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 동시 초실감 메타버스의 사례 분석을 통한 체험 특성 연구 -콘텐츠 체험, 콘텐츠 개발, 체험 운영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다인 동시 초실감 메타버스의 사례 분석을 통한 체험 특성 연구 -콘텐츠 체험, 콘텐츠 개발, 체험 운영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ntent development
  • Content experience
  • Experience operation
  • Simultaneous multi-user access
  • Ultra-realistic metaverse
  • 다인 동시
  • 체험 운영
  • 초실감 메타버스
  • 콘텐츠개발
  • 콘텐츠체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1 0

0.0%

' 다인 동시 초실감 메타버스의 사례 분석을 통한 체험 특성 연구 -콘텐츠 체험, 콘텐츠 개발, 체험 운영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무선 VR 플랫폼 기술 동향과 전망
    정덕영 [2018]
  • 메타버스 플랫폼의 체험형태에 따른 유형 분류 및 특성 연구 -실감, 초실감 메타버스 대표사례를 중심으로-
    이하은 [2021]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이용하는 Z세대의 경험 연구
    고 정 민 [2022]
  • 메타버스 기반의 게임형 어학교육 서비스 플랫폼 개발에 관한 연구
    유갑상 [2021]
  •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에 관한 연구 : 사례 분석과 제언
    나해찬 [2022]
  • 가상현실 환경에서의 메타버스를 활용한 대학의 마케팅 사례 분석 – S대학을 중심으로
    원종원 [2022]
  • 가상현실 학습환경에서 걷기 동작을 적용한 내비게이션이 가상실재감에 미치는 영향
    류지헌 [2019]
  • 가상현실 체험자의 안전 확보 방안 사례 분석 - 몰입형 가상현실 체험공간을 중심으로 -
    김경태 [2020]
  • Virtual /Augmented Reality Device Technology Trends
    Choi, Yuju [2019]
  • Location-based Entertainment Market Forecast to 2028 - COVID-19Impact and Global Analysis By Component, Technology, and End-use
  • Imaging technology for realism and interaction: 3D/UHD, VR, AR
  • High-performance wide-area optical tracking: The hiball tracking system
    G., Welch [2001]
  • Effect of VR Characteristics of the National Museum of Korea on Content Immersion and Revisit Intention
    Hong, Jian [2022]
  • A Study on History Education Content Development Plan Utilized the Metaverse
  • A Study on Comparison of Viewing Effects between VR and General Musical Content
    Kim, Duksoo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