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초등통합학급 원격수업 현황과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 및 지원요구 조사
이현주
강옥려
이새별
구은정
202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현주
강옥려
이새별
구은정
제어번호
108333822
학술지명
통합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17 No. 2 [ 2022 ]
발행처
한국통합교육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93-216 ( 24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2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distance learning
full inclusion
inclusive teacher
partial inclusion
부분통합
완전통합
원격 수업
통합학급교사
참고문헌( 54)
유사주제 논문( 354)
원격 수업 232건
distance learning 72건
통합학급교사 29건
완전통합 11건
full inclusion 6건
부분통합 2건
inclusive teacher 1건
partial inclusion 1건
인용/피인용
초등통합학급 원격수업 현황과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 ...
' 초등통합학급 원격수업 현황과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 및 지원요구 조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distance learning
full inclusion
inclusive teacher
partial inclusion
부분통합
완전통합
원격 수업
통합학급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62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distance learning
73
0
0.0%
full inclusion
7
0
0.0%
inclusive teacher
2
0
0.0%
partial inclusion
2
0
0.0%
부분통합
3
0
0.0%
완전통합
12
0
0.0%
원격 수업
233
0
0.0%
통합학급교사
30
0
0.0%
계
36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초등통합학급 원격수업 현황과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 및 지원요구 조사'
의 참고문헌
학교 온라인 수업을 위한 교과별 교수학습 설계 방안 탐색
박주현
[2021]
포스트 코로나 대비 장애학생 원격수업 및 교육지원 방안 연구
손지영
[2022]
특수학급 교사의 통합교육 지원 역할에 대한 중요도 및 실행 수준 인식
김주혜
[2021]
특수교육대상자의 중학교 시간제 특수학급에서 완전통합학급으로의 전환에 요구되는 지원요소 탐색
이경원
[2021]
통합학급 교사의 정서지능이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엄은남
[2018]
통합교육 질 지표의 개발과 활용: 초등 통합교육 평가를 향하여
박승희
[2012]
통합교육 실태 문헌 분석: 법적 정책요소를 중심으로
김경양
[2016]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일반초등학교 특수교사의 경험
장문정
[2022]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지적장애 특수학교 초등특수교사의 온라인수업경험에 관한 사례연구
이해란
[2020]
코로나19 상황에서 특수학급 장애 학생 학부모가 경험한 원격수업의 실태와 인식 연구
한경임
[2021]
코로나 19로 인한 원격수업이 전일제 통합학급 학생 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강동희
[2021]
코로나 19 상황에서 특수학급 교사의 원격수업 운영실태와 효과적인 방법 및 운영효과에 관한 인식
채정화
[2021]
충남지역 특수학교 교사의 원격수업 운영 경험과 그 의미
윤태성
[2020]
초등학교 완전통합학급 운영 현황 및 담임교사의지원 요구
김순희
[2020]
지적장애학생을 위한 원격교육 실태 및 운영 방안 탐색
김현집
[2021]
장애학생 통합교육을 위한 중학교 미술 교사의 보편적 학습설계에 대한 중요도와 실행도 분석
배현진
[2020]
장애학생 통합교육 사회과 교수-학습자료의 보편적 학습설계 적용 분석
이옥인
[2022]
일반학교, 혁신학교, 정다운 학교에서의 통합교육 경험과 인식: 인천지역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이대식
[2022]
일반초등학교의 통합교육 실행에서 학교관리자의 역할
박승희
[2006]
일반 초・중・고 통합학급 배치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평가 실태 분석
서선진
[2018]
원격수업에 대한 지적장애 특수학교 교사들의 경험과 요구 탐색
함미애
[2020]
원격수업 관련 초등학교 통합학급 교사의 경험
이윤희
[2020]
서울 지역 초등학교의 통합교육 실행에 대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평가: 초등 통합교육 질 지표를 중심으로
최혜리
[2018]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이후의 학사 운영 및 원격수업 질 제고 관련: 교육부-시도교육감협의회 간담회 주요 협의 및 결정사항
교육부
보편적 학습 설계의 적용 및 실행에 대한 초등학교 통합교사의 인식 분석
오원석
[2013]
다행복학교 교사의 ICT 활용능력이 중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수업이해도에 미치는 영향과 학생 미디어 리터러시의 매개효과 분석
남창우
[2020]
국내 학교(급)별 특수교육대상자의 개별화교육계획연구 동향과 개선과제; 2008년부터 2019년을 중심으로
김선녀
[2020]
국가별 특수교육 통계 비교 분석: 한국, 미국, 일본, 독일, 호주를 중심으로
이미숙
[2021]
교수적합화에 대한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과 향후 과제
류규태
[2016]
고등학교 특수학급에서 이루어진 특수교사의 쌍방향 원격수업 운영 경험 분석
서선진
[2021]
「온전한 학교 일상회복」, 5월 2일(월)부터 본격 시작
교육부
Yearbook of Education Law
Umpstead, R.
[2021]
The use of mobile devices with students with disabilities: A literature review
Chelkowski, L.
[2019]
The state of inclusion with students with intellectual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 in the United States
Wehmeyer, M. L.
[2021]
The likely impact of COVID-19 on education: reflections based on the existing literature and recent international dataset. JRC Technical Report
Di Pietro, G.
[2020]
Students’ expectations of, and experiences in e-learning : Their relation to learning achieve-ments and course satisfaction
Paechter, M.
[2010]
Remote learning, COVID-19, and children with disabilities
Averett, K. H.
[2021]
Remote Learning During COVID-19
Munoz-Najar, A.
[2021]
Parent’s use of digital literacies support their children with disabilities in online learning environments
Rice, M. F.
[2021]
Pandemic school closures may increase inequality in test scores
Haeck, C.
[2020]
Initial training of primary school teachers: Development of competencies for inclusion and attention to diversity
Arvelo-Rosales, C. N.
[2021]
Increasing access to online learning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during the COVID-19 pandemic
Kim, J. Y.
[2022]
Experiences and perceptions of exchange students learning online during the COVID-19 pandemic in the Republic of Korea: An exploratory descriptive study
Stewart, W. H.
[2021]
E-inclusion: Online special education in Italy during the COVID-19 pandemic
Parmigiani, D.
[2021]
Distance learning strategies in response to COVID-19 school closures
UNESCO
[2020]
Distance Education : Definitions , Generations , Key Concepts and Future Directions
Saykili , A
[2018]
Digital tools and UDL-based instructional strategies to support students with disabilities online
Rao, K.
[2021]
Dealing with obstacles to distance learning
UNESCO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for teaching students with disabilities during the COVID-19 pandemic
Smith, C.
[2020]
COVID-19에 따른 초중등학교 원격교육 경험 및 인식 분석-기초 통계 결과를 중심으로
계보경
[2020]
COVID-19 대응 온라인 개학에 따른 초, 중, 고등학교 원격 수 업 실태 및 개선 방향 탐색
권점례
[2020]
Academic and Social Effects of Inclusion on Students without Disabilities: A Review of the Literature
Kart, A.
[2021]
2학기 전면 등교를 위한 단계적 이행방안 발표
교육부
2022 특수교육통계
교육부
' 초등통합학급 원격수업 현황과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 및 지원요구 조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