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활용 중심수업에서 교수자와 학습자의 상호작용 증진 방안에 관한 연구-J 대학 xClass 원격수업모형 중심으로

이난 2022년
논문상세정보
' 콘텐츠 활용 중심수업에서 교수자와 학습자의 상호작용 증진 방안에 관한 연구-J 대학 xClass 원격수업모형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lloquialism
  • feedback
  • interaction
  • non-face-to-face liberal arts class
  • study guide
  • xClass non-face-to-face class
  • xClass 비대면 수업
  • 구어체
  • 비대면 교양수업
  • 상호작용
  • 피드백
  • 학습안내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43 0

0.0%

' 콘텐츠 활용 중심수업에서 교수자와 학습자의 상호작용 증진 방안에 관한 연구-J 대학 xClass 원격수업모형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해외 학습분석학(Learning Analytics) 연구에 대한 동향 분석: 실증 연구 중심으로
    안미리 [2015]
  • 한국어 쓰기 교육에서 피드백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연구
    백재파 [2016]
  • 피드백 유형이 학습양식에 따라 수학과 내적 동기와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서길주 [2003]
  • 피드백 유형과 과제지속의 관계에 대한 피드백 수용성의 조절효과
    감민영 [2017]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유행에 따른 대학교 비대면 실험 수업 운영에 관한 사례연구
    장원형 [2020]
  •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의 온라인 교육 실태 연구
    이용상 [2020]
  • 코로나19로 인한 대학개강 이후의 학사운영 현황
  • 코로나19 사태와 대학의 대응 매뉴얼 및 구성원의 역할
    송혁 [2020]
  • 코로나19 사태가 고등교육에 남긴 것
    장제국 [2020]
  •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교육 분야 학사운영 및 지원방안.
    교육부 [2020]
  • 코로나 일상 시대의 대학 비대면 수업을 위한 온라인 수업설계 모형 개발
    임정훈 [2021]
  • 코로나 시대의 온라인 수업과 온라인 피드백을 활용한 대학의 교 양 강좌 운영에 관한 연구
    이 난 [2021]
  • 원격화상강의에 대한 교수자 및 학습자 만족도 분석
    조보람 [2021]
  • 원격수업 교수활동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원격수업 유형별 만족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고유정 [2022]
  • 원격교육에서의 좋은 수업에 대한 대학생 인식 연구: ARCS 모형을 기반으로
    간진숙 [2022]
  •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교수자와의 라포(rapport) 형성, 자기효능감, 수업 만족도 사이의 영향 관계 고찰
    이희승 [2021]
  • 오프라인과 온라인 회계교육에서 학습자 특성에 따른 인식과 학습성과의 차이
    권해숙 [2014]
  • 서울경제
  • 사이버대학생의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른 이러닝 콘텐츠 구성요소별 만족도가 강좌의 만족도, 효과성 인식과 중요도 인식에 미치는 영향
    장은정 [2010]
  • 비실시간 온라인 토론의 인지적 실재감 단계와 학습자 참여 양상 분석 - A원격대학원 토론 게시글 분석을 중심으로
    권성연 [2013]
  • 비대면 교육 시대, 대학 원격교육 진단
  • 대학생의 실시간 원격수업 만족도와 지속수강의도에 영향 을 주는 요인
    오대영 [2020]
  • 대학도 고통 분담하라, 코로나발 등록금반환 소송 본격화
  • 대학간 교양교육 공유 협력 현황과 과제
    이은화 [2022]
  • 대학 이러닝 환경에서 실시간과 비실시간 소셜미디어 활용유형 차이분석
    엄상현 [2017]
  • 대학 온라인 실시간 전공수업에서 교수자-학습자 상호작용, 학습자-학습자 상호작용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학습몰입의 매개효과
    김진모 [2020]
  • 대학 비대면 교양수업에 대한 교수와 학생의 인식 차이 및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일보 [2021]
  • 교수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대학생의 감성적 실재감, 라 포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송윤희 [2020]
  • 교사의 숙제 피드백이 학생의 자기조절학습, 과제가치, 학습태도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노현종 [2015]
  • 교사의 간접 피드백 유형이 중학교 영어 학습자의 쓰기 정확성에 미치는 영향
    이수나 [2016]
  • 가상교육의 핵심성공요인
    김현수 [1999]
  • What drives a successful eLearning?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critical factors influencing learner satisfaction
    Sun, P. C. [2008]
  • Virtual interaction : Design factors affecting student satisfaction and perceived learning in asynchronous online courses
    Swan , K. [2001]
  • Technological and structural characteristics, student learning and satisfaction with web-based courses: An exploratory study of two on-line MBA programs
  • Student views of instructorstudent rapport in the college classroom
    Webb, N. G. [2014]
  • Student perceptions of collaborative learning, social presence and satisfaction in a blended learning environment: Relationships and critical factors
    So, H. J. [2008]
  • Student Observation of Outstanding teaching: Implications for Marketing Educators
  • Rapport in Distance Education
    Murphy, E. [2012]
  • R & D on learning felematics in the European Community
  • PostCOVID-19 시대 유아교육을 위한 HyFlex 수업모형의 적용 가 능성 탐색
    김선희 [2021]
  • Online education forum:Part two-teaching online versus teaching conventionally
  • K-MOOC 강좌 개발과 학습자 만족도 분석-어패럴패턴캐 드 교육을 중심으로-
    최영림 [2020]
  • Flow, achievement level, and inquiry-based learning
  • Establishing a solid rapport with online students
    Sull, E. C. [2006]
  • COVID-19 대응 대학 원격강의 운영 사례 분석을 통한 유형 탐색
    이영희 [2020]
  • Building rapport to improve retention and success in online classes
  • Building rapport for online instructors
  • Brief measure of student-instructor rapport predicts students success in online courses
  • Beyond student perception: Issues of interaction, presence, and performance in an online course
  • Assuring quality in distance education: A preliminary 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