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기록을 통해 본 대중의 가야 인식 - 텍스트 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

정선화 2022년
논문상세정보
' SNS 기록을 통해 본 대중의 가야 인식 - 텍스트 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History Consumption
  • History Text book
  • Text Network
  • historyrecognition
  • sns
  • 가야인식
  • 공공 역사
  • 데이터 분석
  • 역사교육
  • 역사대중화
  • 역사인식
  • 텍스트네트워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19 0

0.0%

' SNS 기록을 통해 본 대중의 가야 인식 - 텍스트 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현대사와 박물관 2
  • 현대사박물관, 어떻게 만들 것인가?―‘독일연방공화국역사의 집’과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건립 과정 비교
    이동기 [2011]
  • 한・일 중・고교 역사 교과서의 ‘위안부’ 서술 비교
    서현주 [2017]
  • 한국역사학의 새로운 길 찾기-민족주의 역사학의 전망-
    이윤갑 [2007]
  • 한국고대사의 대중화와 대중문화화
    최광식 [2016]
  • 한국 대학생의 한일관계에 대한 인식과 관련 수업에 대한 니즈
    신경애 [2015]
  • 학술활동론 : 성공적인 대중 역사서, 어떻게 쓸까? -하나의 역사적 성찰-
    백승종 [2010]
  • 통계학, 빅데이터를 잡다
    전재근 [2017]
  • 텍스트마이닝 기법을 적용한 연구동향 분석 및 패턴 방법론 개발
    김유신 [2016]
  •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청소년상담1388’ 빅데이터 분석: 2011~2018 네이버 지식iN을 중심으로
    강주연 [2019]
  • 텍스트 마이닝과 연관 관계 분석을 이용한 건축역사 용어 분석
    김민정 [2017]
  • 텍스트 마이닝(Text Mining)
    송민 [2017]
  • 코사인 유사도를 기반의 온톨로지를 이용한 문장유사도 분석
    황치곤 [2021]
  • 집단지성의 유형에 따른 참여자 특성분석: 위키백과와 지식iN에 대한 한미 비교연구
    황주성 [2010]
  • 중고등학교 역사교과서의 가야사 인식과 이미지텔링 - 텍스트 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 -
    정선화 [2022]
  • 일본학계에서의 광개토왕비 연구의 성과와 과제
  • 일본의 한국사 왜곡과 역사치유
    엄찬호 [2013]
  • 일본군 ‘위안부’ 수업 실천의 성찰적 진화
    문순창 [2021]
  • 일본 중학교 역사교과서의 古代史 서술과 歷史認識
    延敏洙 [2005]
  • 일본 중등 역사교과서의 임나일본부설
    김기섭 [2018]
  • 일본 역사교과서의 일본군 ‘위안부’ 기술 변화
    남상구 [2008]
  • 인문학의 위기와 대학역사 교양과목 개혁의 필요성
    金希敎 [2001]
  • 역사연구와 기록 : 현대 역사학과 기록학의 지향과 과제
    안병우 [2017]
  • 역사에서의 연속성
    이선관 [1999]
  • 역사소비시대, 대중역사에서 시민역사로
    김정인 [2019]
  • 역사란 무엇인가
    E. H. Carr [1997]
  • 여론과 군중
  • 언어 네트워크 연구를 통해 본 고교 한국사 교과서의 역사인식 — 내재적 발전론의 의미구조를 중심으로
    허수 [2018]
  • 안라국의 대외관계사 연구의 제문제
    백승충 [2014]
  • 식민사관에 의한 가야사연구와 그 극복
    남재우 [2011]
  • 사회인문학의 지평을 열며 - 그 출발점인 ‘공공성의 역사학’ -
    백영서 [2010]
  • 빅데이터와 한국 고대사 연구경향
    서호준 [2021]
  • 빅데이터와 텍스트네트워크 분석
    이정락 [2022]
  • 빅데이터가 만드는 제4차 산업혁명
    김진호 [2016]
  • 빅데이터 세상
  •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다문화 연구 동향 분석
    강진구 [2020]
  • 빅데이터 분석 도구 R 언어를 이용한 논문 데이터 시각화
    남수태 [2021]
  • 빅 데이터가 만드는 세상
  • 블록형 코딩프로그램을 활용한 지구과학 수업에서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에 대한 인식 및 과학적 태도 변화 연구
    한신 [2019]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역사교육 -대학에서의 역사교육을 중심으로-
    박순준 [2002]
  • 말로만 말고 숫자를 대봐
  • 만들어진 고대-근대 국민 국가의 동아시아 이야기
    이성시 [2001]
  • 동아일보 2013.3.27
  • 데이터 스토리-데이터를 설득력 있는 이야기로 바꾸는 방법
  • 대학 역사 지식의 생산과 소비- 디지털 역사학을 향하여 -
    박순준 [2006]
  • 대통령 지시사항에 대한 의미연결망 분석: 2001년∼2009년의 정권 별 패턴을 중심으로
    정의룡 [2018]
  • 다시, 역사란 무엇인가?
    허승일 [2009]
  • 나의 한국고대사 연구와 삶
    최광식 [2019]
  • 국립중앙과학관
  • 교육부 고시 제2018-162호[별책 7](교육부 고시 제2015-74호의 일부개정)사회과 교육과정
  •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361호 [별책 7]
  • 공공역사란 무엇인가
  • 공공역사: 개념, 역사, 전망
    이동기 [2016]
  • 고등학교 한국 근·현대사
    김한종 [2003]
  • 고등학교 역사교과서의 광개토왕비(廣開土王碑) 관련 서술 변천
    정선화 [2021]
  • 고등학교 동아시아사
    안병우 [2014]
  • 고대로부터의 통신
    김태식 [2004]
  • 개념사 연구에서 빅데이터 연구방법의 활용 가능성 — 한국사회 1960-1990년대 노동 개념 변천을 중심으로 —
    구현주 [2021]
  • 가야제국의 발전단계와 초기고대국가론
    이영식 [2018]
  • 가야의 국가발전단계와 가야사연구
    남재우 [2018]
  • 가야사의 듀얼리즘과 연구사의 스팩트럼
    정효운 [2021]
  • 가야사 연구의 현황과 전망 Ⅰ
  • 가야 諸國과 고구려의 관계
    신가영 [2020]
  • 가볍게 떠먹는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윤영진 [2021]
  • 日本古代史硏究의 硏究動向과 課題 ― 共存의 歷史學 ―
    김선민 [2015]
  • 古代の日本と加耶
  • 任那復興會議」의 전개와 그 성격
    白承忠 [1993]
  • 『삼국사기』 기록을 통해 본 가야 인식의 변천 고찰
    전덕재 [2022]
  • 『日本書紀』를 통해 본 안라국과 주변제국 -특히 왜를 중심으로
    이재석 [2014]
  • 『日本書紀』繼體・欽明紀에 보이는 新羅와 倭의 관계
    홍성화 [2016]
  • 『日本史B』교과서의 廣開土王碑 관련 서술과 역사인식
    정선화 [2021]
  • 『任那興亡史』의 논지와 학술적 영향에 대한 비판적 검토
    전진국 [2019]
  • 「새역사교과서」와 任那日本府
    정효운 [2007]
  • ‘위안부’ 역사로부터 무엇을 배울까. - 『위안부 문제를 아이들에게 어떻게 가르칠까?』(일본 편, 히라이 미쓰코, 생각비행, 2020; 한국 편, 방지원, 생각비행, 2021)
    박정애 [2021]
  • ‘식민지근대화론’ 논쟁의 비판과 신근대사론의 모색
    정연태 [1999]
  • ‘빅데이터’ 분석 기반 한국사 연구의 현황과 가능성: 디지털 역사학의 시작
    이상국 [2016]
  • [영화이야기] 밀정과 대중역사
    조흡 [2017]
  • [역사의 현재성과 대중성 3] 역사의 대중화와 대중역사서
    박은봉 [2005]
  • [사실, 이렇게 본다1] 임나일본부에 대한 연구의 역사
    이영식 [2001]
  • TEXTOM V6.O 매뉴얼
  • SNS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비서’인식 연구
    문주영 [2019]
  • From Data to Agents: 한국 디지털 역사학의 현주소와 AI 시대의 역사학
    이상동 [2020]
  • AI 시대 역사학, 컴퓨터 역사학
    김기봉 [2021]
  • 6세기 전반 대가야의 왕위 교체와 정책의 변화
    노중국 [2012]
  • 6세기 전반 가야와 신라의 관계
    이연심 [2020]
  • 6세기 전반 가라와 ‘나제동맹’의 대립 -낙동강과 관련하여-
    유우창 [2012]
  • 6세기 전반 加耶南部諸國의 소멸과정 고찰
    김태식 [1988]
  • 4차 산업혁명과 한국사 연구
    이진한 [2019]
  • 4~6세기 加耶의 對百濟·新羅 관계
    백승옥 [2019]
  • 2021 인터넷이용실태조사
    문용식 [2022]
  • 2009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중학교 역사 교과서 집필 기준
  • 2000년대 한국의 ‘극단적’ 민족주의에 관한 비판적 연구: ‘국수주의 역사학’의 존립 기반을 중심으로
    전재호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