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의 심미적 정서 유발을 위한 교사의 역할 - 비고츠키(Vygotsky) 예술심리학을 중심으로 -

김정은 2022년
' 학습자의 심미적 정서 유발을 위한 교사의 역할 - 비고츠키(Vygotsky) 예술심리학을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esthetic Emotion
  • Learner’s Emotion
  • Linguistic Assistance.
  • Literary Education
  • Psychology of Art
  • Teacher’s Role
  • vygotsky
  • 교사의 역할
  • 문학교육
  • 비고츠키
  • 심미적 정서
  • 언어적 조력
  • 예술심리학
  • 학습자의 정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34 0

0.0%

' 학습자의 심미적 정서 유발을 위한 교사의 역할 - 비고츠키(Vygotsky) 예술심리학을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한국근대시 정서체험의 텍스트조건 연구
    崔之賢 [1997]
  • 학습 독자의 시적 체험 특성에 따른 시 읽기 교육 내용 설계 연구
    진선희 [2006]
  • 정서(情緖)와 문학교육
    김성룡 [2010]
  • 정서 조정을 위한 극적 체험 교육 연구: 서사적 상상력을 중심으로
    방은수 [2018]
  • 정서 교육을 위한 예비적 고찰 -고문헌에 나타난 ‘정서(情緖)’ 개념을 중심으로-
    고정희 [2010]
  • 위저드 베이커리
    구병모 [2009]
  • 아동문학의 미학적 접근
    조희숙 [2009]
  • 심미적 정서와 도덕교육 - 비고츠키 예술심리학을 중심으로-
    박현진 [2010]
  • 시 읽기 교육에서 정서 체험의 구조와 작용 연구
    민재원 [2013]
  • 사자왕 형제의 모험
    김경희 [2015]
  •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주요섭 [1994]
  • 비고츠키의 예술 심리학
    강진우 [2017]
  • 비고츠키 예술심리학의 도덕교육학적 해석
    박현진 [2009]
  • 비고츠키 『예술심리학』에서의 <햄릿> 읽기- 카타르시스와 극적 상상력 교육 -
    강진우 [2013]
  • 브이곳스끼의 예술심리학에서 카타르시스의 개념
    조준래 [2006]
  • 미적정서의 특성과 문학교육적 함의
    염창권 [2008]
  • 문학교육에서 학습독자의 정서 성찰을 통한 윤리적 가치 함양 교육 방안 연구
    강서희 [2021]
  • 문학 교과서가 학습자의 정서를 다루는 방식에 관한 비판적 고찰 - 2009개정 국어와 문학 교과서를 중심으로 -
    박치범 [2016]
  • 마인드 인 소사이어티
    정희옥 [2009]
  • 담화의 허구
    이호 [2004]
  • 감정을 넘어 공감으로 - 독자의 감정적 반응에 주목하는 소설 교육
    모영화 [2019]
  • 감정 형상화를 통한 감성 소통의 방법에 관한 연구
    김순규 [2010]
  • 『제후의 선택』
    김태호 [2016]
  • 『소설학 사전』
    한용환 [1999]
  • 『동화의 환상과 현실』
    이지호 [2017]
  • 『고전시가 교육의 탐구』
    고정희 [2013]
  • Vygotsky의 ‘예술심리학’
    민경환 [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