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통합학급 원격수업 현황과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 및 지원요구 조사

논문상세정보
' 초등통합학급 원격수업 현황과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 및 지원요구 조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istance learning
  • full inclusion
  • inclusive teacher
  • partial inclusion
  • 부분통합
  • 완전통합
  • 원격 수업
  • 통합학급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62 0

0.0%

' 초등통합학급 원격수업 현황과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 및 지원요구 조사' 의 참고문헌

  • 학교 온라인 수업을 위한 교과별 교수학습 설계 방안 탐색
    박주현 [2021]
  • 포스트 코로나 대비 장애학생 원격수업 및 교육지원 방안 연구
    손지영 [2022]
  • 특수학급 교사의 통합교육 지원 역할에 대한 중요도 및 실행 수준 인식
    김주혜 [2021]
  • 특수교육대상자의 중학교 시간제 특수학급에서 완전통합학급으로의 전환에 요구되는 지원요소 탐색
    이경원 [2021]
  • 통합학급 교사의 정서지능이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엄은남 [2018]
  • 통합교육 질 지표의 개발과 활용: 초등 통합교육 평가를 향하여
    박승희 [2012]
  • 통합교육 실태 문헌 분석: 법적 정책요소를 중심으로
    김경양 [2016]
  •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일반초등학교 특수교사의 경험
    장문정 [2022]
  •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지적장애 특수학교 초등특수교사의 온라인수업경험에 관한 사례연구
    이해란 [2020]
  • 코로나19 상황에서 특수학급 장애 학생 학부모가 경험한 원격수업의 실태와 인식 연구
    한경임 [2021]
  • 코로나 19로 인한 원격수업이 전일제 통합학급 학생 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강동희 [2021]
  • 코로나 19 상황에서 특수학급 교사의 원격수업 운영실태와 효과적인 방법 및 운영효과에 관한 인식
    채정화 [2021]
  • 충남지역 특수학교 교사의 원격수업 운영 경험과 그 의미
    윤태성 [2020]
  • 초등학교 완전통합학급 운영 현황 및 담임교사의지원 요구
    김순희 [2020]
  • 지적장애학생을 위한 원격교육 실태 및 운영 방안 탐색
    김현집 [2021]
  • 장애학생 통합교육을 위한 중학교 미술 교사의 보편적 학습설계에 대한 중요도와 실행도 분석
    배현진 [2020]
  • 장애학생 통합교육 사회과 교수-학습자료의 보편적 학습설계 적용 분석
    이옥인 [2022]
  • 일반학교, 혁신학교, 정다운 학교에서의 통합교육 경험과 인식: 인천지역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이대식 [2022]
  • 일반초등학교의 통합교육 실행에서 학교관리자의 역할
    박승희 [2006]
  • 일반 초・중・고 통합학급 배치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평가 실태 분석
    서선진 [2018]
  • 원격수업에 대한 지적장애 특수학교 교사들의 경험과 요구 탐색
    함미애 [2020]
  • 원격수업 관련 초등학교 통합학급 교사의 경험
    이윤희 [2020]
  • 서울 지역 초등학교의 통합교육 실행에 대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평가: 초등 통합교육 질 지표를 중심으로
    최혜리 [2018]
  •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이후의 학사 운영 및 원격수업 질 제고 관련: 교육부-시도교육감협의회 간담회 주요 협의 및 결정사항
  • 보편적 학습 설계의 적용 및 실행에 대한 초등학교 통합교사의 인식 분석
    오원석 [2013]
  • 다행복학교 교사의 ICT 활용능력이 중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수업이해도에 미치는 영향과 학생 미디어 리터러시의 매개효과 분석
    남창우 [2020]
  • 국내 학교(급)별 특수교육대상자의 개별화교육계획연구 동향과 개선과제; 2008년부터 2019년을 중심으로
    김선녀 [2020]
  • 국가별 특수교육 통계 비교 분석: 한국, 미국, 일본, 독일, 호주를 중심으로
    이미숙 [2021]
  • 교수적합화에 대한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과 향후 과제
    류규태 [2016]
  • 고등학교 특수학급에서 이루어진 특수교사의 쌍방향 원격수업 운영 경험 분석
    서선진 [2021]
  • 「온전한 학교 일상회복」, 5월 2일(월)부터 본격 시작
  • Yearbook of Education Law
  • The use of mobile devices with students with disabilities: A literature review
  • The state of inclusion with students with intellectual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 in the United States
  • The likely impact of COVID-19 on education: reflections based on the existing literature and recent international dataset. JRC Technical Report
  • Students’ expectations of, and experiences in e-learning : Their relation to learning achieve-ments and course satisfaction
  • Remote learning, COVID-19, and children with disabilities
  • Remote Learning During COVID-19
  • Parent’s use of digital literacies support their children with disabilities in online learning environments
    Rice, M. F. [2021]
  • Pandemic school closures may increase inequality in test scores
    Haeck, C. [2020]
  • Initial training of primary school teachers: Development of competencies for inclusion and attention to diversity
  • Increasing access to online learning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during the COVID-19 pandemic
    Kim, J. Y. [2022]
  • Experiences and perceptions of exchange students learning online during the COVID-19 pandemic in the Republic of Korea: An exploratory descriptive study
  • E-inclusion: Online special education in Italy during the COVID-19 pandemic
  • Distance learning strategies in response to COVID-19 school closures
    UNESCO [2020]
  • Distance Education : Definitions , Generations , Key Concepts and Future Directions
    Saykili , A [2018]
  • Digital tools and UDL-based instructional strategies to support students with disabilities online
    Rao, K. [2021]
  • Dealing with obstacles to distance learning
  •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for teaching students with disabilities during the COVID-19 pandemic
    Smith, C. [2020]
  • COVID-19에 따른 초중등학교 원격교육 경험 및 인식 분석-기초 통계 결과를 중심으로
    계보경 [2020]
  • COVID-19 대응 온라인 개학에 따른 초, 중, 고등학교 원격 수 업 실태 및 개선 방향 탐색
    권점례 [2020]
  • Academic and Social Effects of Inclusion on Students without Disabilities: A Review of the Literature
    Kart, A. [2021]
  • 2학기 전면 등교를 위한 단계적 이행방안 발표
  • 2022 특수교육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