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의 성취목표성향이 내재적 동기와 무형식학습경험을 매개로 교수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 유아교사의 성취목표성향이 내재적 동기와 무형식학습경험을 매개로 교수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arly childhood teachers
  • goal orientation
  • informal earning experience
  • intrinsic motivation
  • teaching creativity
  • 교수창의성
  • 내재적 동기
  • 무형식 학습경험
  • 성취목표성향
  •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87 0

0.0%

' 유아교사의 성취목표성향이 내재적 동기와 무형식학습경험을 매개로 교수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학업적 성취목표지향성 척도 개발
    이주화 [2005]
  • 학습민첩성과 창의적 문제해결 간의 관계 : 무형식 학습의 매개효과와 사회적 자본 및 감성지능의 조절된 매개효과
    정향기 [2021]
  • 학습 목표지향성, 창의적 과정 참여, 창의성간 관계에서 리더의 창의성 권장의 조절효과
    한준구 [2017]
  • 학교장의 진성리더십과교사의 주관적 경력성공 관계에서교사 무형식 학습활동의 매개효과
    오인자 [2016]
  • 평생교육사의 무형식학습과 직무특성, 학습환경 및 목표 지향성의 구조적 관계
    김재관 [2017]
  • 커피바리스타의 교육서비스품질과 성취목표지향성 및 창의적 직무수행의 관계
    최재호 [2019]
  • 창의성-요소적 접근모델(조석희역)
  • 창의성 계발과 교육
  • 창의력의 이론과 개발
    김영채 [2007]
  • 집단 창의성 발현을 위한 일터 무형식 학습 환경 설계 연구
    이신우 [2017]
  • 중소기업 근로자의 무형식학습과 관련 변인
    문세연 [2011]
  • 중국 기업에서 전략적리더십이 직원의 창의성에 미치는영향 : 심리적 임파워먼트와 내재적동기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반성진 [2022]
  • 주도적 성격과 창의적 행동 간의 관계 : 학습목표지향성의 매개효과와 창의적 자기효능감, 창의적 조직풍토, 창의성에 대한 상사지원의 조절효과
    은영신 [2012]
  • 조직의 목표구조가 개인의 혁신행동 및 내재적, 외재적동기에 미치는 영향 : 목표지향성의 매개역할
    조은미 [2013]
  • 조직몰입 및 직무성과에 대한 내재적 동기와 조직환경요인의 예측 : 창의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권혜진 [2013]
  • 자율성, 성과-보상 연계성, 경쟁성이 내재적 동기에 미치는 영향 : 목표지향성의 매개역할
    고수일 [2011]
  • 자원기반학습을 통한 자기 주도 학습 및 정보 활용 능력 신장
    손 미 [1999]
  • 일터영성이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 회복탄력성과 내재적 동기의 매개효과 검증
    최미정 [2016]
  • 인공지능 시대 교육정책방향과 핵심과제
  • 유아교사의 프로티언 경력태도가 무형식 학습경험과 교수창의성을 매개로 주관적 경력성공에 미치는 영향
    김희영 [2021]
  • 유아교사의 창의성 검사 도구 타당화
    백영숙 [2008]
  • 유아교사의 성장마인드셋과 성취목표지향성 및 교수몰입이교수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강지혜 [2022]
  • 유아교사의 목표지향성 및 귀인성향과 역할수행과의 관계
    차정주 [2007]
  • 유아교사의 놀이신념, 교수창의성, 놀이지원역량,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구조관계
  • 유아교사의 긍정적 놀이신념과 놀이교수효능감이 교수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조은솔 [2022]
  • 영업사원의 학습목표지향성, 창의성, 업무방법, 업무강도, 업 무성과의 구조적 관계
    김종윤 [2018]
  • 어린이집 교사의 심리적 소진과 교사-영유아 상호작용과의 관계에서 교수 창의성과 교수 효능감의 매개효과
    강병재 [2013]
  • 야구동호인의 성취목표성향, 자기관리, 운동몰입, 운동만족의 관계모형 검증
    구수용 [2012]
  • 심리적 안전감이 창의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 무형식학습의 매개효과와 자기주도성의 조절효과
    이도형 [2021]
  • 보육교사의 성취목표지향성에 따른 교직에 대한 내재적 동기와 반성적 사고와의 관계 연구
    이혜원 [2010]
  • 변혁적 리더십이 부하직원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 내재적동기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정태완 [2010]
  • 목표지향성이 개인 창의성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피드백 추구행동의 매개효과와 심리적자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전학철 [2020]
  • 동기에 대한 고찰 : 수학 학업성취와 관련하여
    이종욱 [2007]
  • 대학생의 성취목표 지향성이 내적동기 및 운동수행에 미치는 영향
    안성희 [2004]
  • 대기업 사무직 근로자의 무형식학습과 개인 및 팀 변인의 위계 적 관계
    이민영 [2013]
  • 대기업 사무직 근로자의 내재적 동기, 무형식학습, 직무 전문성, 팀 심리 적 안전 및 창의적 문제해결의 관계
    이은표 [2021]
  • 근로자의 놀이성이 일에 대한 내재적 동기와 업무 몰입에 미치는 영향
    최진훈 [2008]
  • 교수메타인지와 전문성발달을 통한 유아교사 성실성의 창의적 교수행동에 대한 영향
    정단비 [2021]
  • 공기업 근로자의 직무특성, 내재적 동기 및 무형식 학습의관계에서 긍정적 실책관리문화와 경력개발지원의 조절효과
    조영윤 [2022]
  • 고등학생이 지각한 교사의 자율성 지지와 학습몰입 간의 관계에서 성취목표지향성의 매개효과
    김희연 [2022]
  • 고등학생의 창의성에 미치는 자기주도성, 수업방법 및 피드백의 상호작용 효과
    정미선 [2022]
  • 게임산업 종사자의 공유리더십이 창의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무형식 학습의 매개효과
    김범준 [2015]
  • 『인공지능 시대의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에 대한 연구』
    김지원 [2017]
  • `` Motivational processes affecting learning
  • Workplace creativity : A review and redirection
    Zhou, J. [2014]
  • When job dissatisfaction leads to creativity : Encouraging the expression of voice
    Zhou, J. [2001]
  • Vulnerability and competence : A review of research on resilience in childhood
  • Understanding procrastination from a self-regulated learning perspective
  • Towards a theory of informal and incidental learning in organizations
  • The dynamic componential model of creativity and innovation in organizations : Making progress, making meaning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 Performance-approach goals: Good for what, for whom, under what circumstances, and at what cost?
    Midgley, C. [2001]
  •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 F. [2014]
  • Motivation in education: Theory, research, and applications
  • Intrinsic motivation and self-determination in human behavior Experimental skill building approach
    Ryan, R. M. [1985]
  • Intrinsic motivation and self-determination in human behavior
    Deci, E. L. [1985]
  • Intrinsic motivation
    Deci, E. L [1975]
  • Interest- The curious emotion
  • Influences of formal learning, personal characteristics, and work environment characteristics on informal learning among middle managers in the Korean banking sector
    Choi, W. [2009]
  • Human resource management and performance
    Wood, S. [1999]
  • Goals : An approach to motivation and achievement
    Elliot, A. [1988]
  • Experience and education
    Dewey , J [1938]
  • Employees’ intrinsic motivation to learn and affective organizational commitment: The mediating effect of informal learning
    박지원 [2018]
  • Employee Learning Orientation, Transformational Leadership, and Employee Creativity : The Mediating Role of Employee Creative Self-efficacy
    Gong, Y. [2009]
  • Dodonaeus in Japan: Translation and the scientific mind in the Tokugawa period
  • Developing teacher professionally: Reflections for initial and in-service trainers
  • Creativity in context : Update to the social psy chology of creativity
  • Alternative ways of assessing model fit
  • Achievement goals in the classroom : Students' learning strategies an motivational processes
    Ames, C. [1988]
  • A survey of factors influencing the engagement of two professional groups in informal workplace learning activities
  • 2x2 성취목표지향성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박병기 [2005]
  •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사항【시안】
  • 2019 개정누리과정(해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