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기본 교육과정 재구성에 기반한 스크립트 지도가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박호영
송승민
202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호영
송승민
제어번호
108403855
학술지명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15 No. 4 [ 2022 ]
발행처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26 ( 26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2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basic curriculum
script
severeandmultipledisabilities
social behaviors
기본교육과정
사회적 행동
스크립트
중도 중복장애
참고문헌( 58)
유사주제 논문( 255)
기본교육과정 79건
사회적 행동 68건
중도 중복장애 26건
basic curriculum 23건
스크립트 20건
severeandmultipledisabilities 19건
script 11건
social behaviors 9건
인용/피인용
기본 교육과정 재구성에 기반한 스크립트 지도가 중도 ...
' 기본 교육과정 재구성에 기반한 스크립트 지도가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basic curriculum
script
severeandmultipledisabilities
social behaviors
기본교육과정
사회적 행동
스크립트
중도 중복장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6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basic curriculum
24
0
0.0%
script
12
0
0.0%
severeandmultipledisabilities
20
0
0.0%
social behaviors
10
0
0.0%
기본교육과정
80
0
0.0%
사회적 행동
69
0
0.0%
스크립트
21
0
0.0%
중도 중복장애
27
0
0.0%
계
26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기본 교육과정 재구성에 기반한 스크립트 지도가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협력교수 기반 확장된 스킬스트리밍 교수가 일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장애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이지원
[2021]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인식, 실천적 지식, 실행 수준과의 관계
권주석
[2008]
특수학교 과학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사례연구
김기영
[2011]
특수아동교육
이소현
[2011]
특수교육 교육과정 재구성
김영미
[2018]
특수교육 교육과정 실행의 문제점 및 실천 과제
전병운
[2018]
특수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경험 및 지원요구에 대한 질적 연구
최지혜
[2021]
통합학급 교사와 특수교육보조원의 협력적 문제해결 과정을 통한 교수적 지원의 효과
이윤숙
[2007]
초등학교 자폐아동을 위한 또래-주도 중심축 반응훈련이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남경
[2008]
지체장애학교의 중도⋅중복장애 학생에 대한 초등 교육과정 실행에 관한 질적연구
김수영
[2017]
지역사회 상황 스크립트를 이용한 AAC 중재가 비구어 지적장애 학생의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정연
[2011]
중재학습경험전략을 적용한 이야기책 읽기가 중도 뇌성마비학생의 어휘력 및 읽기이해력에 미치는 효과
이미경
[2011]
중복중증장애아동을 위한 교과교육의 방향성과 원리탐색
김혜리
[2010]
중도중복장애 학생을 위한 교과교육의 방향 및 과제
이숙정
[2012]
중도중복장애 학생 생활기능 영역 교수·학습자료: 의사소통
국립특수교육원
중도중복장애 학생 생활기능 영역 교수·학습자료 : 자립생활
국립특수교육원
중도중복장애 유아를 대상으로 2019 개정 누리과정을 운영하는 유아특수교사의 경험과 인식
문세희
[2022]
중도장애아를 위한 지역사회 중심의 교수전략
박은혜
[1998]
중도장애아 교육 가능성 및 교육 방법론에 관한 전반적 고찰
이소현
[1998]
중도‧중복장애 학생 교과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현황 연구
이숙정
[2014]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기본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 탐색
오세웅
[2014]
중도·중복장애학생의 정의 및 교육지원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한경근
[2019]
장애인 직업재활 방법론
이달엽
[2014]
장애유아 통합교육에서 흥미 영역별 놀이형태 및 사회적 행동
강경숙
[2002]
장애아동 가족 지원의 이해
이병인
[2003]
의미 연결망 분석을 활용한 중도·중복장애학생 연구의 지식구조 분석
송승민
[2018]
유아의 대인관계 형성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구조 분석
김성민
[2009]
애정표현 훈련(affection training)이 유치원에 통합된 자폐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발달에 미치는 효과
강혜련
[1999]
스크립트활용 중재가 자폐성 장애유아의 언어적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최진혁
[2016]
스크립트를 이용한 자기옹호 교수가 초등학교 경도지적장애학생의 자기지식과 권리지식에 미치는 효과
김주용
[2013]
스크립트를 이용한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최미경
[2003]
스크립트 상황그림 카드를 활용한 역할극 중재가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자기옹호적 언어 표현에 미치는 효과
김현용
[2017]
사회성 훈련 프로그램이 시설거주 지적장애학생의 사회적 행동과 반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지선
[2010]
사물과 사진을 활용한 스크립트 활동이 중도·중복장애학생의 의사소통행동에미치는 영향
조서영
[2014]
발달장애학생의 사회적 적응행동 향상을 위한 영화 프로젝트 프로그램의개발과 적용
박형진
[2018]
발달장애아동의 사정 모형과 과정에 대한 고찰
유경미
[2008]
단일대상연구
이소현
[2000]
기본교육과정 성취기준 중심 학년 교육과정 재구성 및 IEP 연계과정 사례연구 :특수학교 초등학년을 중심으로
서경민
[2020]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프로젝트 학습 실행연구
배정희
[2011]
교과 간 교육과정 재구성이 특수학교 지적장애 중학생의 직업준비능력에 미치는영향 : 경기도 화성지역을 중심으로
신초롬
[2018]
개별 피험자 연구에서 사회적 타당도 검사의 중요성
양명희
[2002]
Using behavior rating scales to assess social skills and antisocial behavior in school settings : Development of the school social behavior scales
Merrell, K. W.
[1993]
The motivation assessment scale : Reliability and construct validity across three topographies of behavior
Duker, P. C.
[1998]
The Effects of Small-Group Cooperative Play Using Scripts on Social Interaction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백연주
[2018]
The Effect of Social Stories Intervention on Problem Behaviors and Peer Relationships in Children with ADHD
김명주
[2020]
The Effect of Body Language Intervention Based on Script Activities for the Students with Severe and Multiple Disabilities
양은애
[2019]
Scripts, Plans, Goals, and Understanding
Schank, R. C.
[1977]
R-IPA를 활용한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특수교사 요구 분석
송은숙
[2020]
Procedures and Criteria to Identify Reading Disabilities in South Korea
김우리
[2014]
Principle of partial participation and individualized adaptations in educational programs for severely handicapped students
Baumgart, D.
[1982]
Effects of Group Integrative Arts Therapy on Social Behavior, Interpersonal Relationship and Satisfaction with Life of Disabled with Severe Brain Lesions
이미선
[2018]
Development of a Situation-based Empathic Communication Program for Children in Elementary Inclusive Schools
한경인
[2020]
Communication and language intervention: Vol. 5. Language intervention
Windsor, J.
[1995]
Children's script. Event Knowledge: Structure and Function in Development
Nelson, K.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개발 연구
국립특수교육원
[2021]
2015 특수교육 교육과정 현장 안착 방안
김석진
[2017]
2015 개정 특수교육교육과정 활용실태 분석 연구
국립특수교육원
[2016]
2015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별책1)
교육부
' 기본 교육과정 재구성에 기반한 스크립트 지도가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