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화 이미지를 활용한 패션 문화 상품 개발에 관한 연구- 넥타이와 스카프를 중점으로 -

논문상세정보
' 민화 이미지를 활용한 패션 문화 상품 개발에 관한 연구- 넥타이와 스카프를 중점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Korean folk painting
  • fashion-culturalproduct
  • traditional motif
  • 민화
  • 전통무늬
  • 패션문화상품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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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화 이미지를 활용한 패션 문화 상품 개발에 관한 연구- 넥타이와 스카프를 중점으로 -' 의 참고문헌

  • 한국회화소사 [A short history of Korean painting]
    Lee, D. J. [1972]
  • 한국의 민화 [Korean folk paintings]
    Kim, H. Y. [1976]
  • 한국민화논고 [Korean folk painting paper]
    Kim, C. S. [1991]
  • 한국미의 재발견–회화 [Rediscovery of Korean beauty-painting]
    Lee, W. B. [2005]
  • 한국 패션 문화 상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대응전략 연구
    이진화 [2005]
  • 한국 전통 화조도문양을 응용한 텍스타일 디자인 개발 연구
    이연순 [2011]
  • 한국 방문 외국인의 패션문화상품에 대한 태도와 관련 변인 연구
    조윤진 [2007]
  • 한국 민화의 표현성과 조형의식에 관한 연구
    홍성훈 [2009]
  • 패션문화상품의 한국전통문양 활용 실태에 관한 연구
    현선희 [2007]
  • 조선시대 민화를 응용한 스카프 디자인 개발-화조화를 중심으로
    정성혜 [2019]
  • 조선시대 민화 <연화도>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상품 개발
    장현주 [2012]
  • 조선 민화의 연화(蓮花)를 활용한 드레스용 텍스타일 패턴디자인 연구
    송하영 [2013]
  • 전통회화를 활용한 문화상품의 현황과 발전 방안 연구-민화의 스토리텔링과 캐릭터 개발 적용을 중심으로-
    김건희 [2012]
  • 전통 민화를 활용한 벽지디자인 패턴 개발 연구
    권미경 [2012]
  • 연꽃문양을 이용한 직물디자인 개발 및 문화상품 제작(Ⅰ) -연꽃문양의 자료조사 및 문화상품 사례조사를 중심으로-
    정진순 [2004]
  • 연꽃 문양을 이용한 직물디자인 개발 및 문화상품 제작 (Ⅱ)
    정진순 [2004]
  • 에르메스 보자기, 뤼이뷔통 태극기 코트...한국에 빠진 명품 [Hermes Bojagi, Louis Vuitton Taeguekgi coat... Korean wave in luxury brands]
  • 신사임당의 예술작품을 활용한 스카프 직물디자인 개발 및 제작 -초충도를 중심으로-
    정진순 [2014]
  • 샤넬, 한국을 담다! 서울에서 열린 2015/16 샤넬 크루즈 컬렉션 [Chanel to capture Korea! 2015/16 Chanel cruise collection in Seoul]
  • 민화의 이미지를 활용한 텍스타일디자인연구 : 화조도를 중심으로
    오임경 [2009]
  • 민화란 무엇인가 [What is folk painting]
    Lim, D. B. [1997]
  • 민화는 민화다 [Folk painting is folk painting]
    Jung, B. M. [2017]
  • 민화, 가장 대중적인 그리고 한국적인 [Minwha, the most popular and Korean]
    Jung, B. M. [2012]
  • 무명화가들의 반란, 민화 [A rebellion of unknown painters, Minhwa]
    Jung, B. M. [2011]
  • 가장 한국적인 것이가장 세계적인 것 [The most Korean thing is the most global thing]
  • 가야 유물을 응용한 패션문화상품 디자인 웹 콘텐츠 개발
    송미정 [2012]
  • Tourism market segmentation in Cheju island based on fashion image of clothing souvenir and characteristics of sub-segments
    Hong, H. S. [2001]
  • The flavor to Korean folk painting
    Cho, J. Y. [1972]
  • Minwha
  • Development of fashion cultural goods using Baekje traditional patterns based on buyer’s charateristics
  • A study on culture products with the reflection on cultural identity-Focusing on the design on Korean paper carton using the folk painting-
    Seo, Y. J.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