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학생의 이중언어 육성 교육을 위한 고찰-정체성 텍스트 작성 활동을 중심으로-

박세희 2022년
논문상세정보
' 다문화 학생의 이중언어 육성 교육을 위한 고찰-정체성 텍스트 작성 활동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Multiliteracies
  • Dual Language Education
  • Identity
  • Key Words: Multicultural Student
  • multi-cultural acceptance
  • 다문화 수용성
  • 다중문해력
  • 이중언어교육
  • 정체성
  • 핵심어: 다문화 학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54 0

0.0%

' 다문화 학생의 이중언어 육성 교육을 위한 고찰-정체성 텍스트 작성 활동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인 부와 외국인 모로 구성된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자아탄력성, 문화정체성이 문화적응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승희 [2020]
  • 중등 다문화교육 정책학교의 운영모형 제시를 위한 기초연구
  • 이중언어와 다언어의 교육
  • 다문화가정 중학생의 가정 내 사회적 자본과 학교생활적응간의 관계에서 다문화정체성 인식의 매개효과
    박희훈 [2019]
  • 다문화 영역 이중언어 교육 연구 동향 분석
    QUAN WENHUA [2019]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를 통해 본 다문화 가정 학 생의 사회과 학업성취도 특성
    이정우 [2013]
  • 교육기본통계주요내용
  • 母語をなくさない⽇本語教育は可能か-定住⼆世児の⼆⾔語能⼒
  • カナダ継承語教育-多⽂化·多⾔語主義をめざして
    Cummins, J. [2005]
  • Towards critical cultural and linguistic awareness in language classrooms in Norway: Fostering respect for diversity through identity texts
    Krulatz, A. [2017]
  • Imagining Multilingual Schools: Language in Education and Glocalization
    Cummins, J. [2006]
  • Identity Texts : The Collaborative Creation of Power in Multilingual Schools
    Cummins, J. [2011]
  • Identity : Youth and Crisis
  • 2022년 다문화교육정책학교 운영가이드라인(초중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