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연구

이승은 2022년
논문상세정보
' 그림책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Perception of Picture Books
  •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
  • picture-books
  • 그림책
  • 그림책 관련 인식
  • 예비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82 0

0.0%

' 그림책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연구' 의 참고문헌

  • 환상 동화를 통한 문학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성애 [2003]
  • 한국과 중국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그림책 읽기 현황과 교사의 인식 및 그림책 읽기 상호작용
    박다솜 [2018]
  • 텍스트 마이닝을 이용한 예비유아교사들의 좋은 그림책에 대한 은유 분석
    안혜정 [2022]
  • 유치원의 그림책 읽기 수업에서 나타난 교사관점과 유아반응
    김주희 [2005]
  • 유치원에서의 그림책 활용에 대한 실태분석 연구
    이우영 [2007]
  • 유치원 아동들을 위한 그림책 활용 프로그램 자료 분석
    이은주 [2016]
  • 유치원 교실 내 환경으로서 그림책의 배치 및 활용실태
    김수경 [2015]
  • 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에 대한 유아교사의 담론 탐색
    권혜진 [2021]
  • 유아문학교육
    김민진 [2015]
  • 유아문학교육
    김현희 [2001]
  • 유아교사의 그림책 읽기활동 현황 및 주변텍스트에 대한 인식과 활용
    남아름 [2019]
  • 유아교사들이 그림책 수업의 교수과정에서 만나는 어려움에 관한 연구
    조경희 [2014]
  • 예비유아교사의 좋은 그림책 이해를 위한 유아문학수업과 연계한 소집단 토의활동의 의미
    최윤정 [2019]
  • 예비유아교사들이 경험한 작가비평 수업에 대한 의미 탐색
    김안나 [2012]
  • 예비 보육교사의 그림책에 대한 인식 연구
    노희연 [2007]
  • 어린이 문학의 즐거움
  • 어른의 문학 생활화와 어린이 문학―어린이 그림책을 중심으로
    엄혜숙 [2002]
  • 아동용 그림책의 장르 구분 탐구
    김세희 [2010]
  • 아동문학
    채종옥 [2015]
  • 수행평가 : 이론과 실제
    김영천 [2016]
  • 수학적 어휘사용을 강조한 만 2세반 영아의 그림책 반복읽기 과정 탐색연구: 수학적 의사소통, 수학적 개념을 중심으로
    김민정 [2015]
  • 성인들의 그림책 읽기 체험에 대한 질적 연구 : 리디아의 정원을 통하여
    김유경 [2011]
  •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수학 활동이 유아의 수학능력 및 환경친화 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진원 [2014]
  • 문학 반응 활성화를 위한 그림책 읽어주기에 대한 실태 및 유아 교사의 인식
    정근수 [2013]
  • 면지 탐색활동을 포함한 그림책 읽기가 유아의 이야기 이해력과 읽기 태도에 미치는 영향
    남아름 [2017]
  • 동화와 관련한 최근 학위논문의 연구 동향 분석
    홍석진 [2003]
  • 놀이로서의 그림책의 글과 그림읽기
    현은자 [2007]
  • 그림책의 성인독자
    김수미 [2010]
  • 그림책의 그림읽기 수업을 통한 시각 문식성 향상에 대한 연구
    김지영 [2008]
  • 그림책의 그림읽기
    현은자 [2016]
  • 그림책의 교육적 활용과 문제점
    서정숙 [2000]
  •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현은자 [2004]
  • 그림책을 활용한 아동문학수업의 경험이 현직 보육교사인 예비유아교사에게 주는 의미 탐색
    우채영 [2017]
  • 그림책을 활용한 문학교육이 유아의 그림책에 대한 인식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원 [2008]
  • 그림책을 매개로 한 또래와의 상호작용 중심의 읽기쓰기 지도 프로그램이 유아의 읽기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그림책과 예술교육
    현은자 [2007]
  • 그림책 함께 보기에서 활용하는 매체에 따른 만 2세반 영아의 언어발달, 주의집중도, 그림책에 대한 태도 비교
    권연정 [2013]
  • 그림책 표지 탐색활동이 유아의 읽기 흥미도 및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강지영 [2017]
  • 그림책 중심 아동문학수업 경험이 영유아 교사에게 주는 의미 탐색
    문가영 [2019]
  • 그림책 중심 문학교육의 실시 과정에서 나타난 유아교사의 문학교육에 대한 인식의 변화
    서정숙 [2009]
  • 그림책 읽어주기와 유아의 초기 문해 능력 발달
    이시자 [2014]
  • 그림책 읽어주기에서 그림책의 종류가 부모의 읽기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정화 [2006]
  • 그림책 읽어주기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현정희 [2009]
  • 그림책 선정과 그림책 읽기 활동에 관한 유아교사와 부모의 인식 비교 연구
    김지연 [2019]
  • 그림책 관련 초등교육 연구 동향 및그림책 활용 양상 연구
    이순아 [2021]
  • 교육실습을 통한 예비 유아교사들의 <수업전문성>에 대한 인식 및 변화 탐색 연구
    이승은 [2019]
  • 「그림책 읽기의 의미 구성적 과정에 대한 이해」
    이차숙 [2012]
  • “예비유아교사의 그림책에 대한 이미지 변화”
    장정윤 [2016]
  • “그림책 중심 비교과 교육과정에 나타난 예비유아교사의 그림책에 대한 인식 변화”
    한선아 [2020]
  • Webbing with literature : Creating story map with children’s book
  • The pleasure of children’s literature
  • Story time : Young children's literacy understanding in the classroom
    Sipe, L. R. [2008]
  • Reading other people's minds through world and image
  • Preservice teachers’ educational beliefs and their perceptions of characteristics of effective teachers
  • Incorporating international children's literature into college level children's literature course : A master class in the teaching of children's literature
  • How picture books work?
  • ELL preschooler's English vocabulary acquisition from story book reading
  • Aren't these books for little kids? Picture books can bring the events and people of history to life for middle school students
  • An investigation of teachers’ growing understanding of the picture book format
  • 2019 개정 누리과정 교사 연수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