical components of an internal domain study : An illustration in terms of the Achievement Motives Scale
  • Comprehensive literacy program for Korean dyslexics
    Jung. J. S. [2014]
  • Assessment of working memory in six-and seven year old children
  • 5세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가정 아동의 언어, 읽기, 음운인식능력에 관한 연구
    강금화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