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교육과정 재구성에 기반한 스크립트 지도가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논문상세정보
' 기본 교육과정 재구성에 기반한 스크립트 지도가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asic curriculum
  • script
  • severeandmultipledisabilities
  • social behaviors
  • 기본교육과정
  • 사회적 행동
  • 스크립트
  • 중도 중복장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63 0

0.0%

' 기본 교육과정 재구성에 기반한 스크립트 지도가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협력교수 기반 확장된 스킬스트리밍 교수가 일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장애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이지원 [2021]
  •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인식, 실천적 지식, 실행 수준과의 관계
    권주석 [2008]
  • 특수학교 과학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사례연구
    김기영 [2011]
  • 특수아동교육
    이소현 [2011]
  • 특수교육 교육과정 재구성
    김영미 [2018]
  • 특수교육 교육과정 실행의 문제점 및 실천 과제
    전병운 [2018]
  • 특수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경험 및 지원요구에 대한 질적 연구
    최지혜 [2021]
  • 통합학급 교사와 특수교육보조원의 협력적 문제해결 과정을 통한 교수적 지원의 효과
    이윤숙 [2007]
  • 초등학교 자폐아동을 위한 또래-주도 중심축 반응훈련이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남경 [2008]
  • 지체장애학교의 중도⋅중복장애 학생에 대한 초등 교육과정 실행에 관한 질적연구
    김수영 [2017]
  • 지역사회 상황 스크립트를 이용한 AAC 중재가 비구어 지적장애 학생의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정연 [2011]
  • 중재학습경험전략을 적용한 이야기책 읽기가 중도 뇌성마비학생의 어휘력 및 읽기이해력에 미치는 효과
    이미경 [2011]
  • 중복중증장애아동을 위한 교과교육의 방향성과 원리탐색
    김혜리 [2010]
  • 중도중복장애 학생을 위한 교과교육의 방향 및 과제
    이숙정 [2012]
  • 중도중복장애 학생 생활기능 영역 교수·학습자료: 의사소통
  • 중도중복장애 학생 생활기능 영역 교수·학습자료 : 자립생활
  • 중도중복장애 유아를 대상으로 2019 개정 누리과정을 운영하는 유아특수교사의 경험과 인식
    문세희 [2022]
  • 중도장애아를 위한 지역사회 중심의 교수전략
    박은혜 [1998]
  • 중도장애아 교육 가능성 및 교육 방법론에 관한 전반적 고찰
    이소현 [1998]
  • 중도‧중복장애 학생 교과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현황 연구
    이숙정 [2014]
  •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기본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 탐색
    오세웅 [2014]
  • 중도·중복장애학생의 정의 및 교육지원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한경근 [2019]
  • 장애인 직업재활 방법론
    이달엽 [2014]
  • 장애유아 통합교육에서 흥미 영역별 놀이형태 및 사회적 행동
    강경숙 [2002]
  • 장애아동 가족 지원의 이해
    이병인 [2003]
  • 의미 연결망 분석을 활용한 중도·중복장애학생 연구의 지식구조 분석
    송승민 [2018]
  • 유아의 대인관계 형성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구조 분석
    김성민 [2009]
  • 애정표현 훈련(affection training)이 유치원에 통합된 자폐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발달에 미치는 효과
    강혜련 [1999]
  • 스크립트활용 중재가 자폐성 장애유아의 언어적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최진혁 [2016]
  • 스크립트를 이용한 자기옹호 교수가 초등학교 경도지적장애학생의 자기지식과 권리지식에 미치는 효과
    김주용 [2013]
  • 스크립트를 이용한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최미경 [2003]
  • 스크립트 상황그림 카드를 활용한 역할극 중재가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자기옹호적 언어 표현에 미치는 효과
    김현용 [2017]
  • 사회성 훈련 프로그램이 시설거주 지적장애학생의 사회적 행동과 반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지선 [2010]
  • 사물과 사진을 활용한 스크립트 활동이 중도·중복장애학생의 의사소통행동에미치는 영향
    조서영 [2014]
  • 발달장애학생의 사회적 적응행동 향상을 위한 영화 프로젝트 프로그램의개발과 적용
    박형진 [2018]
  • 발달장애아동의 사정 모형과 과정에 대한 고찰
    유경미 [2008]
  • 단일대상연구
    이소현 [2000]
  • 기본교육과정 성취기준 중심 학년 교육과정 재구성 및 IEP 연계과정 사례연구 :특수학교 초등학년을 중심으로
    서경민 [2020]
  •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프로젝트 학습 실행연구
    배정희 [2011]
  • 교과 간 교육과정 재구성이 특수학교 지적장애 중학생의 직업준비능력에 미치는영향 : 경기도 화성지역을 중심으로
    신초롬 [2018]
  • 개별 피험자 연구에서 사회적 타당도 검사의 중요성
    양명희 [2002]
  • Using behavior rating scales to assess social skills and antisocial behavior in school settings : Development of the school social behavior scales
  • The motivation assessment scale : Reliability and construct validity across three topographies of behavior
  • The Effects of Small-Group Cooperative Play Using Scripts on Social Interaction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백연주 [2018]
  • The Effect of Social Stories Intervention on Problem Behaviors and Peer Relationships in Children with ADHD
    김명주 [2020]
  • The Effect of Body Language Intervention Based on Script Activities for the Students with Severe and Multiple Disabilities
    양은애 [2019]
  • Scripts, Plans, Goals, and Understanding
  • R-IPA를 활용한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특수교사 요구 분석
    송은숙 [2020]
  • Procedures and Criteria to Identify Reading Disabilities in South Korea
    김우리 [2014]
  • Principle of partial participation and individualized adaptations in educational programs for severely handicapped students
  • Effects of Group Integrative Arts Therapy on Social Behavior, Interpersonal Relationship and Satisfaction with Life of Disabled with Severe Brain Lesions
    이미선 [2018]
  • Development of a Situation-based Empathic Communication Program for Children in Elementary Inclusive Schools
    한경인 [2020]
  • Communication and language intervention: Vol. 5. Language intervention
    Windsor, J. [1995]
  • Children's script. Event Knowledge: Structure and Function in Development
  •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개발 연구
  • 2015 특수교육 교육과정 현장 안착 방안
    김석진 [2017]
  • 2015 개정 특수교육교육과정 활용실태 분석 연구
  • 2015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별책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