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조직문화에 관한 교원 인식 탐색 연구

논문상세정보
' 초등학교 조직문화에 관한 교원 인식 탐색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olman & Deal
  • Bolman과 Deal의 조직 프레임
  • Focus Group Interview
  • four frame
  • organizational culture
  • school organization
  • 조직문화
  • 초점 집단 면담(Focus Group Interview)
  • 학교조직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96 0

0.0%

' 초등학교 조직문화에 관한 교원 인식 탐색 연구' 의 참고문헌

  • 협동적 학교조직 문화형성에 관한 연구: 특성과 요인 분 석
    정일환 [2003]
  • 학습하는 조직
  • 학교조직의 교사문화가 학교평가에 미치는 영향
    오혜정 [2006]
  • 학교조직문화와 학교조직효과성의 관계에 관한 메타분석
    이상철 [2015]
  • 학교조직문화와 초임교사 멘토링 및 교직 적응간의 관계
    신붕섭 [2010]
  • 학교조직문화와 교사효능감 및 학교조직몰입 간의 인과관계 분석
    강경석 [2006]
  • 학교조직문화와 교사의 조직헌신성과의 관계연구
    김창걸 [2000]
  • 학교장의 자율성과 책무성, 교사의 임파워먼트가 학교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강경석 [2010]
  • 학교장의 갈등 대응방식과 특징 분석
    민윤경 [2018]
  • 학교공동체문화가 교사의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위은주 [2013]
  • 학교 조직의 패러다임 다양화에 관한 고찰 : Bolman과 Deal의 분류를 중심으로
    박종필 [2004]
  • 초등학교 학년부장교사의 학년 및 학교업무 부담 분석
    박남기 [2006]
  • 초등학교 조직문화 진단에 관한 연구
    이기룡 [1998]
  • 초등학교 업무 부장교사 리더십 현상과 의미에 관한질적 사례연구
    황선필 [2021]
  • 초등학교 내 교사 학습공동체와 학교 조직문화 수준의 관계에 관한 통합방법론 연구
    최선 [2021]
  • 초등학교 남교사의 교직생활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손형국 [2015]
  • 초등학교 교직문화에 대한 이해
    이정선 [2000]
  • 초등학교 교사의 생활과 문화
    류방란 [2002]
  • 초등학교 교사문화에 대한 문화기술적 사례 연구
    이은주 [2013]
  • 초등학교 교사들의 의사결정 참여 과정에 관한 질적 연구 - 희망초등학교의 사례를 중심으로-
    고연숙 [2008]
  • 초등교사가 지각한 학교조직문화와 조직 효과성 관계에서 임파워먼트, 조직몰입의 다중 매개효과에 대한 구조분석
    최경민 [2016]
  • 초 ․ 중등학교의 조직문화 분석에 관한 연구
    정일환 [2000]
  • 질적 연구방법의 이해
    유기웅 [2012]
  • 직무수행에 대한 학교조직문화와 교사의 문화성향의 관계
    김지은 [2006]
  • 중등학교 교사의 학교조직문화에 대한 인식 분석
    원효헌 [2013]
  • 전문적 학습공동체 참여 여부에 따른 교사협력정도, 수업개선활동, 교사효능감, 교직만족도 비교 분석
    김주영 [2018]
  • 우리나라 초등학교 교직문화 연구
    왕한신 [2014]
  • 역사적 전환시대의 한국교육
    주삼환 [2001]
  • 승진을 열망하는 초등학교 부장교사의 교직생활 경험에 관한 연구
    손형국 [2018]
  • 민주적 학교문화 요인과 학교효과성 요인 간 구조분석
    엄준용 [2016]
  • 만성적 보직교사 기피, 교육부와 교육청이 답을 내라
  • 교직사회: 교직과 교사의 삶
  • 교육행정학 원론
    윤정일 [2015]
  • 교육 조직행동론: 리더십과 학교 개혁
  • 교원평가와 학교현실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정수현 [2002]
  • 교원의 능력개발을 위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방안.
    이석열 [2015]
  • 교원들이 인식하는 수석교사제의 문제점, 원인 및 개선 방향: Bolman & Deal의 조직 프레임을 활용한 분석
    장덕호 [2015]
  • 교사평가의 하위문화적 특성
    김태수 [2011]
  • 교사리더십
  • 교사가 지각한 학교장의 변혁적 지도성과 교사 집단의 임파워먼트 및 학교 조직효과성과의 관계
    최연인 [2006]
  • 교사 상호간의 갈등에 관한 연구 : 서울시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박슬기 [2007]
  • 교사 리더십과 학교조직문화 및 학교조직효과성의 구조적 관계분석
    박대휘 [2014]
  • 감성적 리더십, 학교 조직문화, 직무만족 간의 구조 관계
    신재흡 [2015]
  • 韓國 初等學校의 敎師文化에 관한 解析的 分析
    黃起牛 [1993]
  • Theory Z : How american business can meet the Japanese challenge
  • Reframing Organizations
    Bolman, L. [2013]
  • Organizational Culture and Leadership
  • Organizational Conflict : Concepts and Models
  • On studying organizational culture
  • New Ways of Managing Conflict
    Likert, R. [1976]
  • Lortie의 ‘교직사회: 교직과 교사의 삶’재조명: 학교 변화 사례를 중심으로
    정바울 [2011]
  • Institutionalized organization : Formal structure as myth and ceremony
  • Educational administration: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Hoy, W. K. [2013]
  • Does teacher empowerment affect the classroom? The implication of teacher empowerment for structural practice and student academic performance
  • Comparison of focus group and individual interview methodology in examining patient satisfaction with nursing care
    Thomas L. [1995]
  • A교육청 조직문화에 대한 구성원 인식 탐색 연구: Bolman과 Deal의 조직 프레임을 중심으로
    강호수 [2018]
  • A sociological critique of individualism in education
  • 1급 정교사 자격연수제도의 명(明)과 암(暗): 1급 정교사 자격연수 과정 사례 연구
    김병찬 [2008]