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류하는 조선영화 : <임자 업는 나루배>에서 <정춘삼>으로―최초의 영화 판권 소송과 식민지 조선영화 시장의 추이

이광욱 2022년
' 표류하는 조선영화 : <임자 업는 나루배>에서 <정춘삼>으로―최초의 영화 판권 소송과 식민지 조선영화 시장의 추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임자 업는 나루배>
  • <정춘삼>
  • Imja-eobtneun Narutbae
  • Jeong Chun-sam
  • Kyeongseong film production company
  • Lee Kyu-hwan
  • Wakejima Shujiro
  • export
  • film company
  • film copyright lawsuit
  • performativity
  • re-screening
  • 경성촬영소
  • 수출
  • 수행성
  • 영화 판권 소송
  • 영화기업
  • 와케지마 슈지로
  • 이규환
  • 재상영
  • 조선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01 0

0.0%

' 표류하는 조선영화 : <임자 업는 나루배>에서 <정춘삼>으로―최초의 영화 판권 소송과 식민지 조선영화 시장의 추이' 의 참고문헌

  • 키네마순보
  • 중외일보
  • 중앙일보
  • 조선중앙일보
  • 조선을 '조센'화하기
    김려실 [2007]
  • 조선영화측면비사
    안종화 [1962]
  • 조선영화라는 (불)안정한 위치 : 「조선영화발달소사(1941)」의 생산
    백문임 [2014]
  • 조선영화
  • 조선 사회주의 영화담론의 전개
    백문임 [2016]
  • 조광
  • 자료로 보는 일제강점기 극장문화
  • 일제강점기 이규환 시나리오의 영향 관계와 변용 과정 고찰
    오영미 [2021]
  • 일본어잡지로 본 조선영화 2
  • 이영일의 한국영화사를 위한 증언록
  • 이규환 감독의 일제 강점기 영화에 대한 비판적 고찰 -<임자 없는 나룻배>와 <군용열차>의 기차 이미지를 중심으로-
    강성률 [2010]
  • 영화작가 이규환 그의 비극적 민중주의 고찰
    김수남 [1991]
  • 신동아
  • 식민지조선 흥행시장의 병리학과 검열체제
    이승희 [2012]
  • 식민지 조선의 극장과 '소리'의 문화 정치
    이화진 [2010]
  • 식민지 영화의 내셔널리티와 '향토색' - 1930년대 후반 조선영화 담론 연구
    이화진 [2004]
  • 식민지 검열, 제도 텍스트 실천
    이화진 [2011]
  • 시네마조선
  • 스턴버그(Josef von Sternberg)의 경성 방문(1936)과 조선영화계
    이화진 [2016]
  • 삼천리
  • 매일신보
  • 동아일보
  • 동광
  • 도달한 임계점과 보존된 미래―발성영화의 정착과 경성 소재 조선인 극장의 연쇄 반응
    이광욱 [2021]
  • 『한국영화전사』
    이영일 [2004]
  • 『조선일보』
  • ‘나운규 영화’의 관객들 혹은 무성 영화 관객에 대한 한 연구 - 식민지 시기, 관객의 변화와 나운규 영화의 의미
    노지승 [2008]
  • ‘경성촬영소’의 설립과 전기(前期) 제작 활동 연구
    정종화 [2019]
  • 1930년대 중반 조선 영화 미학의 변화에 대한 연구
    문재철 [2007]
  • 1930년대 영화기업의 등장과 조선의 영화 스타
    이순진 [2009]
  • 1930년대 로칼 칼라 담론 연구
    강성률 [2007]
  • 1930년대 ‘경성촬영소’의 역사적 변모 과정과 영화 제작 활동 연구
    김남석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