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립드 러닝을 적용한‘3D구성수업이 청각장애 대학생의 학습동기 및 학습능력, 수업효과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플립드 러닝을 적용한‘3D구성수업이 청각장애 대학생의 학습동기 및 학습능력, 수업효과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llege Students with Hearing Impairments
  • Flipped Learning
  • Learning Ability
  • Learning Motivation
  • Teaching Effects
  • 수업 효과
  • 청각장애대학생
  • 플립드 러닝
  • 학습능력
  • 학습동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49 0

0.0%

' 플립드 러닝을 적용한‘3D구성수업이 청각장애 대학생의 학습동기 및 학습능력, 수업효과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혁신적 포용국가
  • 한국과 일본의 특수교사 양성기관 특성 비교 – 정교사(2급) 자격증과 1종 면허장을 중심으로
    고인기 [2020]
  • 플립수업과 강의식 수업에서 간호대학생의 학습동기와 수업참여도 및 수업만족도
    이내영 [2017]
  • 플립러닝형 패션디자인발상 교육모델 제안
    이경림 [2019]
  • 플립러닝을 통한 영어수업에서의 자기주도적 학습태도와 학업성취도 연구
  • 플립러닝을 적용한 수업이 간호대학생의 자기효능감, 비판적 사고능력,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영실 [2016]
  • 플립러닝을 적용한 디자인교육 수업사례 및 활용방안 -‘공간디자인 이슈’ 수업사례를 중심으로 -
    박지연 [2019]
  • 플립러닝에서 게임형 학습자반응시스템 퀴즈 활용이 수업흥미와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2018]
  • 플립러닝 적용을 위한 수업 설계 및 운영 전략 연구: 대학의 문제풀이형 수학 강좌 사례를 중심으로
    이재경 [2018]
  • 플립드러닝이 의대생의 학습접근방식에 미치는 영향
    시지현 [2017]
  • 플립드러닝을 적용한 중국대학생 심리건강 수업의 효과
    송효녕 [2016]
  • 플립드러닝을 적용한 ‘특수교육학개론’ 과목의 학습성과 및 학습자 경험 분석
    이현주 [2021]
  • 플립드러닝에 관한 국내 연구의 일반 현황 및 주제 분석
    이은숙 [2019]
  • 플립드러닝 수업 적용 사례 연구: 대학생의 학습 및 비학습 경험과 수업참여를 중심으로
    박완성 [2016]
  • 프로젝트기반 학습의 플립러닝 수업 모형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셀프리더십 및 학습역량에 미치는 영향
    간진숙 [2016]
  • 팀활동 기반 플립러닝 수업이 체육학과 전공과목 수강생의 학습참여 및 수업평가에 미치는 영향
    김현우 [2016]
  • 중국 비교교육 연구 동향 분석: <比较教育研究>게재 논문(2010-2019)을 중심으로
    한나 [2020]
  • 제1차 기초학력 보장 종합계획(2023~2027)
    교육부 [2021]
  • 정보통신활용 교과에서 PBL 모형이 장애학생들의 문제해결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송희헌 [2016]
  • 전문대학의 역량기반 교육을 위한 플립드 러닝 수업설계모형 개발
    표창우 [2021]
  • 전문대학에서 플립드 러닝 교수학습전략 효과성 검증
    김수현 [2018]
  • 전문대학 플립드 러닝 수업에서 오프라인 학습 활동 유형에 따른 학습 효과 분석
    장은정 [2020]
  • 장애대학생 학업성취 실태분석을 통한 고등교육 지원방안 탐색
    황순영 [2021]
  •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 예비조사
    정진자 [2019]
  • 장애 대학생 학업성취 실태 및 대학생활 욕구 분석
    김성애 [2003]
  • 이공계형 플립러닝 모델이 학습자 인식, 자율성, 수업 흥미도 향상에 미치는 연구
    정성희 [2017]
  • 온플립러닝 교수법을 활용한 영상 융합 교과과정 개발연구 제품디자인전공에 필요한 전시형태와 프레젠테이션을 중심 으로
    김지윤 [2020]
  • 실천적 인성리더 양성을 위한 미래형 수업 모델 개발 연구 ─ 성균 ‘仁’ Dream ─
    고재석 [2014]
  • 비장애대학생의 장애대학생에 대한 인식 연구: 최근 10년(2010-2019) 국내 연구동향 및 단어분석을 중심으로
    정진자 [2020]
  • 디자인 교육을 위한 플립러닝 학습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 디자인교육 적용효과를 중심으로
    김향아 [2020]
  • 雨课堂; Rain Classroom
  • 聋童视觉学习的案例研究
    吴铃 [2008]
  • 聋童心理学
  • 聋人高等教育艺术设计专业教学改革探讨
    刘洪波 [2012]
  • 翻转课堂教学模式探究
    宋洪飞 [2016]
  • 翻转课堂在高校教学中的应用研究及其对残疾人高等教育教学的启示
    杨学礼 [2017]
  • 翻转课堂在聋哑类特殊教育学校中应用的可行性分析
    张攀峰 [2016]
  • 翻转课堂在特殊教育艺术设计教学中的应用研究
    庞晓婷 [2021]
  • 美术专业听障生古典油画临摹课教学方法探究
    全玲 [2012]
  • 网易公开课
  • 残疾人残疾分类和分级
  • 新课标理念下聋校初中数学“翻转课堂”的实践探索——以《圆锥的认识》教学为例
    樊莹 [2019]
  • 教育信息化何以引领教育现代化?——中国教育信息化25年回眸与展望
    陈琳 [2020]
  • 多媒体教学资源设计与开发课程设计
    赵呈领 [2015]
  • 基于翻转课堂的大学生自主学习能力培养模式设计
    张伟 [2020]
  • 基于混合学习的翻转课堂教学设计与应用研究
    陈怡 [2014]
  • 分析借鉴美, 俄聋人高等全纳教育经验——以美国国家聋人工学院和俄罗斯鲍曼技术大学聋人中心为例
    童欣 [2009]
  • 从“翻转课堂”的本质,看“翻转课堂”在我国的未来发展
    何克抗 [2014]
  • 中国残疾人联合会
  • 中国教育现代化2035
  • 中国大学MOOC
  • 中华人民共和国残疾人教育条例
  • 中华人民共和国教育部
  • “翻转课堂”教学设计研究
    刘艳斐 [2015]
  • “翻转课堂”在聋校高中文言文教学中的运用与思考——以《劝学》教学为例
    周利华 [2019]
  • “互联网+”环境下基于项目的翻转课堂教学设计
    汤俊梅 [2017]
  • World Summit on Knowledge Society
    Drigas, A. [2010]
  • The three-step theory(3ST) : A new theory of suicide r ooted in the‘ideation-to-action’framework
  • The impact of a flipped classroom approach on student le arning experience
  • The effect of a flipped classroom with online group investigation on students' team learning ability
  • The Flipped Classroom Model: A full picture
  • The Elec tronic Schoolbag, a CSCW workspace : presentation and evaluation
    Chabert, G. [2006]
  • Technology-assisted language intervention for children who are deaf or hard-of-hearing; a pilot study of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for enhancing language development
  • Teaching math to Deaf/hard-of-hearing(DHH)children using mobile games : Outcomes with student and teacher perspectives
  • Student p erformance in a pharmacotherapy oncology module before and after flipping the classroo m
  • Solving the problem of limited content accessibility in natural science disciplines for students with hearing impairments in technical university
  • SPOC在高职听障教学中的应用研究
    张环 [2019]
  • Redefining quality in engineering educatio n through the flipped classroom model
    Bhat, S. [2020]
  • Química com sinais: o ensino visual da Química para alunos surdos por meio de website. Góndola, Enseñanza y Aprendizaje de las Ciencias: Góndola
  • Needs analysis for graphic design learning module based on technology & learning styles of deaf students
    Ibrahim, Z. [2016]
  • Investigating deaf students’use of visual multimedia resources in reading comprehension
  • Inverting the classroom : A gateway to creating an inclusive learning environment
    Lage, M. J. [2000]
  • Implementing flipped classroom using digital media : A comparison of two demographically different groups perceptions
    Sohrabi, B. [2016]
  • Flipped learning: A guide for higher education faculty
    Talbert R. [2017]
  • Flipped Classroom Applied to Software Architecture Teaching
  • Effect of the flipped classroom model on a secondary computer application course: student and teacher perceptions and student achievement
    Johnson, L. [2012]
  • Development of a Graphic Design Learning Module for the Deaf and Hard-of-Hearing(DHH)Students Based on Technology and Learning Style in Malaysian TVET institutions
    Ibrahim, Z. [2021]
  • Development and evaluation of an e-learning course for deaf and hard of hearing based on the advanced Adapted Pedagogical Index method
    Debevc, M. [2014]
  • COVID-19 상황에서 청각장애대학생의 온라인 교육 지원 실태에 관한 사례 연구 -D대학을 중심으로-
    권보민 [2022]
  • Análise das produções científicas acerca de recursos pedagógicos acessíveis da tabela periódica utilizados no processo de ensino e aprendizagem de alunos surdos
  • An evaluation of the SOAR-High Project: A web-bas ed science program for deaf students
  • Advance organizers in flipped classroom via e-learning management system and the promotion of integrated science process skills
  • A self-regulated flipped classroom approach to improving students’ learning performance in a mathematics course
    Lai, C. L. [2016]
  • 4차 산업혁명 시대와 교사역할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김근혜 [2019]
  • 2022 개정 교육과정
  • 2010年末全国残疾人总数及各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