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그림카드를 활용한 청년 대상 자기성장 집단문학치료프로그램 실행연구

논문상세정보
' 설화그림카드를 활용한 청년 대상 자기성장 집단문학치료프로그램 실행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tion research
  • Collective group
  • Folktale picture card
  • Self-growth
  • Yong Adults
  • literary therapy
  • 문학치료
  • 설화 그림카드
  • 성인초기 청년
  • 실행연구
  • 자기성장 집단 문학치료 프로그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05 0

0.0%

' 설화그림카드를 활용한 청년 대상 자기성장 집단문학치료프로그램 실행연구' 의 참고문헌

  • 치유과정으로서 이야기 만들기와 설화그림카드의 효용
    조은상 [2022]
  • 정신분석적 발달이론
  • 전문대학 유아교육과에서 좋은 수업 만들어 가기: 해석학 적 질문과 대화를 통한 실행연구
    전가일 [2014]
  • 전 생애 발달적 관점의 설화 이해와 분류
    조은상 [2019]
  • 유년기와 사회
  • 스토리텔링 애니멀
  • 성인초기 친밀감 발달과 관련된 설화의 가치 - 설화 <여우구슬>과 <조월천과 상사뱀>, <신립장군과 처녀>를 중심으로 -
    조은상 [2019]
  • 설화그림카드를 활용한 자기성장 집단 문학치료 프로그램 사례연구 -<해와 달>그림카드를 중심으로-
    배진형 [2020]
  • 민담 <내 복에 산다>의 분석심리학적 해석
    박영선 [2010]
  • 대학신입생의 대학생활적응을 위한 자아정체감 향상 문학치료 프로그램 기초연구
    박주은 [2020]
  • 대학생의 연인관계 증진을 위한 문학치료 프로그램 개발 기초 연구
    엄희수 [2021]
  • 대학 교양교육에서 자기성장을 위한 ‘허구이야기 만들기’의 필요성
    조은상 [2019]
  • 국내 교육관련 실행연구(action research) 동향 분석
    강지영 [2011]
  • 구비문학에 나타난 부녀관계의 원형 ―‘집 나가는 딸’ 유형의 설화를 중심으로―
    신동흔 [2009]
  • 교육과정 실행연구의 성장과 주요 특징에 대한 이론적 고 찰
    성열관 [2006]
  • 「설화 <내 복에 산다>의 전승 가치와 그 현대적 활용 방안-청 소년의 동화창작프로그램 사례를 통하여」
    김혜미 [2015]
  • 「설화 <내 복에 산다>의 재창작을 통한 탈북 청소년의 문해력 신장 사례 연구」
    나지영 [2012]
  • 「문학치료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개인문학치료 사례를 중심으 로」
    조은상 [2020]
  • <내 복에 산다>의 문학치료적 해석 -‘내 복’ 연기성과 관계의 선업을 중심으로
    김수연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