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대학 인성교육을 위한 교과목 개발

박향숙 2022년
논문상세정보
' 기독교대학 인성교육을 위한 교과목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hristian University
  • Humanity Education
  • Liberal Arts
  • humanity
  • praxis
  • 교양교과
  • 기독교 대학
  • 인간다움
  • 인성교육
  • 프락시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02 0

0.0%

' 기독교대학 인성교육을 위한 교과목 개발' 의 참고문헌

  • 호모 크레토스를 지향하는 기독교교육
    김형희 [2022]
  • 학교 인성교육의 문제점과 방향
    유재봉 [2016]
  • 통전적 구원을 위한 기독교교육론
  • 코메니우스의 인간성 교육론과 기독교 대학
    김기숙 [2003]
  •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학 인성교육 방향 연구
    지현아 [2017]
  • 인성교육의 이해와 실천
    정창우 [2017]
  • 인성교육으로서의 실천적 봉사활동을 위한 방향성 고찰 —교육청 인성관련 정책 소개를 겸하여—
    김하윤 [2017]
  • 생활윤리 실천중심 인성교육 교양교과목의 효과 분석 -S 대학 사례 연구
    문정화 [2021]
  • 기독교학교에서의 기독교 인성 및 기독교 인성교육에 대한 이해
    김정희 [2016]
  • 기독교적 종교교육
  • 기독교교육현장론
    은준관 [2007]
  • 기독교 인성교육에서 인성개념 도출과 인성교육 방향을 위한 제언
    신승범 [2017]
  • 기독교 대학의 인성 함양 프로그램 성찰저널 분석 연구 : K대학교의 밀알훈련 사례를 중심으로
    이성아 [2021]
  • 기독교 대학의 기독교 교양 과목이 대학생들의 인성 개발에 끼친 영향 분석
    김춘이 [2017]
  • 국내 학술지에 게재된 대학의 인성교육에 대한 연구동향 분석
    이기용 [2021]
  •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따른 기독교사립대학 인성교육교재 개발 및 효과성에 대한 연구
    이종민 [2016]
  • 교양교육표준안
  • 교양과목을 통한 기독교대학 인성교육의 전략적 운영 방안 탐색
    이은성 [2017]
  • 공동체와 인성교육
    김기숙 [2006]
  • 『기독교교육과 프락시스』
    손원영 [2001]
  • ‘자유프로젝트’를 통해 본 대학 인성교육의 가능성과 한계 -인성교과목 운영사례와 수강경험을 중심으로
    정나리 [2022]
  • ‘인성교육으로서의 채플’에 대한 기독교 종교교육적 성찰
    이정철 [2022]
  • ‘나눔’ 가치에 기반한 실천형 인성교육 사례 연구 - 이화여대 <나눔리더십> 교과목을 중심으로
    김혜령 [2016]
  • [시행 2020. 9. 12.] [법률 제17472호, 2020. 8. 11., 타법개정]
  • The standard model of liberal arts basic education
  • Humanity education promotion act
  • Educating for Character - How our Schools can teach Respect and Responsibility
    Lickona, T. [1992]
  • Character matters : How to help our children develop good judgment, integrity, and other ess ential virtues
    Lickona, T. [2004]
  • 21세기 인성교육 프레임
    정창우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