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을 포함한 사회정서학습 국내 중재 연구 동향 및 CEC 질적 지표에 의한 분석

최하영 2022년
논문상세정보
' 장애학생을 포함한 사회정서학습 국내 중재 연구 동향 및 CEC 질적 지표에 의한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EC 질적 지표
  • Quality indicators
  • Students with disabilities
  •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 사회정서학습
  • 장애학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29 0

0.0%

' 장애학생을 포함한 사회정서학습 국내 중재 연구 동향 및 CEC 질적 지표에 의한 분석' 의 참고문헌

  • 협동학습을 통한 사회정서학습 프로그램이 통합학급학생들의 정서지능과 또래지원에 미친 영향
    홍정아 [2014]
  • 학생들의 성공적 삶과 사회정서학습
    Frey, N. [2021]
  • 특수학교 기반 사회정서학습이 지적장애 학생의 사회정서지식, 사회정서 기술 및 또래 간 상호작용에 미친 영향
    남혜진 [2019]
  • 특수아동 심리학
    정정진 [2010]
  • 통합교육 환경 내 발달장애 학생의 사회성 기술 중재에 관한 연구 동향
    김지영 [2021]
  • 초등 특수교사의 사회정서적 역량과 사회정서학습 및 실천에 관한 인식 조사
    전수현 [2022]
  • 종합진로적성검사
    문용린 [1997]
  • 장애학생 대상 국내 수학 중재연구의 특징 및 질적수준 분석
    서유진 [2021]
  • 장애아동 대상 동화 활용 읽기 중재 연구 동향 및 질적지표에 의한 분석: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전은영 [2022]
  • 자폐범주성장애 학생 또래관계 증진에 대한 국외 연구 동향 및 질적평가지표에 의한 분석
    문소영 [2016]
  • 인성교육지원센터
  • 역량 중심 인성교육으로서의 사회정서학습(SEL)
    김영래 [2017]
  • 스토리텔링 기반 사회정서학습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들의 사회성 기술, 교우관계 및 학교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최미진 [2021]
  • 수학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수학 중재 관련 국내 단일대상연구 동향 및 CEC 질적지표에 의한 분석
    최미진 [2021]
  • 사회정서학습; 정신건강과 학업적 성공의 증진
  • 사회정서학습 시행의 저해요인과 성공요건
    신현숙 [2018]
  • 사회정서학습 : 이론과 실제
    김윤경 [2020]
  • 미술과와 연계한 학교차원의 사회정서학습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수업참여도와 비장애학생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이수래 [2021]
  • 도덕과와 연계한 사회정서학습 프로그램이 초등 정서·행동장애 위험학생의 수업참여도와 비장애 학생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임진희 [2016]
  • 기초학력지원사이트 꾸꾸
  • 국어과와 연계한 사회정서학습프로그램이 정서·행동장애 위험중학생의 수업참여도와 비장애학생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윤준희 [2019]
  • 국내 사회정서학습(SEL) 프로그램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박현영 [2022]
  •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2012-14호 도덕과 교육과정
  • 강한 청소년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특수학급 지적장애 학생의 사회정서적 역량에 미치는 영향
    강현진 [2020]
  •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사회정서역량 척도 개발 및 타당화”
    백예은 [2020]
  • Strong Kids 프로그램이 중학교 특수학급 지적장애학생의 사회정서적 증상 및 기능에 미치는 영향
    김민진 [2019]
  • Social-emotional learning for children with learning disabilities: A systematic review
    Hagarty, I. [2020]
  • PATHS프로그램이 중등도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정서인식과 사회적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문상미 [2020]
  • Implementation and evaluation of urban school-wide social-emotional learning programs
  • Evidence-based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programs: CASEL criteria updates and rationale
  • Effective interventions for social-emotional learning
  • EQ 감성지능
    Goleman, D. [2008]
  •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standards for evidence-based practices in special education
  • Cognitive strategy instruction for improving expository text comprehension of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The quality of evidence
  • CASEL
  • Beyond academic learning: First results from the survey of social and emotional skills
  • Academic,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Act of 2011
  •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요구되는 광의의 기초학력 개념
    김태은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