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의 수업전문성 함양을 위한창의융합 교수-학습 지표 개발

논문상세정보
' 유아교사의 수업전문성 함양을 위한창의융합 교수-학습 지표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reative confluence competncy of early child
  • Teacher's instructional expertise for Creative confluence
  • Teaching-learning indicators of creativity confluence for early childhood
  • 유아 창의융합 교수-학습 지표
  • 유아 창의융합역량
  • 유아교사 창의융합 수업전문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 0

0.0%

' 유아교사의 수업전문성 함양을 위한창의융합 교수-학습 지표 개발' 의 참고문헌

  • 포스트코로나 시대, 미래교육체제에 대비한 교원역량 도출
    교육부 [2021]
  • 초등교사의 과학수업 전문성 측정 도구개발 및 적용
    성승민 [2018]
  •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스토리텔링 기반 유아 발명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효과
    남기원 [2020]
  • 창의융합교육
    이경화 [2020]
  • 창의성 증진을 위한 교사역할 인식과 유아의 창의성
    박숙희 [2008]
  • 지능정보사회교사 역량 제고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개발Ⅰ: 교수학습 역량 모델링
  • 인문사회연구소 지원사업연차보고서
    이경화 [2019]
  • 융합형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신동희 [2012]
  • 융합교육 중심 창의성 프로그램이 예비유아교사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효원 [2021]
  • 유치원 초임교사 핵심역량 구인타당화 연구
    박은혜 [2015]
  • 유치원 교육과 교사의 수업 전문성
    김영옥 [2001]
  • 유치원 교원 핵심역량 구성 방향 탐색
    신은수 [2011]
  • 유치원 교사의 수업화법과 유아의 언어능력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호 [2014]
  • 유치원 교사의 수업전문성 측정도구 타당화 연구
    윤진주 [2012]
  • 유아기 융합교육을 위한 SM-STEAM 교수모형 개발. 영유아보육교육연구
    이소희 [2017]
  • 유아교육선진화 기반조성사업 5: 유치원 교원 양성 및 임용 체제 개선 방안
    박은혜 [2010]
  • 유아교육기관 원장(감)과 교사가 인식하는 유아교사 역량
    강민정 [2017]
  • 유아교사의 창의적 자기신념 잠재집단에 따른 창의적 교수행동과 유아 창의성의 차이
    박은지 [2021]
  • 유아교사의 직무역량 요구 분석
    정선아 [2013]
  • 유아교사의 수업전문성함양을 위한 창의융합 교수-학습 지표 개발
    김해리 [2022]
  • 유아교사 수업태도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조준오 [2016]
  • 유아교사 수업역량 평가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김연수 [2017]
  • 유아ㆍ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유아교사 핵심역량 개발 연구
    변윤희 [2021]
  • 유아 창의성 교육 실천을 위한유아 교사의 역할 및 지원 방안에 대한 연구
    오한나 [2017]
  • 유아 창의성 교육
    이신동 [2016]
  • 예비유아교사의 창의융합역량 증진을 위한 디자인사고 적용모형 개발
    고영미 [2021]
  • 예비유아교사의 창의융합교육 인식, 그릿 및 창의융합역량과의 관계
    김정연 [2020]
  • 예비 초등교사의 수업전문성 측정도구 개발 및 타당화
    정민수 [2013]
  • 예비 유아교사를 위한 핵심역량 검사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박유영 [2021]
  • 수업전문성 측정도구(ICALT)의 문항별 신뢰도 및 타당도에 관한 연구
    천세영 [2018]
  • 미래사회에 대응하기 위해 초임 유아교사에게 요구되는 핵심역량 도출에 관한 연구
    김옥주 [2020]
  • 누리과정 개정 정책연구
    교육부 [2019]
  • 국어교사 창의융합교수역량 검사 개발 및 타당화
    박정미 [2020]
  • 국내 유아교육에서의 STEAM 교육 연구동향분석 및 교육적 함의
    김미경 [2018]
  • 구성주의 교수-학습 환경실천을 위한 교사 변인 탐구 : 유아교사-부모 파트너십과 직무만족 간의관계에서 교사 효능감의 매개효과
    강찬미 [2016]
  •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 심사지표 및 매뉴얼 개발: 창의·인성 교육을 중심으로
  • 교육 계획에 내재된 유치원 교사의 수업전문성 탐구
    홍찬의 [2015]
  • 교수-학습의 과정과 창의력 교육
    김영채 [2007]
  • 교사의 창의성교육 역량 및 창의성과 유아 창의성의 관계
    이경화 [2012]
  •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 모형 개발 연구
    이호주 [2021]
  •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수업전문성의 차이 분석
    조호제 [2009]
  • 교사 변인과 유아 창의성의관계 : 창의적 교수행동의 매개효과
    이은빈 [2017]
  • 『놀이로만나는 인공지능 세상』놀이 중심 인공지능 주제 STEAM교육 프로그램 개발및 적용
  • Validity and reliability in qualitative research on second language acquisition and teaching
  • OECD 2030 position paper
  • Curriculum integration and lifelong education
  • Core knowledge and competencies: West virginia’s core knowledge and competencies for early childhood professionals
  • A position statement held on behalf of the early childhood education profession
    NAEYC [2019]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 2020년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스토리텔링을 통한 유초등 전이단계STEAM 프로그램 개발
    이수영 [2020]
  • 2019 개정누리과정(해설서)
  •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반영한 유아교사 핵심역량 모델 개발
    유재경 [2020]
  • 2015개정 교육과정 총론 및각론 확정·발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