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교육에서 메타버스 활용에 대한 학습자 인식의 탐색

김현경 2022년
논문상세정보
' 고등교육에서 메타버스 활용에 대한 학습자 인식의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Fun
  • Higher education
  • Interaction
  • learningpresence
  • metaverse
  • 고등교육
  • 메타버스
  • 상호작용
  • 재미
  • 학습실재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57 0

0.0%

' 고등교육에서 메타버스 활용에 대한 학습자 인식의 탐색' 의 참고문헌

  • 한국어교육 전공 학습자의 메타버스 활용 수업에 대한만족도 조사 및 요구 분석 연구
    공하림 [2022]
  • 재미와 몰입 경험이 대학 적응에 미치는 영향
    정은이 [2012]
  • 인터넷 지고 ‘메타버스’ 뜬다
    김영대 [2020]
  • 외부활동 최소화...‘우한 폐렴’으로 온라인株 매출 급증
  • 에듀케어 모델 기반 증강가상 유형 메타버스 수업사례 분석
    한정혜 [2022]
  • 시각 매체가 도입된 클래식 음악 공연의 대중화 연구
    여희영 [2021]
  • 보쉬 CEO “코로나바이러스, 세계자동차 공급망에 타격 줄 수도”
  • 미래 사회에서 메타버스 교육의 방향
    박상준 [2021]
  • 메타버스의 교육적 적용을 위한 탐색적 연구
    홍희경 [2021]
  • 메타버스(Metaverse) 마케팅 사례를 통한 성공요인 및 활성화 방안 연구
    조재욱 [2022]
  • 메타버스 특성과 가치 인식이 서비스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재현 [2022]
  • 메타버스 시대 사이버대학 디자인교육 방향 연구
    이인숙 [2022]
  • 메타버스 수업의 설계와 운영을 위한 프레임워크 개발
    엄미리 [2022]
  •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혼합형 수업
    정미숙 [2022]
  • 대학에서의 메타버스 활용 수업 사례 연구 - A대학의 사범대 교직 강좌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
    이가영 [2022]
  • 대학 수업을 위한 메타버스 환경 설계원리 탐색
    백란 [2021]
  • 대면수업도, 동기도, MT도 없었다...‘찬란해야 할 1년’이 사라졌다
  • 녹화 동영상 강의와 메타버스 강의에 따른 대학생들의 기업가정신 교육의 효과성 비교
    박미정 [2022]
  • 내국인 면세점 이용 특징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이호영 [2022]
  • 기업 이러닝 영어 교육훈련의 교수-학습 실재감 연구
    송고은 [2015]
  • 기술수용모형이론을 통한 대학 교양 컴퓨터 수업 수강생의 메타버스 재이용의도 탐색
    김효정 [2022]
  • 기능에 따른 메타버스 플랫폼 비교분석: 산업적용 가능성을 중심으로
    유승엽 [2022]
  • 교육 분야부터 열리는 메타버스... 시장 경쟁도 본격화
  • 가족생활주기 관점에서 본 가계의 재정목표, 문제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 질적 접근방법의 적용
    백은영 [2005]
  • 美 세컨드라이프 상반기 상륙
  • “메타버스 구성 원리에 대한 연구: 로블록스를 중심으로,”
    전준현 [2021]
  • ‘우한 리스크’ 커진 韓기업, 직원 귀국‧출장 금지...中사업 차질 우려
  • [테크 트렌드] 언택트 시대의 스마트 라이프
    이동언 [2020]
  • [글로벌 IT이슈 진단]버츄얼 환경급속 확산
  • What is mixed reality?
  • Value creation in innovation ecosystems : How the structure of technology interdependence affects firm performance in new technological generations
    Adner, R. [2010]
  • K-MOOC의 특성과 교육효과에 관한 구조적 관계분석 : 지각된 유용편의성과 학습기대의 매개효과
    김주경 [2020]
  • Immersive virtual reality in K-12 and higher ed"ucation : A systematic review of the last decade scientific literature
    Pellas, N. [2021]
  • Enhancing our lives with immersive virtual reality
    Slater, M. [2016]
  • Challenges Encountered in Online Classes During COVID-19 Pandemic: As Perceived by University Students
  • Anywhere interfaces using handheld augmented reality
    Gervautz M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