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仁)’을 통해 본 학교의 의미 재고찰 - 논어(論語) 에 대한 해석을 중심으로 -

전선숙 2022년
논문상세정보
' ‘인(仁)’을 통해 본 학교의 의미 재고찰 - 논어(論語) 에 대한 해석을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enevolence(仁)
  • Benevolence(仁) of students
  • Benevolence(仁) of teachers
  • Concept of Benevolence(仁)
  • Role of teachers
  • learning and realization
  • the analects of confucius
  • 『논어』
  • 배움과 깨달음
  • 인(仁)
  • 학(學)
  • 학교교육의 ‘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8 0

0.0%

' ‘인(仁)’을 통해 본 학교의 의미 재고찰 - 논어(論語) 에 대한 해석을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論語集註
  • 論語古今註
  • 論語
  • 학교를 변론하다
  • 주자의 인설(仁說)을 통해 본 자연에 기초한 도덕규범
    이천승 [2015]
  • 주자 인(仁) 개념의 교육적 의미: 『인설(仁說)』과 『논어집주(論語集註)』를 중심으로
    전선숙 [2021]
  • 인간과 공간
  • 오규 소라이[荻生徂徠]의 『논어』해석의 특징(2) — 「팔일」「리인」편에 대한 주자의 해석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
    임옥균 [2009]
  • 리인(利仁)과 안인(安仁) - 윤리적 태도와 이념에 관한 주자의 인식전환 고찰 -
    김나윤 [2022]
  • 동양윤리사상의 이해
    김상래 [2018]
  • 논어집주상설 3
    박문호 [2019]
  • 논어강설
    이기동 [2013]
  • 논어
    김형찬 [2012]
  • 공자의 교육사상에 나타난 배움(學)과 사고(思)의 관계에 대 한 고찰
    심승환 [2010]
  • 공자사상에서 ‘사랑’의 의미 고찰 - ‘인(仁)’의 개념사와 철학적 인간학 -
    장승희 [2014]
  • 공자: 인, 세상을 구원할 따뜻한 사랑
    신정근 [2015]
  • 고대 중국의 사람(人)에서 인(仁)의 발견 - 『좌전』의 인(仁)의미와 『논어』의 인 의미의 단초를 중심으로
    신정근 [1997]
  • 諸註釋을 통해 본 『論語』 經文의 解釋學的 理解〔4〕— 「里仁」을 중심으로 —
    김용재 [2012]
  • 朱熹 仁說의 '내재-확장' 구조와 실천 문제
    권향숙 [2004]
  • 孟子
  • 孔子의 道德論 ­ 「論語」에 나타난 道德觀을 중심으로
    김용재 [2004]
  • 孔子의 學習觀― 전통적 해석을 중심으로
    이재권 [2004]
  • 儒家 仁개념의 변환구조 : 孔子, 孟子, 朱子를 중심으로
    임헌규 [2004]
  • 仁의 도덕 개념과 유교 윤리학적 함의 - 『論語』를 중심으로 -
    김용재 [2003]
  • 『논어』의 仁에 대한 茶山의 정의와 해석- 주자와 비교를 통하여 -
    임헌규 [2018]
  • 『說文解字』
  • ‘교육(敎育)’과 ‘학(學)’의 근원에 관한 탐구- 문자적 의미와 현대 교육학적 독해 -
    신창호 [2006]
  • The Possibility of Public education in an Instrumentalist Age
  • Out of Touch with the Things that Matter: on the (Im)possibility of Educating On-line
  • 3대 주석과 함께 읽는 논어Ⅰ
    임헌규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