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신입생 글쓰기 평가 결과 분석 - 글의 수준에 따른 평가 준거별 특성 비교 -

' 서울대학교 신입생 글쓰기 평가 결과 분석 - 글의 수준에 따른 평가 준거별 특성 비교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rgumentative Essay
  • Explanatory Sequential Design
  • First-Year Composition (FYC)
  • Modified Angoff
  • Polytomous Item Response Theory
  • seoul national university
  • 논증 에세이
  • 다분형 문항반응이론
  • 대학 신입생 글쓰기
  • 서울대학교
  • 설명적 순차 설계
  • 수정된 앙고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1 0

0.0%

' 서울대학교 신입생 글쓰기 평가 결과 분석 - 글의 수준에 따른 평가 준거별 특성 비교 -' 의 참고문헌

  • 한국어 쓰기 평가를 위한 자동채점의 가능성 탐색
    이용상 [2022]
  • 한국어 서답형 문항 자동채점 프로그램 개발 및 실용성 검증
    노은희 [2014]
  • 한국어 문장 수준 서답형 문항자동채점 프로그램 고도화 개발 및 적용
    노은희 [2016]
  • 한국어 문장 수준 서답형 문항 자동채점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노은희 [2015]
  • 학습 목적 글쓰기 교육에 대한 반성적 검토 - 2015 국어과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분석을 중심으로 -
    장성민 [2016]
  • 학습 논술 교육 연구-학습 과정에서의 논증 능력을 중심으로-
    이영호 [2012]
  • 평가를 활용한 초·중등학생 글쓰기 능력 평가 신장 방안 연구(Ⅱ)
    박혜영 [2021]
  • 지식 탐구의 도구로서 논증적 글쓰기에 대한 고찰- CCSS 범교과 문식성 영역을 중심으로 -
    유상희 [2017]
  • 좋은 설득문에 대한 예비 국어교사의 인식 유형 탐색 - Q 방법론의 적용 -
    장성민 [2021]
  • 인문계 고등학생의 쓰기 지식과 쓰기 수행의 상관 및 성별·학년별 차이 연구
    박영민 [2009]
  • 인공지능 활용 국어능력 진단체계 개발 기초 연구
    민병곤 [2022]
  • 쓰기 평가 기준 설정 연구
    원진숙 [1995]
  • 쓰기 評價 方法 연구 : 評價基準의 設定과 그 適用을 중심으로
    金正子 [1992]
  • 독자가 인식하는 좋은 글과 나쁜 글의 기준에 대한 연구 -의학 전공생의 의학 칼럼 읽기를 중심으로
    김라연 [2017]
  • 대학수학능력시험 “국어” 작문 영역 평가의 타당성 검토 - 선다형 점수와 수행형 점수의 상관관계를 중심으로 -
    장성민 [2016]
  • 대학생 글에 대한 총체적 평가와 분석적 평가의 결과 비교 연구
    정희모 [2009]
  • 대학 신입생의 글쓰기 능력 진단 체제 개발 연구 - 서울대학교 신입생 글쓰기 평가를 중심으로
    민병곤 [2022]
  • 대규모 평가를 위한 서답형 문항 자동채점 프로그램 정교화 및 시범 적용
    노은희 [2013]
  • 대규모 평가를 위한 서답형 문항 자동채점 방안 연구
    노은희 [2012]
  • 논증의 탄생
  • 논증 교육의 내용 연구: 6, 8, 10학년 학습자의 작문 및 토론 분석을 바탕 으로
    민병곤 [2004]
  • 고등학생들의 설득하는 글쓰기 양상 분석
    최승식 [2022]
  • “작문 능력 평가 방법과 절차,”
    박영목 [1999]
  • When “the state of the art” is counting words
  • Rater cognition : Implications for validity
  • Rasch 모형을 활용한 국어교사의 쓰기 평가 특성 분석-중학생 설명문 쓰기 평가를 중심으로-
    박영민 [2010]
  • Q 방법론을 활용한 ‘좋은 글’에 대한 예비 국어교사의 인식 유형 탐색
    장성민 [2020]
  • In search of an internationally-valid scheme for scoring compositions
  • Identifying rater effects using latent trait models
  • Beyond the design of automated writing evaluation: Pedagogical practices and perceived learning effectiveness in EFL writing classes
  • Assessing writing
  • Assessing second language writing in academic contexts
    Vaughan, C [1991]
  • An automated essay scoring systems: a systematic literature review
    Ramesh, D. [2021]
  • A concise introduction to mixed methods re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