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장애학생을 포함한 사회정서학습 국내 중재 연구 동향 및 CEC 질적 지표에 의한 분석
최하영
202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최하영
제어번호
108333826
학술지명
통합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17 No. 2 [ 2022 ]
발행처
한국통합교육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265-291 ( 27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2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CEC 질적 지표
Quality indicators
Students with disabilities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사회정서학습
장애학생
참고문헌( 38)
유사주제 논문( 423)
장애학생 280건
사회정서학습 72건
Students with disabilities 37건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15건
Quality indicators 13건
CEC 질적 지표 6건
인용/피인용
장애학생을 포함한 사회정서학습 국내 중재 연구 동향 ...
' 장애학생을 포함한 사회정서학습 국내 중재 연구 동향 및 CEC 질적 지표에 의한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EC 질적 지표
Quality indicators
Students with disabilities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사회정서학습
장애학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29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EC 질적 지표
7
0
0.0%
Quality indicators
14
0
0.0%
Students with disabilities
38
0
0.0%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16
0
0.0%
사회정서학습
73
0
0.0%
장애학생
281
0
0.0%
계
42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장애학생을 포함한 사회정서학습 국내 중재 연구 동향 및 CEC 질적 지표에 의한 분석'
의 참고문헌
협동학습을 통한 사회정서학습 프로그램이 통합학급학생들의 정서지능과 또래지원에 미친 영향
홍정아
[2014]
학생들의 성공적 삶과 사회정서학습
Frey, N.
[2021]
특수학교 기반 사회정서학습이 지적장애 학생의 사회정서지식, 사회정서 기술 및 또래 간 상호작용에 미친 영향
남혜진
[2019]
특수아동 심리학
정정진
[2010]
통합교육 환경 내 발달장애 학생의 사회성 기술 중재에 관한 연구 동향
김지영
[2021]
초등 특수교사의 사회정서적 역량과 사회정서학습 및 실천에 관한 인식 조사
전수현
[2022]
종합진로적성검사
문용린
[1997]
장애학생 대상 국내 수학 중재연구의 특징 및 질적수준 분석
서유진
[2021]
장애아동 대상 동화 활용 읽기 중재 연구 동향 및 질적지표에 의한 분석: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전은영
[2022]
자폐범주성장애 학생 또래관계 증진에 대한 국외 연구 동향 및 질적평가지표에 의한 분석
문소영
[2016]
인성교육지원센터
역량 중심 인성교육으로서의 사회정서학습(SEL)
김영래
[2017]
스토리텔링 기반 사회정서학습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들의 사회성 기술, 교우관계 및 학교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최미진
[2021]
수학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수학 중재 관련 국내 단일대상연구 동향 및 CEC 질적지표에 의한 분석
최미진
[2021]
사회정서학습; 정신건강과 학업적 성공의 증진
Merrell, K.W.
[2011]
사회정서학습 시행의 저해요인과 성공요건
신현숙
[2018]
사회정서학습 : 이론과 실제
김윤경
[2020]
미술과와 연계한 학교차원의 사회정서학습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수업참여도와 비장애학생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이수래
[2021]
도덕과와 연계한 사회정서학습 프로그램이 초등 정서·행동장애 위험학생의 수업참여도와 비장애 학생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임진희
[2016]
기초학력지원사이트 꾸꾸
국어과와 연계한 사회정서학습프로그램이 정서·행동장애 위험중학생의 수업참여도와 비장애학생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윤준희
[2019]
국내 사회정서학습(SEL) 프로그램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박현영
[2022]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2012-14호 도덕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강한 청소년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특수학급 지적장애 학생의 사회정서적 역량에 미치는 영향
강현진
[2020]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사회정서역량 척도 개발 및 타당화”
백예은
[2020]
Strong Kids 프로그램이 중학교 특수학급 지적장애학생의 사회정서적 증상 및 기능에 미치는 영향
김민진
[2019]
Social-emotional learning for children with learning disabilities: A systematic review
Hagarty, I.
[2020]
PATHS프로그램이 중등도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정서인식과 사회적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문상미
[2020]
Implementation and evaluation of urban school-wide social-emotional learning programs
Romasz, T. E.
[2003]
Evidence-based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programs: CASEL criteria updates and rationale
CASEL Program Guide Review Team & Program Guide Advisory Panel
Effective interventions for social-emotional learning
Gresham, F. M.
[2018]
EQ 감성지능
Goleman, D.
[2008]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standards for evidence-based practices in special education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Cognitive strategy instruction for improving expository text comprehension of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The quality of evidence
Jitendra, A. K.
[2011]
CASEL
Beyond academic learning: First results from the survey of social and emotional skills
OECD
Academic,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Act of 2011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요구되는 광의의 기초학력 개념
김태은
[2020]
' 장애학생을 포함한 사회정서학습 국내 중재 연구 동향 및 CEC 질적 지표에 의한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